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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라임사태' 재발 막는다 2021-03-17 17:22:20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 중심 경영에 대한 확고한 원칙을 세워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새로 정의해 나가겠다”고 17일 말했다. 조 회장은 이날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고객 중심 문화를 현장에 내재화할 것”이라며 이 같은 계획...
신한금융 '라임사태 재발 막는다'…소비자 보호·고객중심 경영 선포식 2021-03-17 15:06:09
회장은 “금융 소비자 보호와 고객중심 경영에 대한 확고한 원칙을 세워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새로 정의해 나가겠다”고 17일 말했다. 조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이런 계획을 밝혔다. 행사에는 조 회장을 비롯해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모든 사업,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정의" 2021-03-17 14:38:03
"고객중심 경영에 대한 확고한 원칙을 세우고, 고객 중심 문화를 현장에 내재화하는 등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조 회장과 신한금융그룹 주요 계열사...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새로 정의" 2021-03-17 14:12:55
고객 중심으로 새로 정의" 신한금융그룹 '소비자보호 강화·고객중심 경영' 선포식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17일 "고객중심 경영에 대한 확고한 원칙을 세우고, 고객 중심 문화를 현장에 내재화하는 등 모든 사업을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
신한카드,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체계 구축 2021-03-10 08:21:01
신한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는 만족도 조사, 간편설문, 대내외 민원 분석 등 기존의 여러 채널과 더불어 아이디어 공모전, 고객 패널 제안, 고령 고객 전용 라운지 구축 등을 새롭게...
"어디서 긁었더라?"…카드 결제내역 표시방식 바뀐다 2021-03-03 10:45:11
어려운 데서 오는 불편 사항이 해결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금융위원회, 여신금융협회와 함께 금융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을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일부 카드사를 제외하고는 이용대금명세서 등 카드 결제내역에 실제 구매 업체명이 아닌 PG(Payment Gateway)사 정보만...
온라인 카드결제시 PG사 대신 실제구매처로 표기된다 2021-03-03 10:42:48
여신금융협회와 함께 금융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의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을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결제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PG사를 통해 카드결제를 해 카드사와 개별적으로 계약을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미니·디지털보험사 허가정책 유연화…AI 보험가입도 추진 2021-03-01 12:00:01
중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적절한 소비자 보호장치도 마련하기로 했다. 모집행위를 하는 플랫폼 사업자가 법적인 모집자격을 갖추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리점 진입요건도 개선한다. ◆ 소비자 보호장치 고도화 불완전 판매 가능성이 높고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소비자 경보를 적극 실시하...
○○페이 선불충전금 2조원…외국은 어떻게 보호하나 2021-02-28 06:26:00
○○페이 선불충전금 2조원…외국은 어떻게 보호하나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 '빅테크 외부청산' 놓고 갑론을박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에 담긴 빅테크(거대 정보통신업체) 외부청산 의무화 조항을 놓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파산·분식회계 등으로부터 고객 자금을 보호할 ...
SK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 실시 2021-02-16 16:12:43
발표했다. 이번 결의 대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성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행사는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김신 사장이 주최하고, 각 사업부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임직원을 대표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 서약도 진행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