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헬시플레저' 바람 타고 단백질 식품 매출 '쑥' 2023-10-25 09:21:33
늘었다. 품목별로는 단백질 음료 구매액이 135%로 증가세가 가장 컸고 스낵이 108%로 뒤를 이었다. 구매액 비중은 식단 관리를 위해 많이 찾는 가공 닭가슴살 37%, 단백질 음료 22%, 가공 계란 16%, 단백질 스낵 14%, 단백질 분말 11% 등의 순이었다. 고매 고객 유형을 보면 여성(60%↑)보다 남성(111%↑)의 단백질 식품...
SSG닷컴 익일배송 매출 84% 증가…가공식품·생필품 2023-10-25 08:43:20
G마켓 동탄물류센터를 활용해 가공식품이나 생필품,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용품 등 상온 상품을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총구매액이 2만원 이상이면 배송료는 무료다.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보낸다. 쓱1DAY배송 서비스 개시 후 석 달간 누적 매출을 카테고리별로 보면...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분기 물가 상승률 가공식품 7.6%·외식 7.0%…라면 12.9%·햄버거 12.3%·빵 11.4%↑ 평양냉면 한 그릇 1만6천원까지 올라…서울 지역 자장면 평균 7천원 돌파 정부, 식품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하고 물가 안정에 협조해 달라"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올해 2분기에 가구...
설탕·빵 등 식품사 CEO "연내 가격 안 올린다" 2023-10-20 18:48:42
데 초점을 뒀다. 설탕 가격 상승은 과자 빵 음료 등 가공식품 전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 차관은 국내 제당업체들이 4~5개월분의 재고 물량을 확보하고 있어 국제 설탕 가격이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국제 설탕 가격 상승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올리지 말라는 것으...
로렌츄컴퍼니, 비알콜 와인 '츄퍼뱅쇼 졸린가바' 2023-10-17 17:16:29
일반음료업계 시장을 타깃으로 ‘비알코올 와인·수면 음료’를 표방하는 ‘츄퍼뱅쇼 졸린가바’ 제품을 출시했다. 츄퍼뱅쇼 졸린가바는 특허받은 레드와인 농축 가공 방식을 적용해 만든 뱅쇼(프랑스 전통 와인 차)에 가바(GABA)를 가미한 비알콜 와인·수면 음료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바는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맥심(1천888억원), 매일유업 바리스타툴스(1천853억원),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천427억원), 롯데칠성음료 레쓰비(1천413억원) 등 순이었다.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매출액 2천153억원으로 1위였고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675억원), 풀무원식품 생가득(266억원), 동원F&B 개성(224억원) 등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천427억원), 롯데칠성음료 레쓰비(1천413억원) 등 순이었다.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매출액 2천153억원으로 1위였고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675억원), 풀무원식품 생가득(266억원), 동원F&B 개성(224억원) 등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조미료는 CJ제일제당 다시다(1천13억원), 대상...
"술·담배 수준의 중독성"…'탕후루 열풍' 과학으로 밝혀보니 2023-10-12 23:01:49
Foods·UPF)이란 식재료를 가공한 다음 향료·인공감미료·색소 등의 첨가물을 넣은 식품이다. 탕후루 외에도 탄산음료, 마카롱, 아이스크림, 냉동 간편식, 소시지 등이 있다. 연구팀은 중독의 기준을 음식 섭취에 대한 통제력 감소와 금단증상, 비만, 폭식 장애 등을 토대로 정했다. 성인의 초가공식품 중독 수치인 14%는...
당신은 어떤 커피와 첫키스를 했나요 2023-10-12 18:26:17
나는 음료’가 아니다. 치열하고, 때로는 고단한 하루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는 음료다. 국내 최대 커피 문화 축제인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의 올해 주제는 ‘커피, 일상을 혁명하다’이다. 커피와 함께 청춘의 ‘갓생(god+生)’을 응원하자는 취지다. 신(神)을 뜻하는 ‘갓’과 인생을 뜻하는 ‘생’을 더한 이...
매일유업, 영양·맛 다 갖춘 '어메이징 오트' 재탄생 2023-10-11 16:25:38
매일유업은 유제품뿐 아니라 식물성 음료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왔다.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 같은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엔 국내 최대 오트 함량을 담은 ‘어메이징 오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어메이징 오트의 원물을 그대로 수입해 가공하고 제품화하기까지는 연구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