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영동 '국악·와인열차' 뜬다…22일 첫 운행 2018-02-18 10:05:00
30분 서울역에서 출발한다. 이 구간에는 2006∼2016년 토종와인 '샤토마니' 생산업체인 와인코리아가 와인 테마 관광열차(와인트레인)를 운행했다. 군 관계자는 "새로 선보이는 국악·와인열차는 종전의 와인트레인을 업그레이드시켜 국악공연을 보면서 와인 맛도 감상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국악·와인열차...
수입차 '1위싸움' 벤츠·BMW, 올해 SUV 진검승부 2018-02-07 10:50:12
성장을 목표로 삼은 벤츠코리아와 bmw코리아는 suv 고객 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두 회사의 지난해 suv 신규등록은 2016년 대비 20~30%대 성장했다. 벤츠의 2017년 suv 판매량은 1만2127대로 전년(8919대) 대비 36% 증가했다. 같은 기간 bmw는 9613대로 2016년(7668대)보다 25.4% 늘었다. 그동안 e클래스, c클래스...
'디자인 베낀 수납함' 판매한 코스트코…법원 "2억원 배상" 2018-02-01 07:00:02
모두 폐기하라고 주문했다. 권씨는 2010년 수납함 디자인을 출원했고, 2012년 디자인을 등록했다. 제품의 앞부분에 투명한 창을 만들어 수납 물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혔다. 권씨는 이 디자인으로 제품을 만들어 인테리어 업체에 납품해 왔다. 코스트코는 2012년부터 C사가 제조한 다용도 수납함을 납...
[마켓인사이트]스타일난다 인수전, 로레알-칼라일 등 쇼트리스트로 선정 2018-01-30 16:32:05
크레이티브 디렉터로서 스타일난다의 디자인과 기획을 총괄하게 된다. 난다 지분 70%에 대한 예상 인수가격은 5000억원을 이상으로 점쳐진다. 로레알 등 인수후보등은 스타일난다의 성장성을 보고 투자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일난다는 2004년 창업한 패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20~30대 젊은...
신세계 '비디비치 효과'… 화장품 사업 첫 흑자 2018-01-29 17:25:58
디자인, 제품 품질 등 세세한 부분까지 챙겼다”고 전했다. 이명희 신세계 회장도 비디비치 쿠션 등 제품을 사용하는 등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품질은 해외 유명 브랜드에 뒤지지 않았다.그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는 게 비디비치의 고민이었다. ‘아는 사람만 아는’ 브랜드였던...
'핑거 하트 장갑'은 시작… "한국 상징 스포츠브랜드 만들겠다" 2018-01-24 19:30:21
들었죠.”2015년 회사를 나와 2016년 왁티를 창업하게 된 계기다. 삼성전자 출신 3명, 제일기획 출신 2명이 의기투합했다. 몇 달 만에 kt, 노스페이스와 스포츠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 출신에 국내에서 드물게 올림픽 마케팅 경험이 있는 것이 강점이었다. 올림픽 외의 행사도 기획했다. 지난해 10월 투르...
선장 바뀐 카카오…여민수·조수용 공동 대표 체제로 2018-01-24 11:21:45
여 내정자는 2016년 8월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카카오에 합류했다. 데이터 분석 등 기술로 맞춤형 광고를 표출하는 새 광고 플랫폼(기반 서비스)을 선보여 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학부와 MIT 경영대학원을 졸업했고 카카오 입사 전에는 NHN(현 네이버) e비즈니스 부문장, 이베이코리아 상무,...
코리아텍 취업률 85.1%…2년 연속 4년제 대학 1위 2018-01-16 10:47:06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이 2년 연속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16일 교육부가 공시한 2016년 12월 31일 기준 대학 취업률에 따르면 코리아텍은 85.1%(취업대상자 779명 중 663명 취업)로 나타났다.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 64.3%보다 20.8%포인트나 높은 수치다. 이 대학은 전년(86.6%)에도 전국...
저도주 위스키 '그린자켓', 베트남 시장에 첫 수출 2018-01-15 19:28:44
로컬 위스키다. 2016년 출시 당시 윌리엄그랜트앤선즈 6대 마스터 블렌더인 브라이언 킨스만이 한국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화제를 모았다. 병 디자인도 에메랄드그린 색상에 다이아몬드 모양의 홈을 넣어 손에 쥐기 쉽게 만들었다.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뉴스줌인] 스타벅스 전성시대, 국내 1등 매장은 어디? 2018-01-15 11:04:25
실제로 스타벅스가 진출한 세계 75개국 가운데 디자인팀이 따로 있는 나라는 미국과 한국뿐이다. 본사가 자리한 미국을 제외하면 사실상 한국이 유일한 셈. 스타벅스코리아의 MD제품은 1년에 300여 종 정도가 출시되지만 이 중 80%가량인 240여 종을 스타벅스코리아가 직접 디자인한다. 이 대표는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