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블랙핑크 '땡큐'"…日 안 가고 한국 찾는 외국인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18 08:29:55
재팬, 로손·세븐일레븐·패밀리마트 편의점 등에서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향후 팬데믹 진행상황과 방역조치 등에 따라 한국과 일본 관광업의 회복세는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김남조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는 "코로나19 재유행 상황과 이에 따른 입·출국 정책 및 방역 조치가 각 국의 관광산업에 큰...
3분기 소매판매, 서울 등 9개 시도서 감소…7개 시도는 증가 2022-11-10 12:00:08
시도는 7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10일 발표한 '3분기 시도 서비스업 생산 및 소매판매 동향'에 따르면 전국 16개 시도(17개 시도 중 세종 제외) 중 작년 같은 분기보다 소매판매가 감소한 시도는 9개다. 이 중 광주(-3.2%)의 감소 폭이 가장 컸고 충북(-2.0%), 전북(-1.8%), 전남(-1.8%)이 뒤를 이었다....
삼성페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지원 2022-11-07 09:05:10
개인 신분 확인과 면허 자격 확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적 효력을 인정 받았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공항(국내선 탑승), 영화관, 편의점 등에서 삼성페이로 신원 확인과 성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협업해 고려대 등 23개 혁신공유대학의 학생증을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하고 있다.
작년 전동킥보드 사고 1천735건…3단계 안전수칙 집중 홍보 2022-11-01 12:00:08
달간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하게 타기'의 핵심 내용을 담은 3단계 행동 수칙을 마련해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 지난해 1월 12일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안전 제도는 강화됐으나, 실생활에는 아직 정착되지 않아 안전 수칙 홍보가 급한 상황이라고 정부는 판단했다. 3단계 행동수칙은 ▲ 이용...
'삐삐 시절'엔 인기 폭발했는데…철거 논란 휩싸인 '이것'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10-27 10:31:47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습니다. 1990년대에 편의점이나 수퍼 등에서 전화카드를 사서 공중전화를 이용했던 것과 비슷한 구조인데, 여기서 공중전화부스가 빠지고 편의점 내 전화가 들어가는 식입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에 대해 "현재 실무 단계에서 검토 중인 사안으로 확정되진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삐삐...
빵 제조업체 중 SPC 매출 약 4조…SPC "시장 점유율 40%대" 2022-10-25 08:42:54
진입이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SPC그룹 계열사들이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양산빵 시장을 거의 싹쓸이하다시피 하고 있다. 올해 큰 인기를 누린 '포켓몬빵' 등 편의점·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되는 빵의 상당수가 SPC그룹 제품이다. 전날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SPC 주력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매출은 최...
LG CNS "데이터거래소에 '라이프케어' 쇼핑 데이터세트 등록" 2022-10-24 10:00:31
개인을 가려낼 수 없는 비식별 데이터와 통계·집계 데이터만 제공한다. 기업 고객은 KDX 웹사이트나 앱에 접속해 데이터를 구매하고, 소비자 맞춤 서비스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는 성격에 따라 무료로 혹은 가격협의를 거쳐 유료로 제공한다. LG CNS는 지난 8월부터 라이프케어 데이터와 함께, 마이데이터...
삼성증권, 다이렉트 IRP 잔고 1조원 달성 2022-10-23 19:23:35
기간 내 10만원 이상을 순납입하면, 선착순 3천명에게는 편의점 기프티콘 3천원, 추첨을 통해 1백명에게는 편의점 기프티콘 3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중복 증정 불가) 두 번째는 2022년 7월 31일 기준, 직전 1년 퇴직연금 수익률이 삼성증권 다이렉트IRP 고객 중 상위 10% 이내인 고객 중 1백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올해 생활소비재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2-10-20 15:11:15
‘모디슈머’,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 입고된 한정 수량 식품을 입고 시간에 맞춰 기대리는 ‘오픈런’과 같은 소비행위가 일종의 놀이문화이자 밈으로 자리 잡았음을 전했다. 계속해서 재미와 신선함, 특별함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색 콜라보가 등장하고 식품 업계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되는 것은...
포켓몬빵마저 시들하다니…'SPC 불매'에 가맹점주 가슴앓이 2022-10-19 21:00:02
찾은 고객은 “요즘은 프랜차이즈는 물론 개인 제과점까지 다양한 빵집이 있어 굳이 SPC 제품을 살 이유가 없지 않느냐”고 했다. 자영업자들의 체감 온도는 심각하다. 서울에서 편의점 세 곳을 운영하는 C씨는 “원래 포켓몬 빵이 입고되기 무섭게 팔려나가는 분위기였는데 SPC삼립이 제조했다며 재고가 남아 있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