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의 '메르스 침체 뚫자' 중소상공인 서울바자축제 2015-07-30 11:00:36
내수침체를 극복하고자 서울상공회의소가 중소기업 제품을 광화문 광장에 한데 모았다. 드론, 캠핑용품, 패밀리전동차, 주방기구, 의류, 보석 등 서울 소재 중소상공인들이 내놓은 우수제품이라고 한다. 서울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30일부터 사흘간 광화문광장에서 '메르스...
라인메쎄 박정미 사장 "독일전시회는 해외수출 도약대…매년 700개 기업 출품 '원스톱' 지원" 2015-07-24 07:00:58
참가비(부스 임차료)가 저렴하다”며 “이는 중소기업의 나라답게 애초부터 이런 산업 전시회가 자국의 중소기업 판로 및 마케팅 지원에 비중을 두고 마련됐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요즘 한국 기업이 독일 전시회에 관심을 많이 가져 부스를 잡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 됐다”고 ...
세븐일렉, ‘웰니스’ 서비스와 콜라보한 스마트 체중계 선보여 2015-07-23 11:56:26
합성어다. 특히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기기와 개인용 건강관리 제품인 웰니스에 대한 판단 기준을 마련하고 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여러 대기업과 중소 벤처기업이 관련 제품 개발에 주력,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에 뛰어들 것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인 것. 이런...
[단독] 합병 정보 사전유출…콜마BNH 임직원 수사 2015-07-21 19:07:34
식품 제조·판매업체인 콜마bnh는 올해 1월 미래에셋증권이 세운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과 합병하는 방법으로 우회상장했다.21일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은 이달 중순 콜마bnh 임직원의 불공정거래 혐의를 포착해 서울남부지검에 ‘패스트트랙’ 방식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국내 화장품 업계 대규모 할인 대전 열리나? 2015-07-21 12:07:14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법무부,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주요 정부 관계 부처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메르스 여파로 큰 타격을 입은 화장품 업계는 그동안 대한화장품협회를 중심으로 대응책 마련에 부심해 왔으며,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적극적으로...
중견기업연합회가 뽑은 3대 규제 2015-07-19 20:38:45
말했다.각종 차별과 규제 탓에 중소기업계에선 성장을 기피하는 ‘피터팬 신드롬’이 심화되고 있다. 지난 4년간 328개 업체가 중견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되돌아왔다. 강 회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기업 규모에 따라 이분법적으로 나눈 규제 때문에 ‘성장 사다리’를 구축하는 게...
'야불밥', 찬물 붓고 10분 '요리 뚝딱'…아웃도어 시장 겨냥 2015-07-19 20:33:23
데 집중하고 있다.해외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특허받은 용기를 식품 업체에 판매하는 기업간거래(b2b) 형태로 접근하고 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신청했다. 오는 10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박람회에도 참여한다.용기 ‘업그레이드’에도 나선다. 김 대표는 “접었다 펼 수 있어...
[한경데스크] 한계돌파 신화, 계속돼야 한다 2015-07-15 20:34:09
첫 회(5월18일자)부터 그랬다. 중국에서 식품유통회사를 운영하는 곽동민 해지촌 사장의 사연이 나가자 전화와 이메일이 쏟아졌다. 거래하기 위해, 투자하기 위해, 창업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곽 사장과 얘기해보고 싶다는 연락이었다. 이를 처리하느라 기사 쓰기가 힘들 정도였다. 시리즈 2회부터 해당 업체 전화번호를 ...
건강관리 제품 규제 완화…모바일 헬스케어 시장 커진다 2015-07-14 21:35:08
등 대기업과 중소 벤처업체들의 제품 개발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기기와 개인용 건강관리 제품(웰니스) 판단 기준을 마련했기 때문이다.식약처는 ‘의료기기와 개인용 건강관리 제품 판단 기준’을 마련해 지난 10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식약처는 운동·레저는 물론 개인용...
공영홈쇼핑 시대 개막...판매수수료 차별화 2015-07-14 17:09:47
아임쇼핑은 기존 홈쇼핑과 달리 중소기업제품과 농수산식품만 판매합니다. 특히 혁신 중소기업 제품에 최우선적으로 방송 기회를 제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판매수수료를 업계 평균보다 10%포인트 이상 낮은 23%로 책정해 기존 홈쇼핑업체들과 차별화했습니다. 아임쇼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