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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서 KISTI 원장 "中, 한국 바이오·IT 관심 많아" 2014-05-30 07:00:42
걸쳐 진행한 한·중기술이전대회 기술 이전 및 교류 결과를 살펴보면 중국 측은 친환경과 바이오, 정보통신 분야에 관심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지린시의 경우 한국의 전략정보산업 기술을 받아들이기 위해 다양한 기업 유치 전략과 적극적인 우대정책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앞으로의 계획은.“...
<코스닥 '대장주' 변천사…이번에 교체 가능성> 2014-05-30 04:02:06
말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권에는 한통프리텔과 한통엠닷컴, 하나로통신, 새롬기술 등 기술주들이 나란히 올랐다. 2001년 말에도 하나로통신과 휴맥스[115160], 다음, 새롬기술, 안철수연구소,한글과컴퓨터[030520] 등 기술관련주들이 상위권에 포진했다. 이 중 1999년 8월에 코스닥에 상장한 새롬기술은 한때...
하성민 SKT 사장 "1000배 빠른 5G 통신 2020년 세계최초 상용화…ICT노믹스로 미래 준비" 2014-05-29 21:37:23
it 신기술 접목 강화 이제는 '빠른 변화'에서 '바른 변화'로 전환할 때 [ 김보영 기자 ]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을 시연하고 2020년 세계 최초 5g 시대를 열겠습니다.”sk텔레콤이 현재 이동통신보다 1000배 빠른 5세대 이동통신망 구축계획을 발표했다. 2020년까지...
미래부-금융위-중기청, 2014 재도전 컴백 캠프 개최 2014-05-29 17:46:11
29일 서울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2014 재도전 컴백 캠프'가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 10월 미래부·금융위·중기청 등이 마련한 범정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재도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동시에 가진 재도전 기업인이 다시 창업 환경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LG의 스마트폰 승부수…"G3로 글로벌 톱3 굳힌다" 2014-05-28 22:08:22
통신 3사를 통해 판매한다. 올 8월까지 세계 약 100개국 170여개 통신사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g2(약 90개국 130여개 통신사)보다 많은 유통망을 확보했다.박종석 lg전자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장(사장)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공개 행사에서 “g3를 1000만대 이상 판매해 세계 시장에서 의미...
[스마트 브랜드] 똑똑한 브랜드, 합리적 소비자 눈길 잡다 2014-05-28 21:23:49
순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정보통신기술(ict) 발달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성향이 강해지는 추세도 확인됐다.◆스마트슈머 특징 정확히 파악해야최근 소비 시장에서는 가격뿐 아니라 더 좋고 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찾아 유용한 정보를 탐색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들은...
IT업계 주무르는 86학번 괴물들 2014-05-27 20:38:17
회장(서울대 컴퓨터공학)은 국내 최초의 그래픽 기반 온라인게임인 ‘바람의 나라’의 개발 주역이다. 이 의장과는 1991년 대전 kaist 대학원 재학 때도 기숙사에서 같이 생활한 인연이 있다. 룸메이트였던 친구가 각각 국내 인터넷과 게임 업계의 최대 기업을 세운 것이다.이들의 옆방에는 송재경(엑스엘게임즈...
'D-1' LG G3도 80만원대 가격 '파괴'…갤럭시S5 '한 배' 2014-05-27 11:09:32
기술을 보강한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이다. 가격도 '갤럭시s 5'보다 3만~5만원 비싼 90만원 대 초반이 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한편 lg전자는 28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서관 33층에서 'g3'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 무선사업을 맡고 있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디지털 유토피아…당신은 정말 행복해졌나요? 2014-05-23 08:07:36
경계가 모호해진 시대다. 정보통신기술(ict) 발전이 불러온 모바일 혁명은 도시인들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았다.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해 업무를 하고, 지인과 대화하고 새로운 사람과 만난다. 현실 세계에서 정보를 얻고 협업하고 공유하던 전통적 소통은 디지털 속으로 빨려들어갔다.우리는 디지털 홍수 속에서...
"웨어러블 기기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연계가 핵심" 2014-05-21 21:44:47
매각한 ‘연쇄창업자’다. 두 사람은 정보통신 미디어 기업 시넷에서 처음 만났다.닌텐도 콘솔 게임기 ‘위’로 함께 게임을 즐기던 두 사람이 게임뿐 아니라 헬스케어에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해보자고 의기투합한 것이 창업의 계기가 됐다. 2007년 창업한 이 회사는 세계적인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