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에 강한 기업] 라미화장품, 매장·방문 판매 '투트랙 전략' 2013-08-21 15:29:47
수출 전용 브랜드 ‘카타리나 지오’를 앞세워 이라크, 쿠웨이트, 파키스탄 등 23개 회사와 수출계약을 맺었다. 세계적 브랜드에 대한 독점 판매권과 자체 브랜드 생산에 대한 관심이 많은 중동 바이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도 이란 시장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해 호평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이정일...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2013-08-21 15:29:39
이 분야 강소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은 280억원. ‘노스페이스’의 영원무역의 연 매출이 1조원을 넘고 k2코리아, 블랙야크 등도 5000억원 안팎의 매출을 거두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영세한 규모다. 그러나 이 회사의 꿈은 결코 작지 않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크겠다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앞으로 5년...
[블루칩멤버스] 더존비즈온,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진출 위해 시스코 코리아와 협력 2013-08-21 11:03:56
클라우드 플랫폼과 그 기반에서 동작하는 기업용 콘텐츠와 만나면서 기업에 특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 전용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자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만큼 더존만의 확고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시스코 ucs는...
KTH, 중소기업 상품 판매 채널 강화 2013-08-20 18:21:48
KTH가 T-커머스 전용 채널 스카이T쇼핑을 통해 중소기업 상생에 나섭니다. KTH는 한국중소유통협동조합과 중소유통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제휴로 KTH는 T-커머스 전용 채널인 스카이T쇼핑에 중소기업 전용 메뉴를 확충하고 라이브 방송을 편성하는 등 중소기업 상품 판매...
남성 화장품 시장 ‘전세계 1위’...한국은 ‘피부미남’ 전성시대 2013-08-20 18:06:12
영국 시장조사 기업 ‘유로모니터’가 국가별 남성 피부관리 실태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은 국가별 피부관리 매출액과 1인당 구매액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호기’를 반증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 남성 1명당 피부관련 제품 구입액은 11.3달러로 2위인 덴마크(4.7달러)보다 2배 이상 높게...
농협금융, "건전성이 최고의 가치"…자회사간 시너지 극대화 전략 모색 2013-08-20 15:29:04
통해 부실이 우려스러운 거액 여신 및 워크아웃 기업에 대한 채권단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하반기 연체율을 1.3% 이하로 유지하고, 고정이하 비율도 상반기 2.2% 수준에서 연말 1.6% 이하로 감축하는 등 세부 목표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농협금융은 또 미국의 양적완화 출구 전략에 대비해 금리...
프리미엄 투자, 비즈니스 호텔이 대세, 9천만원으로 호텔 3채 분양! 2013-08-20 12:51:00
물론 삼성 디지털시티 r5연구소 준공으로 관련기업 및 해외바이어 수요까지 급증하고 있다. 수원지역은 삼성디지털 시티, 기흥 및 화성의 삼성반도체 및 7,900여 협력업체의 외국인 엔지니어와 바이어 등 년간 4만여명의 비즈니스 수요가 끊이질 않아 공실에 대한 부담이 없다.또한 도보 2분거리에 있는 분당선 수원시청역...
2013 대한민국우수상품전 10월 9~12일 고양킨텍스 2013-08-19 17:20:48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10월9~12일 고양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3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전)’에 900여개 기업이 참가, 2만여개 제품 체험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체험은 g-fair 전용블로그 이벤트란을 통해 체험단에 지원해 제품을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본...
조아스전자의 뚝심이 통했다…"편안한 OEM 생산 대신 자체 브랜드 면도기에 올인" 2013-08-19 17:17:38
외국 대기업에 다 내줄 순 없다”는 사명감을 밑천으로 삼았다. 전기면도기로 사업을 시작한 이 회사는 판매량 기준으로 국내 시장에서 30%가량 차지했다. 필립스, 브라운 등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했다. 이 회사는 전기면도기 기술이 비슷하게 적용되는 이미용기기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외국 전문업체들로부터 기술력을...
기업 '전략물자'인지 모르고 수출 늘어…朴대통령 "홍보 미흡" 질책 2013-08-19 17:16:25
“수출 중소기업들이 불법 수출이 금지된 전략물자를 수출하다 적발되는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본의 아니게 불법을 저지르고 안보에 악영향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해 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부는 ‘전략물자 홈닥터 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전략물자 판정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