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항공주, 수요 부진 우려…'약세' 2013-06-11 09:33:25
화물 수요의 경우 미국 수요 호조는 긍정적이었지만 전반적인 부진 기조가 이어졌고, 여객 수요 역시 미국 부문은 개선됐지만 일본노선 부진이 지속됐다"며 "항공주 본격적인 매수 시점은 3분기 이후부터가 바람직하고 최선호주는 아시아나항공"이라고 밝혔다.가격 매력에도 불구하고 화물 수요 개선, 일본 여객 수요 회복,...
"항공주, 수요 부진 지속…본격 매수는 3Q 이후"-대우 2013-06-11 07:29:57
화물 수요의 경우 미국 수요 호조는 긍정적이었지만 전반적인 부진 기조가 이어졌고, 여객 수요 역시 미국 부문은 개선됐지만 일본노선 부진이 지속됐다"며 "항공주 본격적인 매수 시점은 3분기 이후부터가 바람직하고 최선호주는 아시아나항공"이라고 밝혔다.가격 매력에도 불구하고 화물 수요 개선, 일본 여객 수요 회복,...
힘찬 날개짓 하던 항공주 상승세 '제동'…재이륙은 언제쯤? 2013-05-24 14:56:00
뛰어들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노선 중 가장 돈벌이가 좋았던 일본 노선의 수익성이 악화됐다. 다국적 저가 항공사의 출연으로 인천공항 환승 수요 성장률도 둔화됐다. 인천공항의 환승 수요는 매년 12~13% 가량 늘고 있지만 다국적 저가 항공사가 수요를 잠식하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점유율은 감소 추세다....
해운업체들 빚더미서 '허우적'…사업밑천 선박 발주 2년째 '無' 2013-05-19 16:48:40
돌아오는 회사채를 갚기에도 벅찬 상황이다. 수출입 화물의 99%를 수송하는 해운업이 무너지면 수출 중심의 한국 경제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19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국내 3대 해운사인 한진해운 현대상선 stx팬오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 들어서도 아직까지 단 한 척의 신조선 발주도 못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조선 ...
'컨船' 덩치 경쟁…어디까지 커질까…"배값은 싸지고 연료비는 올라…한번에 많이 싣자" 2013-05-12 17:06:17
더 많은 화물을 싣고, 단위 운송량당 연료가 적게 드는 대형 선박을 찾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같은 노선 기준으로 5000teu급 3척을 운항하는 것보다 1만5000teu급 1척을 운항할 때 입항료, 도선료, 척당 선원 수 등 유지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고 설명했다. ○말라카막스급 나올까? 조선업계엔 한 번에 2만개의...
대한항공, 업황 부진에 실적 악화…목표가↓-우리 2013-05-06 08:17:35
"세계 경기회복 지연으로 화물부문 부진이 지속됐고 여객부문도 고수익노선 중심으로 약세를 시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 엔화 약세, 북한 리스크, 중국 조류독감 등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한항공은 1분기에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의 1분기 ifrs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9414억원으로 전년대비...
현대證 "대한항공 주가 박스권 횡보할 듯" 2013-05-06 07:34:49
높은 일본 노선의 여객 감소가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김대성 현대증권 연구원은 "화물 수요 회복이 지연됐고, 상여금 성격인 안전장려금을 492억원 규모로 지급해 일회성 비용이 증가한 것도 실적 부진에 기여했다"고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급유 단가 하락에 힘입어 2분기에 흑자...
대한항공, 자산가치와 여객기 추가도입 효과 주목-키움證 2013-05-06 07:28:15
"대한항공은 지난 1분기 계속적인 화물 공급 축소가 매출 감소로, 항공기 도입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안전장려금 지급에 따른 인건비 등이 증가하며 영업적자가 지속됐다"고 풀이했다.영업외로는 원화 약세에 따른 환산손실과 이자비용이 추가되며 적자폭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하지만 신형 항공기 확보로 인한 대한항공의...
대한항공, 2분기 연속 적자…주가 횡보 예상-현대 2013-05-06 07:16:34
2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며 "수익성 높은 일본노선의 여객 감소와 화물수요의 회복 지연, 안전장려금 492억원 지급 등으로 실적이 부진했다"고 밝혔다. 그는 2분기 실적은 급유 단가 하락으로 흑자 전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김 연구원은 "일본발 입국 여객 수요 감소와 이에 따른 탑승률 하락(예약률 기준)이 5~6월에...
대한항공 적자 확대‥‘화물이 발목’ 2013-05-03 16:30:32
감소했고 환적화물 수송도 18%나 감소했습니다. 엔화 약세에도 일본 노선의 여객 수요는 2% 늘었지만 화물 수송은 29%나 줄었습니다. <전화인터뷰> 유제현 KDB대우증권 수석연구원 “일본 노선의 수요 부진.. 화물도 예상보다 공급을 줄여야 되는데 안 줄이면서 손실이 더 나고 있죠.” 다음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