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남 3조·강북 2조·에루샤 없어도 1조…신기록 쓴 백화점 2024-01-01 08:05:52
밖에서도 연매출 2조원을 달성한 점포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부산의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가 지난해 연매출 2조원을 달성하면서다. 전국 70여 개 백화점 점포 중 서울 외 지역 매장이 연매출 2조원을 넘어선 것은 센텀시티가 유일하다. 2009년 개점 후 비수도권 점포 중 처음으로 2016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는...
신세계 센텀시티, 지방 백화점 최초로 연 매출 2조원 달성 2024-01-01 06:00:10
이후 비수도권 점포로는 처음으로 2016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는 14년 만에 2조원도 넘어서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센텀시티는 특히 부산보다 외지 고객의 비중이 높았다. 지난해 방문객을 지역별로 분석한 결과 창원과 양산 등 경남(14.8%) 지역은 물론 수도권(13.0%), 울산(4.4%), 대구(4.0%), 경북(3.7%)...
새해 불 붙는 유통 '빅3' 선두 경쟁 2023-12-31 17:54:48
태스크포스(TF)’도 신설했다. 지방 중소형 점포에 신규 브랜드를 유치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신세계는 새해에 서울 반포동 강남점 매장 일부를 재단장해 서울 최대 백화점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를 내놨다. 2023년 매출 3조원을 돌파한 신세계 강남점은 현재 국내 매출 1위 백화점 점포다. 신세계는...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현대백화점은 기존에 접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트렌드를 이끌 방침을 세웠다. 판교점의 경우 정보기술(IT) 기업이 밀집한 상권 특성을 고려해 명품 강화 등 점포별 맞춤 전략을 추진하고 고객이 머물 수 있도록 아트 마케팅에도 힘을 준다. 광주지역에는 관광, 문화, 예술, 여가, 쇼핑을 융합한 복합몰...
'1979년 개점' 롯데백화점 본점, 연매출 2조 고지 밟는다 2023-12-28 15:01:11
롯데월드 어드벤쳐 등 기존 단지와의 시너지가 클 것이란 관측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향후 주요 점포의 리뉴얼과 더불어 핵심상권의 마켓리더십을 재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1번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강남 못지않네…롯데백화점 본점 매출 2조원 '눈앞' 2023-12-28 11:10:14
점포가 연 매출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2021년 롯데월드몰을 편입한 이후 백화점과 에비뉴엘, 월드몰이 시너지를 낸 덕에 지난해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월드몰에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인기 있는 식음료 매장을 들인 덕에...
롯데백화점 본점 연매출 2조원 '눈앞'…에비뉴엘 잠실점은 1조원 2023-12-28 10:52:10
점포가 연 매출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2021년 롯데월드몰을 편입한 이후 백화점과 에비뉴엘, 월드몰이 시너지를 낸 덕에 지난해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월드몰에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인기 있는 식음료 매장을 들인 덕에...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최대 델리 식료품 제안 매장'이다. 기존 상품 판매 위주의 대형마트에서 먹거리 중심의 그로서리 전문마켓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운 초신선 상품과 바로 조리가 가능한 델리, 글로벌 먹거리 등 오프라인 채널의 강점을 총 집약했다"고 강조했다. 소비자들을 다시 오프라인...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점포 리뉴얼과 신규 브랜드 강화, 팝업매장 운영 등으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마트는 식료품으로 매장 90%를 채우는 '그랑 그로서리'를 새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도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협업 등을 통한 차별화 콘텐츠로 고객 발길 사로잡기에 나선다....
"2박3일용 쇼핑몰 온다"…2030년 광주에 스타필드 상륙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2 16:13:57
계획을 발표했다. 기존 신세계 광주점 면적의 세 배로 국내 백화점 점포 중에선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이어 두 번째가 될 전망이다. 입점 브랜드도 현재 530여개에서 1000여개로 두 배 늘리고 각종 문화 시설을 넣는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들에 맞서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호남권 대표 관광거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