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페이, 한국에 자리 잡으면…" 삼성전자 'TF'까지 꾸렸다 2023-03-22 07:00:05
아이폰과 차별화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주무기 중 하나가 삼성페이인 만큼 페이 시장 주도권과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애플페이 상용화에 대비해 비상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간편결제 시장 경쟁자인 네이버·카카오와 함께 '토종 연합군'을 조직했다. 오프라인 결제에...
"주가대책은"·"인재이탈은"…삼성전자 주총달군 '송곳' 주주들 2023-03-15 14:51:52
갤럭시 S23 포토부스, 친환경 액세서리 '삼성 에코 프렌즈' 팝업스토어 등도 주총장에 마련했다. 또 하이페리온 나무를 본뜬 친환경 소재 응원 메시지 월을 설치해 주주들이 나뭇잎 모양 카드에 회사에 바라는 점 등을 작성할 수 있게 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스토어'로 바뀐다 2023-03-07 17:34:31
매장 상호인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삼성스토어’로 변경한다고 7일 발표했다. 8일부터 전국 360개 디지털프라자뿐 아니라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 명칭도 삼성스토어로 바뀐다. 삼성전자는 2000년부터 삼성 디지털프라자 상호를 썼다. 삼성전자는 상호 변경을 통해 갤럭시, 비스포크, 스마트싱스,...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스토어로 새출발…23년만에 매장명 변경 2023-03-07 11:00:02
전체 오프라인 매장 명칭도 삼성스토어로 바뀐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갤럭시·비스포크·스마트싱스·라이프스타일 TV 등으로 한층 젊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삼성스토어는 다양한 지역 밀착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 커뮤니티 거점이자,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
삼성이 젊어진다…디지털프라자 23년만에 명칭 변경 2023-03-07 11:00:01
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갤럭시·비스포크·스마트싱스·라이프스타일 TV 등으로 한층 젊어진 삼성전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삼성스토어를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다른 업종과의 협업을 강화해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 삼성컬처...
삼성 디지털프라자, 23년 만에 이름 바꾼다…'삼성스토어'로 새출발 2023-03-07 11:00:01
명칭을 삼성스토어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갤럭시·비스포크·스마트싱스·라이프스타일 TV 등으로 한층 젊어진 삼성전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삼성스토어를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스토어는 '원 삼성(One...
[위클리 스마트] '고급화' 애플과 '카피캣' 中업체 사이에 낀 삼성 2023-03-04 10:00:03
싶은 것에만 집중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달 출시한 갤럭시 S23을 홍보하는 데 진력했다. 전시관은 2억 화소 카메라와 밤에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 게임 경험 등 S23 시리즈의 강점이 부각되도록 설계됐다. 반면, 중국 제조업체들은 압도적 규모의 전시관과 다양한 제품으로 경쟁했다. MWC가 열린 '...
LG유플러스 "강남 '틈'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레고 즐기세요" 2023-03-02 09:00:01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의 카메라와 게임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및 전시가 진행됐다. 이달에는 레고그룹이 세계적인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레고 BTS Dynamite(LEGO Ideas BTS Dynamite, 21339)’ 세트 출시를 기념한 팝업스토어가...
"애플페이에 안 빼앗겨"…삼성은 왜 '네이버'를 선택했나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3-02-21 11:00:05
개 때문에 삼성 갤럭시 폰을 떠나지 못한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였죠. 이런 국내 시장에 지각변동을 가져올 주인공이 바로 애플페이입니다.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이르면 다음달 한국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애플은 애플페이를 앞세워 '삼성 텃밭'이었던 한국 스마트폰 시장을 뒤흔들 준비를 단단히 하고...
"삼성 인기 탄탄하네" 고민빠진 애플…본격 공세 시작됐다 [배성수의 다다IT선] 2023-02-18 15:54:17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업계에선 최근 애플의 행보를 두고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총공세를 펼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애플스토어 확대는 물론 이른 시일 내에 애플페이를 국내에도 출시할 계획이라서다. 애플페이의 글로벌 이용자 수가 2억3000만명(2020년 기준)을 넘어서는 글로벌 1위 간편결제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