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업계 맞수CEO 승자는? 삼성카드 '확장론' vs 현대카드 '선택과 집중론' 2013-07-29 17:20:33
만에 기대에 부응하며 회사를 선두권으로 복귀시켰다. 따라서 이번 경쟁은 전열을 가다듬은 두 회사가 벌이는 진검승부 성격을 띤다. 업계 한 관계자는 “상반된 전략의 성과에 따라 두 회사의 운명은 물론 스타 경영자들의 향후 위상도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고객이 원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2013-07-28 15:15:42
덕분에 필자가 내놓은 브랜드는 업계 선두권으로 올라섰다. 필자의 사업도 처음부터 잘 되었던 것이 아니듯이 대박난 족발집도 처음부터 손님이 많은 것은 아니었다. 손님들을 눈여겨보고 좋아하는 것을 찾아내 그것을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하지만 손님들이 절대 그것을 말해주지는 않는다....
4억6천만원짜리 페라리 후원 받는 박인비 "꿈의 차 타고 그랜드슬램 향해 질주" 2013-07-24 17:28:09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선두권에 오를 것으로 의심하지 않는다”고 전망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박한별, '세븐 안마방 사건'에도 혼자서…깜짝 ▶ 회장님, 女방송인과 비밀 여행가더니…발칵 ▶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 송대관 餠억 빚' 때문에...
제약시장 흔든 유한양행·베링거 '소맥 동맹' 2013-07-23 17:29:13
해당 분야 선두권에 진입하며 시장을 뒤흔들어놓고 있기 때문이다. 유한양행의 마케팅 능력과 베링거인겔하임의 제품력 못지않게 언어·문화 장벽을 뛰어넘는 두 회사 최고경영자(ceo)의 의기투합도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단기간에 선두권 진입 유한양행과 베링거인겔하임이 ‘인연’을 맺은 것은...
KSF 4전, 최명길 '집념의 우승' 2013-07-22 00:26:21
난전 속에 선두권을 형성한 건 김종겸과 정의철 그리고 최명길이었다. 올시즌 프로무대에 데뷔한 김종겸은 최명길과 접전 끝에 추월을 허용한 뒤 피트스톱에서 출발이 늦어져 상위권 경쟁에서 멀어지는 듯 했다. 정의철은 무리한 우승보다는 시즌 포인트에 중점을 둔 레이스를 고려한 듯 무리하지 않는...
지루한 장마 뚫고…쨍하고 '해' 뜬날 2013-07-16 17:28:31
비롯한 선두권 업체의 손익분기점이 18~19달러로 추산되는 것을 감안하면 생산할수록 손해가 쌓이는 구조다. 모듈이나 셀 등 태양광 부품가격도 비슷한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기업들이 설비가동률을 높이면 공급과잉이 더 심화될 여지가 있다. 황규원 동양증권 연구원은 “설비를 놀렸던 기업들이...
안영미 수지 변신…"안 똑같은데 웃기긴 진짜 웃겨" 2013-07-16 03:44:57
김필수, 윤진영, 강준)의 선두권 팀 대결이 펼쳐졌다. 특히 안영미 수지 변신이 관심을 끌었다. 길게 늘어뜨린 생머리와 정갈하게 내린 앞머리, 청순한 눈빛 그리고 입술까지 수지와 똑같은 분장으로 이목을 집중 시키며 수지를 패러디해 웃음을 자아냈다. 시청자들은 안영미 수지 변신이 대체로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안...
[마켓인사이트] 농수산식품유통공사, 美 곡물유통회사 M&A실패 2013-07-15 16:22:26
체결해놓고 미국 선두권 곡물유통회사 egt의 지분 20% 인수에 실패했다. 기후 변화에 따른 글로벌 식량위기에 대비하기위해 해외 메이저 곡물회사 지분을 인수해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하려던 at의 계획이 수포로 돌아간 것이다.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최근 stx팬오션이 보유한 egt지분 20%을 세계 4대...
<합병으로 금융영토 확장하라…금융지주들 패권 전쟁> 2013-07-14 06:02:11
우투증권을 인수하면 단숨에 증권 분야에서 선두권으로 도약할 수 있다. 우투증권에 딸려오는 다른 계열사까지 인수하는 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우투증권을 매각하는 우리금융은 이에 따라 실제 매각 과정에선 인수 참여자의 선호도를고려해 증권 그룹의 일부 계열사만 가져가는 등의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고 밝혔...
아웃도어 업계,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다음 행보는? 2013-07-12 09:38:19
홍콩과 대만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을 준비 중이다.선두권 업체들이 해외로 눈을 돌린 사이 중위권 업체들은 제2브랜드(세컨브랜드)를 잇따라 론칭하며 국내 점유율 늘리기에 주력하고 있다.밀레는 지난 5월 세컨 브랜드인 '엠리미티드'를 내놨다. 기존 40~50대로 소비자 층이 편중돼 있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25~3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