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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올 42개 금융社 검사…소비자 권익 침해 강력 제재 2013-01-08 16:50:01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금감원은 우선 서민금융 지원 상품이나 동산담보대출 등 서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운영 실태를 점검한다. 금융소비자 중심의 업무 관행을 유도하기 위해 민원 처리와 사후관리 실태도 살피기로 했다.또 저성장·저금리 기조 장기화, 가계부채 부실화 등 시스템 리스크에 대응한 예방적 검사...
금감원 올해 금융권 검사 초점은 '금융소비자 보호' 2013-01-08 12:00:51
설명했다. 금감원은 우선 서민금융지원상품이나 동산담보대출 등 서민과 중소기업을 위한금융지원 운영실태를 점검한다. 또 금융소비자 중심의 업무 관행을 유도하고자 민원처리와 사후관리 실태를 살피고 반복ㆍ집단민원이나 사회적인 이슈가 될만한 민원이 제기된 금융사에 대해서는현장조사를 강화하기로...
대형마트, 무이자 할부 중단에 매출 '뚝' 2013-01-08 11:03:45
크게 감소했다. 무이자 할부 중단이 단순한 고객불편에 그치지 않고 불황기 중산층 서민들의 소비심리를 크게 위축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드사가 대형 가맹점의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전격 중단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5~6일 대형마트의 매출이 큰 폭으로 줄어...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등 서민 입장에선 목돈인 50만원 안팎의 자금을 결제하는 사람이 증가해왔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작년 신용카드 전체 사용액 중 무이자할부가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67조원에 달했다. 이는 2009년(46조5000억원)에 비해 36.8%나 늘어난 수치다. 무이자할부 판매 중단에 따른 매출 감소를 보전하기 위해 일부 품목의...
`불황도 힘든데'…항공ㆍ통신 무이자할부 중단(종합2보) 2013-01-05 16:20:28
결제하는 고객이 흔하지않다. 백화점은 대부분 고객이 10만원 넘어가는 상품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한다. 수십만 원에 달하는 자동차보험료도 일시불로 내기는 어렵다. 무이자 할부는 미래 부채가 되므로 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당장 목돈이없는 서민에게는 긴요한 수단이다. 카드사들은 ...
카드사의 변심...항공,통신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5 10:05:58
고객이 흔하지 않다. 백화점은 대부분 고객이 10만원 넘어가는 상품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한다. 수십만 원에 달하는 자동차보험료도 일시불로 내기는 어렵다. 무이자 할부는 미래 부채가 되므로 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당장 목돈이 없는 서민에게는 긴요한 수단이다. 카드사들은 발급 경쟁 때문에 모든 카드...
`불황도 힘든데…' 항공ㆍ통신 무이자할부 중단(종합) 2013-01-05 08:59:45
결제하는 고객이 흔하지않다. 백화점은 대부분 고객이 10만원 넘어가는 상품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한다. 수십만 원에 달하는 자동차보험료도 일시불로 내기는 어렵다. 무이자 할부는 미래 부채가 되므로 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당장 목돈이없는 서민에게는 긴요한 수단이다. 카드사들은 ...
`불황도 힘든데…' 항공ㆍ통신 무이자할부 전격 중단 2013-01-05 04:55:21
많다. 항공료도 고액이어서 일시불로 결제하는 고객이 흔하지않다. 백화점은 대부분 고객이 10만원 넘어가는 상품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한다. 수십만 원에 달하는 자동차보험료도 일시불로 내기는 어렵다. 무이자 할부는 미래 부채가 되므로 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당장 목돈이없는 서민에게는...
[맞짱 토론] 가맹점주도 영세 자영업자…골목빵집 폐업은 금융위기탓 2013-01-04 16:49:02
이후 정부와 금융권의 지원 아래 창업한 이들이 많다. 서민 중의 서민이고, 점포가 없어지면 또 실직자가 된다.“동네 빵집이 파리바게뜨 때문에 피해를 입어 결국 몰락의 길을 가고 있다”는 대한제과협회의 주장은 정확한 사실이 아니다. 프랜차이즈 제과점은 2009~2011년 1230개 증가했으나 동네 빵집은 2008년 한 해에...
금융소비자보호 선택 아닌 ‘필수’ 2013-01-03 16:52:11
우리은행은 소비자보호센터 내에 서민금융과 중소기업 지원을 전담하는 참금융추진팀을 새로 조직했고, 국민은행은 기존 마케팅그룹을 고객만족그룹으로 개편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고객만족도를 관리하기 위한 소비자보호지수까지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두호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 “각행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