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Q. 그때는 IPTV 가입자가 많이 증가한 시기였습니다. OTT인 왓챠를 어떤 생각으로 개발하고 출시했나요? A. 저희 비전 자체가 '이제 모든 걸 개인화하자'입니다. 먼저 영화 추천 서비스(왓챠피디아)를 시작했습니다. 개인화된 영화 추천 서비스로 시작하면서 저희가 생각했던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이 있었어요....
1인 가구 청년, 청년도약계좌 신청 당월에 계좌개설 가능 2023-12-01 11:58:32
금융당국과 서민금융진흥원은 아울러 청년도약계좌 가입자의 주택 마련 지원을 돕기 위해 만기 수령금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일시 납입이 가능(최대 5천만원)하도록 추진하는 방안도 마련한다. 신용·자산관리 관련 컨설팅 서비스도 연계 제공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기로 했다. 한편 10월...
토스뱅크, 3분기 순이익 86억원...출범 2년만에 첫 분기 흑자 2023-11-30 15:38:03
평균 신규 가입자 수는 10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신규 고객 증가속도가 현재와 같을 경우 내년 상반기에는 고객 수 1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3분기 말 기준 여신잔액은 11.2조원, 수신잔액은 22.7조원으로 여수신잔액 모두 전 분기 대비 1.1조원 가량 늘었다. 예대율은 55.6%로 전분기(50.4%) 대비...
토스뱅크, 출범 2년 만에 '흑자 전환'…카뱅보다는 느렸다 2023-11-30 15:37:38
빠른 속도로 늘린 결과로 풀이된다. 토스뱅크 가입자 수는 지난 3분기 말 기준 799만명으로, 전분기(690만명) 대비 109만명 늘었다. 11월 말 현재 기준으로는 860만명을 돌파했다. 2021년 10월 출범한 이래 분기마다 평균 100만명씩 가입자가 늘어난 셈이다. 토스뱅크의 여신 잔액은 지난 2분기 말 10조460억원에서 3분기...
토스뱅크, 출범 2년 만에 첫 분기 흑자…3분기 순익 86억원 2023-11-30 14:04:22
"가입자, 여신, 수신 등 '삼박자' 균형 성장으로 흑자전환했다"며 "현재 현금흐름과 재무적 요소를 고려하면 큰 외부 변수가 없는 한 흑자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3분기 말 여신 잔액은 11조1천877억원, 수신 잔액은 22조6천863억원으로 집계됐다. 각각 전분기 말(10조458억원, 21조5천332억원)보다...
"티빙-웨이브 합병하면 원가절감…업종 최선호주" 2023-11-30 09:19:09
하나증권은 30일 CJ ENM에 대해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 이뤄지면 가입자는 증가하고 콘텐츠 제작 원가는 절감된다"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9만 8천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CJ ENM은 오전 9시 6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1,400원, 1,74% 하락한 7만9천 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 주가 대비 24%가량 주가가 상승할 있다는...
"CJ ENM, 티빙-웨이브 합병시 시너지 상당…목표가↑"-하나 2023-11-30 08:01:23
때 가입자는 증가하고 콘텐츠 제작 원가는 절감돼 시너지는 상당히 직관적"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를 기대하기에는 넘어야 될 난관들도 많다. 웨이브의 재무적투자자(FI)인 미래에셋벤처 투자의 PE본부와 사모펀드(PEF) 운용사 SKS프라이빗에쿼티(PE)가 발행한 20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의 만기가 다가오는데 누적된 적자로...
[단독] 티빙·웨이브 합병한다…토종 1위 플랫폼 탄생 2023-11-29 11:02:17
작품 및 배우들이 넷플릭스로 향하는 이유는 막대한 가입자 기반을 바탕으로 창작자들에 '최소 수익'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합병으로 1000만명 가까운 방문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재탄생하면 토종 콘텐츠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OTT 시장 구도를 '넷플릭스 대 티빙'의...
토스, 어린이·청소년 전용 '유스카드' 새 디자인 출시 2023-11-28 08:59:49
기준 누적 발급량이 160만 장에 달한다. 7~18세 토스 사용자를 의미하는 '틴즈' 가입자는 이달 220만 명을 넘어섰다. 한편 토스는 만 18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전문점, 편의점, 대중교통 할인을 제공하는 '토스 USS NEXT(유스 넥스트) KB국민 체크카드'도 최근 선보였다. harrison@yna.co.kr (끝)...
여승주 부회장의 '변화·혁신'…한화생명 '노마드 회의' 100회 2023-11-26 17:59:03
치매보험과 간편건강보험, 수술비보험, 암보험 등 누적 초회 보험료 100억원 이상의 히트 상품 출시로 이어진 배경이다. 지난해 4월 내놓은 ‘시그니처 암보험’은 누적 판매 26만 건을 달성했다. 최근 1년간 암보험 가입자 5명 중 1명이 한화생명 고객일 정도다. 올해 도입된 새 회계기준(IFRS17)에서 수익성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