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 요지> SK네트웍스 이창규 사장 2013-01-02 15:56:19
혁신이라는 또 다른 큰 과제가 눈앞에 놓여 있습니다. 빈틈없고 야무지게 업무에 임한다면 우리의 꿈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를 둘러싼 경영환경의 도전적 변화로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두운 구름 밖으로 나오면 맑고 푸른 하늘이 나타나듯 운외창천(雲外蒼天)의 정신으로 난관을 극복한다면...
현대차·SK "품질·경영혁신으로 내실 다지자" 2013-01-02 15:44:55
전략입니다. SK그룹은 `자율을 통한 혁신 경영`을 새해 표제로 삼았습니다. 지난 달부터 SK수펙스추구협의회를 이끌게 된 김창근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자율과 혁신경영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인터뷰>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우리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내는 한편 지속적인...
삼성·LG "경쟁력 강화로 위기 극복" 2013-01-02 15:44:06
매 순간 혁신으로 무장해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LG그룹은 `시장선도`와 `철저한 실행`을 신년 메시지로 꺼내들었습니다. 일등기업이 아니면 성장이나 수익을 기대하기 힘든 현실속에서 시장선도 상품으로 승부를 펼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구본무 LG 회장 "창립이래 60여년 동안 지켜온 LG의 경영철학은...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2일 일제히 시무식을 하고 2013년 경영의첫발을 내디뎠다. 대기업 경영자들은 '도전', '혁신', '선도' 등의 화두를 내던지며 글로벌 경기침체 장기화를 극복하고 경영의 돌파구를 마련하자는 의지를 피력했다. 삼성전자[005930] 이건희 회장은 이날 오전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그룹...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직접 담을 수 있는 ‘원카드...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새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고객중심경영 실천 △보험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 △자산운용 고도화를 통한 수익 증대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확보 등 네 가지를 마련했다. 우선 고객중심의 경영패러다임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고객전략 추진 전담조직을 신설해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전망 신용카드 업계가 혁신과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생존의 위기를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2003년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작년...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혁신과 틈새시장 공략으로 저성장·저금리 상황을 극복할 것을 주문했다. 예컨대 일본 생보사인 애플렉은 협력업체들을 통해 판매채널을 혁신하는 한편 영업비용을 대폭 낮췄다. 지속적으로 보험 상품의 가격을 재평가·재조정해 시장환경에 즉각 대응하는 전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맥락이다. 올해는 미래를 위한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경영 방침부터 ‘창의적 변화, 혁신, 도전’으로 정했다. 저성장, 저금리 기조로 인해 어느 해보다 경영환경이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의지다. 구체적으로는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 영업을 적극 지원하고...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교보생명은 새해에도 고객중심 경영에 집중하기로 했다.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의 신뢰가 더욱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교보생명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중심 경영은 ‘평생든든 서비스’다.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회사(고객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