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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50-한경 연중기획] "기업은 사람 몸의 '근육'에 해당…정부·국민이 그 중요성 인식못해" 2014-01-09 21:27:19
못따라가는 제도, 구글같은 혁신기업 탄생 막아 열심히 일해서 부자된 사람 인정해주는 문화 만들어야 [ 심성미 / 이태명 기자 ] 한국경제신문은 연중기획 ‘왜 기업가정신인가’를 시작하면서 한 가지 질문을 던졌다. ‘분열과 갈등을 뛰어넘고 경제가 꿈틀거려 사회 전체의 후생을 증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2014 경제> 구조개혁으로 중장기 성장 발판 마련 2013-12-27 08:00:39
구성해 운영할 방침이다. 창업부터 판로확보까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방안도 재점검해 6월중 추가 개선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벤처기업 스톡옵션 활성화를 위한 세제 지원, 기술혁신형 인수·합병의 세제혜택을 합병은 물론 50%를 초과한 지분을 인수할 때도 적용하는 방안이 검토...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경제 민주화 3년, 무엇을 남겼나…손발 묶인 국내 대기업…외국기업이 시장 장악 2013-12-06 17:39:35
농가는 두부가 중기적합업종으로 지정되면서 판로가 막히고 가격이 폭락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일감 몰아주기 과세는 대기업 총수 일가의 편법적인 부의 대물림을 막기 위해 도입했지만 오히려 중소기업이 아우성이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7월 일감몰아주기 증여세 첫 정기신고 결과 과세 대상 법인 6089곳 중 9...
[농산물 상생광고 마케팅] "30% 싼 배추 30만포기 단숨에 매진"…농가·소비자 '함박웃음' 2013-12-04 21:02:21
품목. 염기동 농협 창조경제유통혁신단장은 “기업 상생광고는 가격이 오른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값싸게 제공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떨어진 품목은 판로를 넓혀줌으로써 가격 안정의 안전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배추밭 갈아엎을 뻔했는데…” 농산물 상생 마케팅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기업과...
[농산물 상생광고 마케팅] 이상욱 농협 농업경제 대표 "농산물 가격의 안전판 역할하게 될 것" 2013-12-04 21:02:02
유통혁신을 부르짖지만 현장에서 제대로 먹히지 않는다는 안타까움을 많이 느껴온 터다. 특히 날씨와 기후변화에 취약한 농산물 가격을 어떻게 안정시킬 것이냐를 놓고 참모들과 여러 차례 회의를 했다고 한다. 그는 사회 전반에 상생바람이 부는 것을 보고 농산물 겉면에 기업광고를 유치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했다....
서울시, 3년간 300개 성장유망기업 발굴·육성 2013-12-02 10:11:07
서울 소재 중소기업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성장과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입니다. 서울 Rising-Star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용보증 우대와 컨설팅, 국내외 판로개척, 홍보 등 서울신보와 SBA의 지원프로그램을 활용한 집중적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됩니다. 서울신보는 오는 10일(화) 강북청년창업센터에서 ‘서울...
"정체된 안경산업, IT 더해야 성장한다" 2013-11-25 21:12:25
생명과학기술(bt)을 접목한 미래형 혁신 제품이 활발히 개발되고 있는 만큼 타 산업으로의 전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안경유통 선진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전자상거래 기반 확대, 안경업체의 디자인·연구개발(r&d) 역량 강화, 공인 품질인증시험기관 구축 사업...
연 9조원대 정부 R&D 성과물 한자리에 모인다 2013-11-11 11:00:12
사회 전반에큰 파급 효과를 낸 기술 중심의 혁신기술관 등이 운영된다. 또 미래 선도형 융복합 기술을 제시하는 융합기술관, 각 테마별 대표 성과물을한자리에 모은 세계선도기술관 등도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회와 더불어 정부 주도의 R&D 성과가 실제 기업의 제품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경련 '중견기업 키우기' 참여해 매출 28% 늘려 2013-10-31 11:00:39
판로 개척,조직혁신 방안 등을 조언하게 된다. 이승철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이사장은 "한국경제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면 많은 중소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가 복원돼야 한다"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커나가겠다는 기업가정신을 갖고 기술개발, 경영혁신에 나서달라"고...
"韓기업 하도급거래 조건, 美日獨보다 낫다"<전경련> 2013-10-23 11:00:24
미국과 일본은 '경영혁신'(56.0%, 32%), 독일은 '판로개척'(49.0%) 등에 대한 답변이 많았다.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에 대해 미국(55.0%)과 일본(44.0%) 기업들은 '대·중소기업의 자발적인 상생협력을 통한 상호 경쟁력 제고'를 가장 많이선호했고 독일은 '시장원리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