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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젠바이오, LG유플러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나선다 2021-04-12 18:22:51
이용하면 영양소, 운동, 피부, 모발, 다이어트 등 웰니스 분야 70개 항목에 대한 검사가 가능하다. 이 회사는 장내 미생물 검사 서비스인 ‘테라바이옴’으로 프로바이오틱스 19종과 병원균 5종 유무 등을 분석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사진 왼쪽)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LG유플러스, 유전체 검사로 탈모·비만 등 맞춤형 건강관리 2021-04-12 17:50:14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유전체 검사, 장내 미생물 검사 등을 활용한 신규 특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헬스케어 데이터를 결집해 맞춤형 솔루션을 고도화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 소비자가 의료기관이 아니라 검사기관에 직접 검체를 보내 유전자...
LG유플러스, 탈모·비만 위험 관리 헬스케어 서비스 선보인다 2021-04-12 14:38:34
갖출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신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굴하는 데에도 협력한다. 테라젠바이오가 경쟁력을 갖고 있는 DTC 유전체검사서비스는 소비자가 의료기관이 아닌 검사기관에 직접 검체를 보내 유전자 검사 등을 의뢰하는 방식이다. 온라인으로 검사키트를 구매하고 구강 상피세포를 직접 채취해 검사기관에 발송...
"임신 전후 스트레스, 여아 출산 확률↑" 2021-04-08 10:35:31
모발 샘플을 채취,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측정했다. 두피 가까이에서 길이 3cm의 모발 한 가닥을 채취해 분석하면 지난 3개월 사이에 분비된 코르티솔 측정이 가능하다. 연구팀은 이와 함께 스트레스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몇 가지 심리검사도 진행했다. 나중에 여아를 출산한 여성은 남아를...
마크로젠, 당뇨병 등 질병 DTC 유전자검사 실증연구 2021-04-06 15:26:31
건강증진 서비스에 대한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연구의 안전성·타당성에 대해 공용IRB 심의를 거쳤으며, 총 13개 질병( 제2형 당뇨병, 간암, 대장암, 전립선암, 폐암, 위암, 고혈압, 골관절염,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심박세동, 파킨슨병, 황반변성)에 대해 승인받았다. 현재, 소비자가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마크로젠, DTC유전자검사 항목에 13개 질병 추가 위한 연구 시작 2021-04-06 10:04:28
현재 DTC 유전자 검사는 영양소, 운동, 피부·모발, 식습관, 개인 특성 등 웰니스 영역에 관한 건강관리 검사만 가능하다. 마크로젠은 2019년 2월 규제 샌드박스 1호로 DTC 유전체 분석으로 사전에 질병 발병 소지를 인지할 수 있는 건강증진 서비스에 대한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마크로젠은 연구 착수 전 연구의...
시간을 거스르는 新물질, 네오맥스로 만든 `천연 헤어 케어 솔루션 레나솔럼` 출시 2021-04-01 10:48:17
포뮬러로 손상된 모발을 포함하여 모든 모발에 최적의 흡수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예민하고 트러블 있는 두피에도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다량의 다양한 미네랄 성분을 비롯하여 아미노산과 비타민 그리고 식물화학적 영양소가 이온화되어 제품에 녹아 있다. 또한 킬레이트라는 독특한 반응으로 각종 영양분과 미네...
벤스킨케어 샴푸, 영국 Hair Awards 2021 ‘최고의 천연 유래 포뮬러’상 수상 2021-03-18 15:47:28
조성하여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99% 천연 유래 약산성 토탈 케어 올인원 샴푸"라고 밝혔다. 벤스킨케어 제품은 미국 니만 마커스 백화점, 영국 리버티 백화점 및 네타포르테, 홍콩 레인 크로포드를 비롯해 독일, 이태리,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러시아 등 전세계 17개국의 프리미엄 백화점과 편집숍에 입점되어...
"남성 2명 중 1명은 탈모 걱정"…관리용품 수요 '쑥' 2021-03-01 09:00:08
모발학회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집계 기준 2019년 탈모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총 23만 명으로 이중 44%는 20∼30대였다. 실제로 젊은 세대의 탈모 관리 용품 수요는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2일까지 CJ올리브영의 탈모 완화 기능을 갖춘 헤어용품 매출은 지난해 동기...
"처음엔 불신했는데"…1000만 탈모인 사로잡은 제품 2021-02-22 11:06:22
총 16주간 사용한 참가자들의 모발은 대조군과 비교해 1㎠ 당 밀도가 평균 21.64% 증가했다. 모발 굵기도 평균 19.46% 굵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지난해 11월 본격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탈모에 대해 대중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타일러, 건조기 등 '신(新)가전'을 매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