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락피도,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광고 캠페인 진행 2024-04-29 09:00:01
종합비타민·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20년 역사의 유산균 명가 ‘락피도’가 만든 제품답게 글로벌 NO.1 유산균을 포함해 18가지 프리미엄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통에 담고 있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풀어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캠페인 슬로건인 ‘...
'혐한' 쏟아낸 日 아이돌, 한국 화장품 모델 발탁에 '시끌' 2024-04-28 13:14:24
쇼가 한국 화장품 기업이 출시한 제품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25일 일본 매체 오리콘 뉴스는 한국 화장품 기업이 출시하는 헤어케어 라인 광고 모델로 히라노 쇼가 발탁됐다고 보도했다"며 "아무리 비즈니스가 중요하다 하더라도...
"회사 계속 다닌 이유는…" 브이로그 찍는 女 유튜버의 고백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8 09:00:15
보니 광고 출연도 하고 다른 매체에서 섭외가 들어왔죠. 성공 노하우를 굳이 꼽자면, 꿋꿋하게 한길만 팠던 점입니다. 본업도 10년째 하면서 전문성을 갖췄고, 사이드 프로젝트인 유튜브 채널도 한가지 컨셉만 팠던 것이 통했어요. 구독자가 늘지 않는다고 패션을 올리거나, 먹방을 찍지는 않았거든요. 다른 곳으로 눈길을...
이재명·조국은 있고, 한동훈은 없었다…총선 결과의 비밀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8 07:40:04
측면에서 전통적인 매체라고 여겨지는 TV, 신문 등에 등장하는 것보다 온라인 전은 더 중요하다. 한 정치 광고 관련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SNS를 활용하는 것이 비용, 노력 면에서 효율적이다. 특히 한번 메시지를 전파하면, 지지자와 안티를 불문하고 알아서 메시지가 확산된다"고 설명했다....
"메타·구글·스냅도…디지털 광고 2년간 부진 딛고 회복" 2024-04-28 02:49:36
= 디지털 광고 시장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딛고 회복하고 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27일(현지시간) 진단했다. 기업들이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지출을 줄인 2022년과 감원 및 비용 삭감으로 정의되는 2023년을 거치면서 이제 상위 디지털 광고 회사들이 '건강한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고 이 매체는...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현실을 고려할 때, 일본 미디어도 디지털 매체에 주력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동안은 주로 기존의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새로운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는 이런 상황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
제일기획 1분기 영업益 전년 동기 대비 2.1% 올라 2024-04-26 15:43:57
상승했다. 매출 상승엔 광고 시장이 침체에 빠진 가운데 비매체광고(BTL) 물량이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제일기획의 서비스별 사업 비중은 디지털 54%, 프로모션·리테일 등 BTL 33%, 전통광고(ATL) 13%다. 오는 7월 파리올림픽 관련 프로젝트 증가에 따라 BTL이 전년 대비 14% 늘었다. 삼성전자가 아닌 비계열 광고주...
제일기획 1분기 영업이익 545억원…작년 동기 대비 2.1%↑(종합) 2024-04-26 14:22:08
매체 광고(BTL)와 디지털 사업 중심으로 해외 전 지역에서 순성장했다. 서비스별 사업 비중은 디지털 54%, BTL 33%, 전통 광고(ATL) 13%로 디지털 영역이 확대되고 BTL 물량이 증가했다. 올림픽 관련 프로젝트 증가로 BTL은 전년 대비 14% 성장했다.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성장 업종 신규 개발과 국내 광고주의 글로벌...
"메타에 무슨 일이?"…저커버그 자산 하루만에 24조원 증발 2024-04-26 11:16:26
매체 CNBC 등이 전했다. 이날 메타 주가는 11% 하락해 2022년 10월 이후 가장 큰 하락세를 보였다. 메타의 매출과 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예상보다 적은 2분기 매출 전망과 늘어난 지출 계획이 주가의 발목을 잡았다. 메타는 올해 자본 지출에 350억~400억달러를 책정했으며, 이는 이전 예상보다 상향 조정한...
[단독인터뷰] "美 물가 한참 더 오르고, 채권은 폭락할 것" 2024-04-26 09:28:53
출시 이전에도 엄청난 추진력을 받았었죠. 슈퍼볼 광고를 비롯해 매체의 멈추지 않는 지원사격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비트코인은 크게 달라진 바가 없습니다. 6만 후반에서 7만 달러 초반까지 오르기는 했지만 10~25만 달러까지 언급하던 전문가들의 얘기와는 다르죠. 곧 큰 폭락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 폭락 후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