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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무료배송에 나섰고, 숏폼(짧은 동영상) 유행을 이끈 중국 바이트댄스의 상륙이 점쳐지면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일부 무료배송 대상 품목에 한해 49달러(약 6만7700원)어치 이상 구입하면 '무료 아마존글로벌 배송'을 제공하기로 했다. 배송주소를 한국으로 설정한 소비자가 '대한민국으로 무료...
"유튜브 광고 봐야하나"…이통3사 OTT 요금제 '줄인상' 이유 2024-04-24 22:00:01
배유정(26)씨는 "(요금을 안 내도록) 다시 광고를 보면서 유튜브를 보든지, 아니면 다른 나라로 우회에서 보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배 씨의 사례와 같이 국내 통신 3사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결합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결합 요금제’ 가격을 줄줄이 올리고 있다. 소비자들은 월 1만원...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로켓배송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무료 음식배달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했지만, SNS에선 "이들 서비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혜택 부풀리기' 아니냐", "쿠팡플레이를 뺀 멤버십을 출시해달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하지만 쿠팡은 당분간 넷플릭스 같은 '멤버십 등급제'를 시행하지 않을...
"스튜디오드래곤, 방송·광고 업황 회복 더뎌…목표가↓"-NH 2024-04-24 08:28:55
"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전방산업이 부진해 스튜디오드래곤의 단기 실적은 아쉬울 것"이라며 "올해 납품이 확정된 작품은 '스위트홈3', '경성크리처2' 등 2건에 그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글로벌 OTT의 연간 편성 계획이 어느 정도 확정됐기에 오리지널 작품 수는 역성장할 것"이라며 "업황이...
4월 24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미중 SNS 전쟁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4 08:09:04
동영상, 숏폼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미국에서만 가입자가 무려 1억 7천만 명에 달하는데요. 10대들의 놀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험천만한 챌린지도 유행하는 틱톡을 이제 미국에서 이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 20일, 미국 하원에서 ‘21세기 힘을 통한 평화’라는 명칭의...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정보를 '소비자24'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구매...
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가성비 따져 제품 선택" 2024-04-24 06:00:22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정보를 '소비자24'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구매...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박 총괄은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몰입도와 수용도가 높은 광고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유저(사용자)는 틱톡을 통해 새로운 세상과 다양한 콘텐츠를 발견하고, 콘텐츠와의 상호작용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숏폼(짧은 동영상) 유행을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애플, 내년 美 개최 FIFA 클럽월드컵 중계권 계약 임박" 2024-04-23 04:23:56
애플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TV 플러스(+)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애플이 국제축구연맹(FIFA)과 내년에 미국에서 열리는 'FIFA 클럽 월드컵' 중계권에 대한 계약 체결에 임박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회 중계권 획득을 위한 계약금은 10억 달러...
NYT "애플, 내년 美 개최 FIFA 클럽월드컵 중계권 계약 임박" 2024-04-23 03:35:33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TV 플러스(+)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애플이 국제축구연맹(FIFA)과 내년에 미국에서 열리는 'FIFA 클럽 월드컵' 중계권에 대한 계약 체결에 임박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회 중계권 획득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