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한국'의 민낯] 요우커 "서울보다 도쿄"…관광 한일전은 대역전패 2015-11-20 18:19:13
100%로 봤을 때 한국의 pc 검색량은 일본의 64%, 모바일 검색량은 54%에 머물렀다.○관광객 숫자보다 ‘질적 혁신’중요방일 요우커가 급증한 것은 엔저효과, 비자정책 완화 등의 결과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본 관광이 ‘매력적’이라는 점이다. 세계경제포럼(wef)이 지난 5월 발표한...
카톡으로 야구 보면서 채팅…'온디맨드 콘텐츠' 뜬다 2015-11-20 18:15:03
취향에 맞춰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라이브 위드 검색’,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 추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 쇼핑 플랫폼인 ‘쇼핑윈도’도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매장 직원과 실시간 채팅을 나눌 수 있는 ‘네...
[이슈+] 네이버, 라인·네이버페이 결제 영역 '확대'…오프라인 지갑 넘봐 2015-11-20 14:27:21
상황이다.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 플랫폼에서 결제하고 서점에서 책을 찾아가는 등 결제에도 온·오프라인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며 "새로운 사업 모델이라기보다 이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라인페이와 네이버페이의 영역 확대는 온·오프라인에서 끊김...
[책마을] 소비자 참여 마케팅으로 '디지털 네이티브' 공략하라 2015-11-19 18:49:36
통해 즉각 제품 정보를 공유한다. 자연스럽게 쇼핑을 하는 동안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용자 리뷰를 검색하거나, 가격을 비교해보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이들이 많아졌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물건을 사용해 본 뒤 구매는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 매장에서 하는 ‘쇼루밍족’이 늘어나는 이유다.저자들은...
여행·운동·상담 '누구와 할까?' 앱을 열어요 2015-11-19 14:28:35
우리나 대표“네이버 같은 포털에 검색해보면 한의원이나 심지어 타로카드 심리상담까지 나와요. 심리상담 필요성은 커지는데 전문가와 고객들의 접점은 오히려 줄어드는 셈이죠. 소비자가 정말 믿을 수 있는 맞춤형 심리상담전문가 매칭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창업하게 됐습니다.”현직 심리상담가인 마음...
"모바일 쇼핑 시대, 40대 남성이 지갑을 연다" 2015-11-19 08:49:13
빅데이터 분석 전문조직인 제일DnA센터가 온라인 쇼핑 검색데이터 630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센터는 전국 20~40대 남녀 디지털 패널 8천여명이 최근 2년동안 PC와 모바일로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해 입력한 검색어를 수집·분석했다. 분석 결과 40대 남성들의 최근 1년 간 모바일...
[이슈+] 네이버 vs 카카오…내년 '모바일 2차 대전' 예고 2015-11-18 14:44:42
상품 검색에 대한 니즈를 쇼핑 플랫폼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연결하는 방식이다.한 이사는 "쇼핑 서비스 자체보다도 모바일에서 검색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비즈니스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며 "네이버가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경쟁력을 가져가겠다"고 강조했다.양대 포털이 사업 전략을 구체화하면서...
네이버, 파트너와 모바일 생태계 함께 키운다 2015-11-17 18:49:24
검색·결제까지 원스톱 쇼핑 지원 [ 이호기 기자 ] 네이버가 이용자에게 최적화한 생생한 정보와 다채로운 얘깃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김상헌 네이버 대표(사진)는 17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에서 연 ‘네이버 커넥트 2015’ 행사에서 “모바일...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 성숙도, 아태지역 1위" 2015-11-17 17:48:32
소비자들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항목은 공연 티켓, 음악, 영상, 앱이나 게임과 같은 디지털 컨텐츠(86%)와 여행 관련 항공 티켓 구매나 숙박(83%)등이었습니다. 또, 검색 비중이 높으면 물품 구매로 이어지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패션 잡화(검색 95%, 구매 71%), 영화 티켓(검색 91%,...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현대백화점, 모두투어, 전자랜드 2015-11-17 14:07:00
voc 시스템’을 구축, 키워드 검색 기능을 통해 시기별·유형별로 고객의 의견을 가려내고 있다. 백화점 매장 운영 등 고객 눈높이에 맞춘 경영개선 활동을 위한 주요 데이터로 삼는다.또한 고객 관점에서 쇼핑환경 개선에 힘쓰며 ‘서비스’ 이미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업계 최초 도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