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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는 중년의 고민?…20~30대도 빈번히 발생" 2019-10-16 16:02:52
치료에 쓰이는 줄기세포를 탈모 치료제로 개발하는 바이오벤처다. 연세대 약대 교수인 성 대표가 2015년 12월 연세대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창업했다. 남성형 탈모의 주요 원인은 유전과 호르몬이다. 의학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복용과 모발 이식술을 고려한다. 남성형 탈모는 호르몬 억제제를 복용하면 치료 효과를...
"중국 탈모 2억5,000만명...`17조 원` 폭발적 성장 할 것" 2019-10-06 16:37:15
따르면, 현재 중국의 탈모 증상이 발생한 인원은 약 2억 5000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남성이 1억 6300만명으로, 여성의 비중(8800만명)을 압도한다.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을 인용, 베이징(北京)·상하이(上海)·선전(深천<土+川>) 등 대도시의 남성 소비자 1천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60%의...
내가 탈모 환자?...간단히 체크해보는 탈모 자가 진단법 2019-09-25 18:30:21
가늘어지는 이유다. 남성형 탈모는 두피에 남성호르몬 분비량이 증가한다고 누구나 겪는 것은 아니다. 남성호르몬과 유전적 배경의 상호작용이 주요 원인이다. 남성호르몬이 5알파 환원 효소를 만나 강력한 탈모 유발 물질인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로 변환되고, 해당 물질이 유전적 배경을 가진 사람의 모낭에서...
"동성애 결정하는 '단일 유전자'는 없다" 2019-08-30 09:43:43
또 하나는 남성형 탈모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곳이었다. 후각은 성적 유혹과 강한 연관이 있지만, 성적 성향과도 관계가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닐 박사는 말했다. 남성형 탈모는 성호르몬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 호르몬 조절과 동성애 성향 사이에 연관이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그는...
중국인 2억5천만명 이상 탈모 고민…관련 산업 급성장 2019-08-28 16:22:00
이상이 탈모 증세로 고민하고 있어 관련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관영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중국 탈모 인구가 이미 2억5천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을 인용, 베이징(北京)·상하이(上海)·선전(深천<土+川>)...
유전과 호르몬 탓인 남성형 탈모...의학적 치료 우선해야 2019-08-19 08:44:35
가늘어지며 나타나는 남성형 탈모는 스트레스가 증상을 촉진하는 데 영향을 미칠 뿐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지는 않는다.탈모증의 90%를 차지하는 남성형 탈모의 주요 원인은 유전과 호르몬이다. 이승용 모건피부과의원 원장은 “남성형 탈모는 매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스트레스만으로 남성형...
[인터뷰] ‘코코미카’ 우천용 원장 “후배들과 공존하며 70살까지 일하고 싶어” 2019-08-12 15:29:00
헤어 제품 조언 “여성, 남성 모두 두피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다. 대부분 사람이 머리가 빠지고 자라나지 않는 것을 탈모라고 생각하시는데 발모가 되려면 성장 세포가 성장기로 돌아가야 한다. 이때, 성장 인자가 필요하다. 아무래도 성장 인자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 좋고 트리트먼트, 모발 제품은 검증된 제품들이 많다....
"탈모시장 큰 손 알고보니 여성"…소비층도 젊어져 `3040이 76%` 2019-08-08 13:39:13
탈모시장의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기존 남성에서 여성으로, 중장년 세대에서 젊은 세대로 탈모제품 소비층이 변하고 있는 것이다. G마켓이 올해(1월~7월) 탈모관리용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60%를 차지해 남성(4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14년 한해 동안 남성의...
2030 여성, 탈모관리 용품 구매 '껑충'…"탈모시장 큰 손 바뀐다" 2019-08-08 10:54:12
바뀌고 있다.g마켓은 올해 1월~7월간 탈모관리용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60%를 차지해 남성(40%)보다 높았다고 8일 밝혔다. 2014년 남성의 탈모관리용품 구매 비중은 56%로 여성보다 높았지만, 여성 구매가 남성을 앞지른 것이다.젊은 여성층의 탈모관리 용품 구매가 급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탈모시장 큰손 바뀐다"…여성·20∼30대 수요 급증 2019-08-08 09:38:54
탈모시장의 큰 손이 바뀌고 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중장년에서 젊은 세대로 주 고객층이 변하는 흐름이다. 8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1∼7월 탈모관리용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이 60%를 차지해 남성(4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5년 전인 2014년만 해도 남성의 탈모관리용품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