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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 글로벌 'ESG 가교' 방점…지속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공 2024-11-05 12:30:01
원에 달한다. 한국씨티은행은 기후 리스크 관리 체계가 구축돼 있어 고객의 기후 리스크 노출도를 평가하는 한편, 맞춤형 시나리오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각 산업군에 적합한 기후 리스크 관리 전략을 제시하고, 대출 심사 등에도 이러한 리스크 평가를 반영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ESG 협의체를 운영함으로써 임직원...
'대출 조이기' 확산…기업은행, 비대면 창구 닫았다 2024-11-05 12:24:23
연간 총량 관리 때문으로 해석된다. 7∼8월 주택담보대출을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액이 '역대급'으로 불어나면서 이미 금융당국 등에 연초에 보고한 연간 증가 목표를 넘어선 은행이 많기 때문이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연간 총량 관리 수치를 맞추려면 가계대출을 더 줄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협업툴 '노션' AI 강화 패키지 출시…"소프트웨어 부드러워져야" 2024-11-05 12:15:08
= 협업 관리 툴 노션이 5일 인공지능(AI) 기능을 크게 강화해 맞춤성을 키운 새로운 패키지 출시를 발표했다. 노션의 최고기술책임자(CTO) 퍼지 코스로우샤히와 존 헐리 제품 마케팅 총괄은 이날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역대 최대 규모라고 밝힌 신규 패키지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코스로우샤히 CTO는...
채용 사이트, 구직자 정보 '자동 가림' 등 개인정보 보호 강화 2024-11-05 12:00:18
참여 업체들은 기업 담당자가 채용관리시스템에 접속할 때 휴대전화 등 인증수단을 거치도록 개선해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방지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 구직자의 개인정보가 파기되기 전까지 계속 노출되던 것을 개선해 일정 기간(평균 90일)이 지나면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가림 조치돼 조회가 불가능하도록 개선했다....
性정체성까지…98만명 민감정보 불법수집 메타에 과징금 216억 2024-11-05 12:00:16
거절했다. 메타는 서비스가 중단됐거나 관리되지 않은 홈페이지를 삭제 또는 차단해야 하는 안전조치 의무도 이행하지 않았다. 이런 점을 노린 해커가 사용되지 않는 계정 복구 페이지에서 위조된 신분증을 제출해 타인 계정의 비밀번호 재설정을 요청했고, 메타는 위조 신분증에 대한 충분한 검증 없이 이를 승인했다. 이...
카드사 앱서 유료 부가상품 조회·해지 한번에 끝낸다 2024-11-05 12:00:08
신용정보관리 서비스(월 수수료 300~4천900원), 쇼핑 관리·차량 관리 등 생활 혜택형 서비스(900~9천900원), 꽃·그림 등 정기배송 서비스(4천990~3만5천원) 등이 유료 부가상품으로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카드사 앱에는 유료 부가상품 통합 조회 및 간편 해지 서비스가 마련돼 있지 않아, 소비자들이 자신이 가입한...
금감원 "대부업체 7일 7회 넘어 추심시 신고 가능" 2024-11-05 12:00:02
현장점검…채무자 안내 누락·추심총량 관리 미흡 사례 확인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대부업체로부터 7일 7회를 넘어서는 과도한 추심을 당한 채무자는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이 신고할 수 있다. 채무자는 또 일상에 방해가 되는 시간대에 방문·전화·우편·문자 등 중 2가지 이하의 수단에 대해 추심연락 제한을...
보험 CEO들의 내년 경기 전망은…"올해에 비해 소폭 악화" 2024-11-05 12:00:00
K-ICS(신지급여력제도) 비율을 151∼250% 수준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관리수준이 250% 초과라고 응답한 비율은 작년보다 17%포인트(p) 낮아졌다. CEO들은 현재 보험산업의 소비자신뢰와 혁신수준이 대체로 낮다고 평가했다. 보험산업의 혁신을 저해하는 주요 원인으로는 영업경쟁 중심의 국내사업(33%), 규제로...
"가입 안 했는데…돈 빠져나가고 있었다고?" 2024-11-05 12:00:00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금융당국도 카드사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가입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상품도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불필요한 수수료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등 소비자의 권익도...
금감원, 대부업체 대상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 감독 강화 2024-11-05 12:00:00
사전통지 절차, 추심내역의 체계적 기록·관리, 취약 채무자 여건을 고려한 적극적 채무조정 등 여전히 미흡사항이 있어, 법 시행 계도기간 내에 이를 개선토록 지도했다. 특히 일부 매입추심업자의 경우 연체이자는 추심하지 않고 있다는 이유로 연체이자 산정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기도 했다. 추심 횟수가 자동산정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