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나리자, 4000억 매각설에 주가 '급등' 2022-05-12 09:17:55
있다고 보도했다. 모건스탠리PE는 특수목적법인 NHPEA Tissue Holdings AB를 통해 MSS홀딩스 지분 100%를 10년째 보유 중이다. MSS홀딩스가 보유한 모나리자 지분 51.04%이 매각 대상으로 알려졌다. 모나리자는 1977년 설립됐으며 화장지, 미용티슈 등 제지 사업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아이마켓코리아·유한킴벌리, 중대재해 예방 위해 '맞손' 2022-05-10 11:33:29
사업 부문은 크리넥스 화장지·핸드타올, 와이프올 산업용 와이퍼, 크린가드 산업용보호복·글러브·마스크, 킴테크 클린룸·제약·바이오용글러브·멸균보호복 등의 전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매출 규모 약 3조1000억원의 국내 최대 산업자재 유통서비스 기업으로 전략구매 컨설팅부터 글로벌...
위메프, `쇼핑프로 위메프로` 캠페인 진행 2022-04-19 10:48:51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라면, 생수, 화장지 등 생필품부터 이어폰, 선풍기, 강아지 의류까지 지속적으로 대상 상품군을 확대하는 중이다. 이처럼 더욱 편하고 쉽게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위메프의 모습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널리 알린다는 목표다. 위메프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와 옥외 광고 ...
남양유업 '우유팩 수거 캠페인'…"분리배출 안돼 상당량 폐기" 2022-03-30 08:33:35
우유팩 등이 배출되면 재활용 업체의 별도 분류 작업이 필요하고, 결국 높아지는 단가로 인해 사실상 재활용을 할 수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종이팩의 약 70%를 차지하는 일반 우유팩은 고급 화장지 원료로서 재생 가치가 높고 재활용이 용이함에도 분리배출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상당량이 폐기물로 처리되고...
롯데백화점 대전점, 25~31일까지 생활용품 슈퍼 세일 진행 2022-03-22 12:12:29
생활용품 브랜드들의 화장지, 샴푸, 치약, 바디워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 총 260여개 품목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백화점 측은 총 1만2000여 개 물량을 준비,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목들을 초저가 상품으로 마련했다. 퍼실 세탁세제 파워젤(2.7L, 1만900원), 비트 세탁세제(3.0L, 7,800원)...
사옥이 용산이면 수혜주?…`용산시대`에 급등한 테마주들 [증시프리즘] 2022-03-21 19:14:24
묶이며 6%가량 뛰었습니다. 물티슈나 화장지로 잘 알려진 이 기업, 왜 용산 수혜주로 꼽힐까요. 시장에선 용산에 본사가 있다는 이유로 용산 테마주로 엮인 것으로 풀이하고 있는데 사실 용산에 사옥이 있는 기업들은 많습니다. 깨끗한나라는 사외이사가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을 맡은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
일본인 10명 중 4명 "日경제력 약해" 2022-03-07 17:35:35
화장지 등 생활용품 가격이 크게 인상된 영향이라는 설명이다. ‘반년 후 가구 수입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는 9%에 그쳤다.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반면 소득은 제자리걸음이어서 국내총생산(GDP)의 절반을 차지하는 소비가 얼어붙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한국이 싫다’는 반응이 60%를 넘었던 2019년에 비해...
"日 경제력·군사력·정치력 약하다"…자신감 바닥 친 일본인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3-07 07:30:13
상승했다.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라 세제와 화장지 등 생활용품 가격이 잇따라 인상된 영향이라는 설명이다. 반면 '반년 후 세대의 수입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는 9%에 그쳤다.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반면 소득은 제자리걸음이어서 일본 국내총생산(GDP)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소비가 얼어붙을 가능성이 높다는...
'잘풀리는집' 미래생활, 국내 PEF에 팔린다 2022-03-03 16:57:31
설립했다. ‘잘풀리는집’이 대표 브랜드로, 화장지 외에 물티슈 키친타올 성인용 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용품을 만들어 팔고 있다.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1734억원, 영업이익 219억원으로 실적도 양호하다. 코리아와이드파트너스는 미래생활이 화장지 등 펄프 계열 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다변화 시대에 '단일 브랜드' 역발상 대박…코스트코의 커클랜드 [이지현의 브랜드톡] 2022-02-07 06:01:01
갖고 있었다. 탄산음료 브랜드 '심플리소다', 화장지 브랜드 '첼시', 와인 브랜드 '발란트레', 세제 브랜드 '클라웃', 동물사료 브랜드 '누트라 너겟츠' 등이다. 이들은 모두 코스트코에서만 판매되던 PB다. 당시 코스트코의 최고경영자(CEO)였던 제임스 시네갈은 PB 상품을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