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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확대…불편사항 최소화 2015-11-20 07:00:32
고객 의견을 상품 및 서비스 기획시 다각도로 반영하고 있다”며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보험 상품 이름과 약관 용어를 개선하는 작업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고객 입장에서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삼성화재는 기업시민으로서...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마리오아울렛, 롯데카드, 해커스교육그룹 2015-11-04 14:13:03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 인프라를 체험한 뒤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고객패널제도’ 등은 경영전반에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 고객중심 이미지를 구축했다.‘사회공헌’의 이미지도 느끼고 있었다. 롯데카드의 사회공헌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소비자보호 시스템화 돋보여" 2015-10-21 18:00:39
이를 제도와 시스템으로 구체화했다.종합대상을 받는 교보생명은 상품개발,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체 흐름에 금융소비자 보호 정신을 담았다. 고객패널이 상품의 불완전판매 위험을 지적하자 출시를 미루기도 했다. 전체 인력의 1.5%를 소비자 보호업무에 전진배치해 보호기능을 강화했다. 대상을 받기에 손색이...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만족센터(콜센터)를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ceo가 소비자의 소리를 직접 챙겨 이를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또 고객보호센터 산하엔 상품모니터링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가입 단계에서부터 완전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객패널제도는 소비자 의견을...
한전 본사 신사옥, 올해 최고의 녹색건축물로 선정 2015-10-20 13:43:59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 environmental design)에서도 최고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조환익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의 면모를 재확인하게 되었으며,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녹색경영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혁신도시내 한전 본사...
[주거래 고객을 잡아라] KB국민은행,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 인기몰이 2015-09-23 17:16:30
주요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위해 사전에 선발된 고객조사 패널 4855명)에게 사전에 계좌이동제에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주거래 은행 선호도 관련 설문(복수응답) 결과 고객우대 제도/서비스가 잘 갖추어진 은행 선호 비중(43.5%)이 금융상품이 좋은 은행(48.8%) 다음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이를...
진웅섭 "금융사 임직원 자기매매 개선안 내놓겠다" 2015-08-28 17:56:13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업계 자율성을 스스로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토론회를 주관한 신인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은 "금융부문의 개혁은 한국경제 재도약을 위한 핵심 과제"라면서 "모험자본 공급과 안정적 노후자금 마련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자본시장의 개혁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자본시장...
[2015 한국서비스대상] 온라인 카페·SNS 등 통해 고객서비스 실시간 평가 2015-07-09 07:01:02
고객만족 경영 전략과 실행 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 카드사 처음으로 ‘고객패널제도’를 도입했다.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신한금융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과 고객만족 달성의 기반으로 삼기 위해서다.고객 패널은 온라인 ‘카페’ 및 ‘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품...
`1사1교 금융교육`, 내년 소비자보호평가 반영..당국, 유인책 제시 2015-06-09 12:00:00
괘를 같이 합니다. 지난 4월 금융소비자 자문패널 회의에서 임 위원장은 ""졸업 예정 사회진출초년생과 은퇴예정자 등 생애주기의 전환점에 있는 금융교육 실수요자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며 "저소득층이나 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교육도 중요한 문제"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 처장은 "금융사는 올바른 금융 문화 정립...
[한경에세이] 소통으로 꽃피는 보험 가치 2015-05-19 21:05:46
보험업에서도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