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워드 경영] 효성,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피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시작 2013-03-19 15:30:31
모두가 즐겁고 보람있게 회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개선할 것”이라며 “스스로가 행복하고 즐겁게 일하기 위한 활동에 모두가 주체적으로 참여하자”고 말했다.효성은 올해 초부터 ‘피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피플 이노베이션이란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이 있다’는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한경과 맛있는 만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 "성능·가격·디자인…마법의 균형 맞춰야 자동차 히트" 2013-03-15 17:33:42
그가 처음부터 자동차맨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것은 아니다. 프랑스 일류 대학을 졸업한 뒤 스물여섯 살이 되던 1994년 재정경제부에서 공직자로 첫발을 내디뎠다. 모범생 스타일의 첫인상이 공무원 이미지와 맞아떨어진다. 깔끔하게 빗어 넘긴 머리칼, 안경테 너머로 보이는 서글서글한 눈매를 보면 학창 시절 반항 한번...
[생글기자 코너] EBS교재에 밀려 쓰지 않는 교과서 왜 사야 하나 등 2013-03-15 11:41:02
예산정책처 ‘경제 동향 이슈’ 보고서에 따르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한국의 경제회복 속도는 g20 중 8위라고 한다. 무역규모는 1조675억달러로 한 단계 올라 8위에 자리매김했다. 증가율 역시 10.2%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중소, 중견기업들이 수출에 기여하는 정도는 과거 40%를 넘었던 것이 33%까지...
권오현 삼성 부회장 "올해도 실적 최고치 경신할 것" 2013-03-15 10:30:09
유지하고 생활가전, 프린터, 카메라, 시스템 lsi 등 육성 사업은 근본 역량과 체질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의료기기 등 신사업은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기업간(b2b) 사업역량도 신속하게 키우는 동시에 소프트 경쟁력, 브랜드, 특허 등 차별화 역량 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변화와 리스크에...
배곧신도시, 서울대 국제캠퍼스 유치 효과 '어마어마' 2013-03-14 16:46:05
예정이며, 시흥시를 대표하는 문화시설 및 예술특화거리를 조성하여 다양한 문화정체성을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시흥의 미래를 선도하는 경제창조도시로써 첨단 의료기기 및 r&d 시설 등을 기반으로 하는 바이오 메디컬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의...
"사람의 욕망을 디자인하라"…애플도 한 수 배운 '디자인 업계의 맥킨지' 2013-03-14 15:30:40
기업이 올라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현대카드 등 국내 기업도 있다. 직원 수 520명의 디자인 회사가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만한 대형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는 것이다. ideo의 별명은 ‘이노베이션(혁신) 공장’. 세계 최대 생활용품업체인 프록터앤드갬블(p&g)은 모든 임원을 ideo로 보내 이노베이션...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청년인턴 때 서민의 그늘 체험…"희망찬 내일을 드려요" 2013-03-11 16:57:57
금융회사 부실채권 인수·정리, 기업 구조조정, 금융소외자의 신용회복지원, 국유재산관리 및 체납조세정리 업무를 맡아왔다. 1997년 외환위기 땐 공적자금 39조2000억원을 투입, 금융권 부실채권을 인수정리해 외환위기 극복에 큰 역할을 했다. 2004년 카드대란 땐 240여만명의 금융채무 불이행자를 대상으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도리코, 안정된 서비스 돋보이는 오피스솔루션 2013-03-03 10:16:10
기업 대상의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인 ‘신도오피스원(sindoh officeone)’을 내놓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직원과 주변의 이웃들을 생각하는 사람 중심적인 따뜻한 기업문화도 눈에 띈다. 매월 회사에서 직원들의 취미생활을 독려하는 다양한 체험 문화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밸런타인데이 때는...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제3세계 음식점이 급증하면서 요리의 글로벌화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방문객은 1113만명에 이른다.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면서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접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커리, 태국의 ?얌꿍 등 에스닉푸드는 국내에서 인기를...
[BizⓝCEO] 네오퍼시픽(주), 스포츠캐주얼 연 3천만불 수출…對일본 진출 개척기업 2013-02-27 15:31:34
생산.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구현 등이 기업 목표다. 타인을 배려하고 함께 어울리는 인간 존중의 기업문화 조성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경영혁신 유망기업이다. 2002년 창업 이래 일본 시장에 최고급 헝가리산 거위털을 사용해 고급 경량 다운 재킷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2003년 일본 도쿄에 네오 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