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름 쓰인 뉴스레터에 맞춤정보…대접받는 생각들게 하라 2013-01-31 15:30:27
홍보맨 돼주는 사람…매출로 구분짓지 말라 고객 그룹별 세밀하게 관리…단순한 만족 아닌 감동주고 진짜 vip의 충성도 높여야 질문 1. 고객이란 누구인가? ‘객(客)’은 손님이란 뜻이다. 그렇다면 ‘고(顧)’는?질문 2. 영희네 가족이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 예삐 예방접종을 하러 동물병원에 갔다. 동물병원장의 고객은...
한경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 2013-01-17 16:58:19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이 17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삼성물산 sk텔레콤 등 22개 기업과 기관이 부문별 대상자로 선정됐다. 앞줄 왼쪽부터 오현택 스쿨룩스 대표, 유창조 심사위원장, 이광모 일월 회장, 박철곤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정경화 sk텔레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고객만족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고객감동 경영을 창조해 선진경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을 선별해 시상하고 있다. 모범적 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감동 경영혁신 사례를 발굴해 국내외에 전파하는 것은 국내 산업의 품질 및 서비스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퍼레이드에서 7만1000여명의 어린이 고객이 롯데월드 퍼레이드의 주인공이 돼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돌아갔다. 키즈토리아엔 세계 테마파크 최초로 부드러운 재질의 아이템을 적용,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맨발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올해 처음 선보인 벨루가 토크쇼는 북극흰고래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도 체크카드 부문 1위,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3대 기관에서 평가하는 대외지표에서 모두 고객만족 1위를 차지했다.▶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AIA생명 한국지점, 김장 나누고 소아암 환자 지원 2013-01-16 15:30:59
31만명의 영업인력과 2만4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은 2400만명에 달한다. 또 2010년 10월 전 세계 보험회사 역사상 최대 규모로 홍콩증시에 상장, 재무건전성과 함께 높은 성장잠재력을 검증받았다. aia그룹은 ‘healthy living’을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핵심 가치로 추구해오고 있다. 교육, 건강, 환경을 3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끊임없이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주고 경기 회복에 앞장서온 우수 기업들을 시상하게 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올해는 특히 많은 후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그 절차는 크게 3단계로 요약된다. 1단계에서는 업종별로 고객감동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고객 서비스 경영을 위한 비전과 전략, 이를 실행하기 위한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장실사와 소비자 설문조사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지난해 10월 롯데스카이힐c.c.는 충청남도 부여에 부여c.c.를 열었다. 2005년 제주c.c., 2008년 김해c.c., 2009년 성주c.c.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무주덕유산리조트, 시설 리모델링·서비스 대폭 향상 2013-01-16 15:30:54
종합휴양지 무주덕유산리조트는 고객감동을 위한 적극적인 시설 개선으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입구부터 오스트리아풍의 건축물을 배치해 중부 유럽의 알프스 산맥을 연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1급의 호텔 티롤을 비롯해 콘도미니엄 형태의 가족호텔, 젊은층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