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별도 영업이익률 15.9%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달성 2021-10-29 17:59:35
보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광고선전비 등 판관비 비중을 줄이고, 고수익 제품의 매출 확대가 이어지면서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됐다”며 “4분기에는 ‘블랙프라이데이’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아웃도어 매출 신장이 본격화되는 만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과를 낼 수...
버스회사 경영효율성 높인다…국토부, 준공영제 가이드라인 배포 2021-10-24 11:00:02
표준화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기부금·광고선전비·대출 수수료 등을 표준운송 원가 산정에서 제외하도록 했다. 재정지원을 받는 운수업체는 외부 회계감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고,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융자를 받은 경우 보조금 환수 등의 벌칙이 부과된다. 지자체는 버스 업체 임원의 과도한 급여 지급을 제한하고,...
“덴티움, 3분기 실적 예상치 부합할 것…이익률 개선 지속” 2021-10-15 08:31:19
분기당 평균 50억원 규모로 집행됐던 광고선전비가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덴티움의 해외영업 전략은 직접 영업과 대리상 영업의 ‘투트랙 구조’로, 특별한 비용증가 없이 수익률(마진)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을 3분기 실적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4분기에도 영업이익률의 개선세를 이어갈...
이병헌·송중기가 왜 나와?…이름도 생소한 회사 광고의 비밀 2021-09-29 09:12:52
이미지에만 신경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프롬바이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080억원을 기록했지만 광고 관련 비용에 190억원을 쏟아부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올 상반기 광고선전비가 40억원에 달하는 반면 케이카는 지난해 96억원의 광고선전비를 썼다. 에이치피도 올 상반기에만...
"종근당홀딩스, 추석효과로 3분기 이익률 개선 기대"-유안타증권 2021-09-10 08:40:12
유지됐으나 신제품 출시로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가 오르며 영업이익률은 1.3%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건기식 제품군의 다양성이 확대되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서 연구원은 "유산균을 빼고도 프로메가(오메가3), 아이클리어(눈건강) 제품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해 건기식 제품군을 넓히고...
“종근당홀딩스, 추석 효과로 3분기 영업이익 개선 기대” 2021-09-10 07:58:58
성장세는 유지됐지만, 신제품 출시로 광고선전비 및 지급수수료가 늘었기 때문이다. 회사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489억원,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2% 늘고, 53.9%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1.3%로, 작년 2분기 15.6%보다 크게 하락했다. 3분기부터는 추석 효과와 함께 수익성 좋은 기존 제품의 마케팅을...
“네오팜, 내달 '아토팜' 리뉴얼이 주가 흐름 정할 것” 2021-08-31 09:22:11
20여년과 비교해 달라진 점이 없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네오팜은 아토팜의 성분 포장 가격 등을 새롭게 만들어 내달 출시할 예정이다. 4분기 성수기와 맞물려 매출 성장세가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리뉴얼 출시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하반기 광고선전비는 늘어날 것으로 봤다. 박인혁 기자...
“네오크레마, 하반기 건기식 수요 증가로 소폭 실적 개선” 2021-08-18 09:26:49
위스트의 실적은 부진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광고선전비가 전년 동기 대비 75.9% 늘어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제품인 ‘바이오티’에 대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다. 하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9억원과 9억원으로 예상했다. 각각 작년 하반기보다 5.2%와 2.9% 증가할 것이란...
“GC녹십자, 백신 판매 및 유통으로 하반기 실적 성장 전망” 2021-08-05 09:10:21
관련 광고선전비도 늘었다. 다만 하반기에는 북반구에 유리용기(바이알) 형태로 수출할 예정이라 운임비 증가는 일회성 요인일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의약품 광고도 없을 계획이다. 하반기 독감 백신 매출은 내수 1200억원과 수출 260억원으로 예상했다. 하반기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유통 관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상반기 864억 역대 최고 매출 달성 2021-08-03 13:34:06
내다봤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 6월부터 광고선전비 비중을 줄여 영업이익률을 중심으로 한 효율적인 사업운용에 들어갔다“며 “젝시믹스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차세대 신성장 동력 발굴을 통해 다변화된 사업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