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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새정부 무역투자진흥회의 무엇을 남겼나>(종합) 2013-12-13 14:53:19
당시에는 논란도 있었지만 무역투자진흥회의는 현장에 보류된 기업투자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수년간 발목이 잡혀 있던 각종 규제에 대해 나름의 돌파구를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할 만한 것으로 평가된다. 오정근 아시아금융학회장은 "이 회의에서 논의된 투자활성화 대책들은 시급히필요한 사항들을 잘 짚었다....
"규제 다 푼다‥지자체 규제정보 공개" 2013-12-13 14:52:08
마지막 무역투자진흥회의는 투자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규제완화는 돈 들이지 않고 투자를 촉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꼭 필요한 규제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푼다는 각오로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그동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규제가...
의료법인에 자회사 통한 영리사업 허용한다(종합) 2013-12-13 14:45:44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제4차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열어의료, 고용, 지방자치단체 규제 개선에 초점을 맞춘 4차 투자활성화대책을 확정했다. 정부는 우선 대학병원에만 허용하던 의료기관의 부대목적사업 자법인(子法人)의설립을 성실공익법인인 의료법인에도 적용키로 했다. 현재 1천120개 병원을 운영하는 848개...
<종착역 안 보이는 철도파업…"해법 없나"> 2013-12-13 14:28:08
회의 큰 논란이었던 철도구조개혁이 민영화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고 결국 파국으로 이어졌다. 노조는 코레일이 지분을 출자해 수서 발 KTX 운영회사를 만드는 것은 철도 민영화의 시발점으로 보고 있다. 우회적으로 철도 민영화를 추진하기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정부와 코레일은 "법인이...
박 대통령 "규제 다 푼다‥지자체 규제정보 공개" 2013-12-13 11:31:02
대통령은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그동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규제가 여전히 많다는 것이 현장의 목소리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중앙 정부 보다 3배나 많은 규제를 가지고 있다며 각 지자체의 규제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지자체 평가에 반영해 기업들이 규제가 적은 지자체를 찾아가 투자하고...
<올해 새정부 무역투자진흥회의 무엇을 남겼나> 2013-12-13 08:00:44
당시에는 논란도 있었지만 무역투자진흥회의는 현장에 보류된 기업투자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수년간 발목이 잡혀 있던 각종 규제에 대해 나름의 돌파구를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할 만한 것으로 평가된다. 오정근 아시아금융학회장은 "이 회의에서 논의된 투자활성화 대책들은 시급히필요한 사항들을 잘 짚었다....
의료법인에 자회사 통한 영리사업 허용한다 2013-12-13 08:00:13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제4차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열어의료, 고용, 지자체 규제 개선에 초점을 맞춘 이런 내용은 4차 투자활성화대책을 확정했다. 정부는 우선 대학병원에만 허용했던 의료기관의 부대목적사업 자법인(子法人)의설립을 성실공익법인인 의료법인에도 적용키로 했다. 현재 1천120개 병원을 운영하는...
<생사 기로에서 속타는 쌍용건설> 2013-12-12 17:50:56
표정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군인공제회의 채권 가압류 이후 국내 150개 사업장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있어 뒤숭숭한 상황"이라며 "우리가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아무것도 없고 채권단의 처분을 기다릴 수밖에 없는 처지라 답답할 뿐"이라고 토로했다. 군인공제회는 쌍용건설이 보증을 선 경기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센터…部로 격상 2013-12-12 06:58:12
실천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임원과 부점장급 직원이 참석하는 주요 회의에서는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영업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영업점장들과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한다. 신용카드사의 가장 중요한 고객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상담 품질 제고를 위해 콜센터 업무개선협의체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금호고속, 고객행복이 회사의 생존 전략 2013-12-12 06:58:04
없이 하루 60분 이상 영업현장에 나가 현장 업무를 지원하고 버스 이용 고객과 대화를 나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고객 기억하기’ 활동도 2009년 11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고객의 불편사항을 체감하고 시정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