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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에도 주가 선방 2022-01-18 09:50:08
LG생활건강 주가가 한국거래소의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에도 선방하고 있다. 18일 오전9시46분 현재 LG생활건강은 전일보다 6000원(0.63%) 오른 96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이 공모 청약에 돌입하면서 LG그룹 일부 계열사들이 상승 모멘텀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전일 오후...
거래소, LG생활건강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 2022-01-17 19:20:20
LG생활건강에 대해 공시불이행으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했다고 17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회사가 일부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을 대상으로 작년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잠정) 실적과 관련해 12월 면세점 매출이 일시적으로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는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LG생활건강은 "당사 4분기 전체...
거래소 "LG생활건강 공정공시 의무위반 여부 확인 중" 2022-01-17 14:45:04
나서자 LG생활건강은 해명공시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4분기 전체 실적(매출, 영업이익)에 대한 가이드 제공은 없었다"고 밝혔다. 다만 "면세점 채널에 한해 당사 가격 정책에 따라 12월 면세점 매출이 일시적으로 거의 일어나지 않았음을 담당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에게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2월 따이궁(중...
거래소 "LG생활건강 공정공시 의무위반 여부 확인중"(종합) 2022-01-17 14:07:12
LG생활건강 "4분기 실적 가이드라인 제공안해…12월 면세점 매출 관련은 전달"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황희경 기자 = 작년 4분기 실망스러운 실적 예측에 주가가 급락한 LG생활건강[051900]을 둘러싸고 공정공시 의무를 위반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와 한국거래소가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거래소는 LG생활건강이...
"12월 면세점 매출만 전달"..."공정공시 위반 확인중" 2022-01-17 09:42:51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LG생활건강은 이날 해명 공시를 통해 "4분기 전체 실적(매출, 영업이익)에 대한 가이드 제공은 없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다만 "면세점 채널에 한해 당사 가격 정책에 따라 12월 면세점 매출이 일시적으로 거의 일어나지 않았음을 담당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에게 전달했다"고...
화장품업계, 중국 줄이고 북미·동남아 ‘전력투구’ 2022-01-14 17:40:26
11월 광군제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의 4분기 실적이 `어닝 쇼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중국 내 봉쇄 정책이 길어져 소비 부진이 지속되는 만큼, 면세점과 중국에만 의존하는 기존 유통 전략은 효력을 다했다는 지적입니다. 이에 관련 업계는 올해 과도한 중국...
"LG생활건강, 고마진 면세채널 부진…목표가 26%↓"-현대차 2022-01-13 08:24:14
1000억원 수준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 면세점을 경유한 따이공의 과도한 할인 요청에 응하지 않아 발생한 매출 공백으로 일시적 성격이 있지만 최근 대두된 중국 시장 내 한국 화장품 브랜드력 약화 우려가 재차 강조된 상황인 점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팬데믹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움츠러든 내수株 올해는 숨통 트일까…"이마트·현대百 저평가" 2022-01-11 15:18:05
빨간불이 켜졌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점을 포함한 화장품 부문의 회복이 더디다. 주요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중국에서 매장 폐점을 이어가며 지난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반 토막 났다. 최근 3개월 새 7개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적게는 5%, 많게는 30%까지 끌어내렸다. 롯데하이마트와 GS리테일은 오프라인 점유율...
LG생건, 부메랑이 된 '따이궁 전략'…하룻새 시총 2.3兆 증발 2022-01-10 17:29:52
돌아온 ‘따이궁 판매전략’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시장을 공략하면서 비슷한 ‘럭셔리 마케팅’을 펼쳤다. 그러나 판매 전략은 전혀 달랐다. 중국 소비자들은 따이궁이라 불리는 보따리상을 통해 한국 화장품을 구입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점 채널에서 따이궁이 구매할 수 있는 설화수 제품 개수를 제한...
'황제주' LG생활건강의 추락 2022-01-10 17:26:40
영향을 미쳤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따이궁(보따리상)이 국내 면세점을 대상으로 제품의 과도한 할인을 요구했다”며 “브랜드 관리를 위해 응하지 않았던 게 면세점 채널의 매출 하락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표면적으로는 따이궁과 면세점 문제로 나타났지만 근본적으로는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 둔화가 영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