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 미세먼지 대응비용 4천500억 국비지원 요청(종합) 2019-03-28 16:48:30
대응비용 4천500억 국비지원 요청(종합) 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8개 사업에 1조5천억 투입 건의 당, 무임승차 연령 연구 언급도…朴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도움 요청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서울시가 올해와 내년 미세먼지 대응에 드는 비용 중 4천여억원을 국비로 지원해달라고 더불어민주당에 요청했다. 박원순...
서울시, 미세먼지 대응 비용 국비 지원 요청 2019-03-28 14:20:05
비용 중 4천여억 원을 국비로 지원해달라고 더불어민주당에 요청했습니다. 한해 수천억 원대 적자를 내는 지하철 무임승차 비용의 보전과 제로페이, 도시철도망 구축 등 핵심 사업에 대한 여당의 지지도 부탁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늘(28일) 오전 10시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민주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에...
서울시, 미세먼지 대응 비용 4천500억 국비 지원 요청 2019-03-28 10:00:04
서울시, 미세먼지 대응 비용 4천500억 국비 지원 요청 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무임승차 보전 등 8개 사업에 1조5천억 국비투입 건의 제로페이·2차 도시철도망 구축 등 핵심사업 협조도 부탁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서울시가 올해와 내년 미세먼지 대응에 드는 비용 중 4천여억원을 국비로 지원해달라고...
"20대도 지하철 요금 할인"…서울시의회 도 넘은 포퓰리즘 2019-03-25 17:54:26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현재도 보전대책 없는 무임승차, 할인 정책으로 매년 6000억원 이상 손실이 나는데 아무도 메워주지 않아 빚을 내서 지하철을 운영한다”며 “지하철 요금을 24세까지 할인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임락근 기자...
[그래픽] 서울 지하철 무임수송 현황 2019-03-24 16:31:35
서울 지하철 무임수송 현황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지난해 서울 지하철에서 승객 1명을 태울 때마다 510원씩 적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수송 비용은 늘었지만, 15%를 차지하는 무임승차 등으로 인해 수송 수입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zeroground@yna.co.kr (끝)...
[인터뷰] 살찐 고양이·날쌘 고양이 조례 주인공 김문기 부산시의원 2019-03-24 14:05:00
시장은 망가지게 되고 높은 비용을 투입해도 낮은 혜택으로 돌아온다. 부산시가 지금까지 관행적으로 지방은행을 우선시하고 제한경쟁으로 금고를 지정해 운영하는 것은 결국 해당 은행에도 독이 될 것이다. 공개경쟁·교차지원을 허용하게 되면 지금껏 무임승차했던 은행도 경영혁신이나 경영전략을 새로 편성하게 될...
서울 지하철 승객 한 명당 510원 적자…15%가 무임승차 2019-03-24 07:00:03
499원보다 11원(2.2%) 늘었다. 비용에 해당하는 수송원가는 15원 늘었지만, 운임 증가 폭은 4원에 그쳤기 때문이다. 적자의 주요 원인으로는 무임승차가 꼽힌다. 서울 지하철의 무임승차 인원은 지난해 2억6천105만명으로 전체 탑승객(17억5천170만명)의 14.9%를 차지했다. 무임승차로 인한 손실액은 3천540억원으로...
제네릭 약값 사실상 일괄 인하…제약 판도 바뀌나 2019-03-18 17:53:00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된다. 무임승차 제약사에 철퇴정부가 약가 제도를 손질하는 것은 2012년 일괄 약가 제도 시행 이후 7년 만이다. 당시 도입한 제도는 약값을 하향 평준화하는 대신 최저가를 보장해주는 방법이었다. 보험 등재 순서대로 약가가 내려가는 계단형 가격 산정 방식을 없애고 순서에 상관없이...
무임승차 한 해 1천300억…부산도시철도 "정부가 보전해줘야" 2019-03-14 13:32:13
"부산도시철도 무임승차비용이 연간 1천300억원을 웃돌고 있어 국비 지원이 시급한데도 도시철도법 개정안이 2년 가까이 국회에 계류돼 있어 답답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부산도시철도 이용 승객 10명 중 3명이 요금을 내지 않고 도시철도를 타는 무임 승객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무임승차에...
지하철 무임승차 손실 年 6000억 달하는데… 2019-02-26 17:45:20
등으로 무임승차 비용은 꾸준히 증가해 왔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5.9%씩 늘었다. 지자체들은 “무임승차의 법적 근거를 정부가 마련한 만큼 비용 역시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요금 인상, 무임승차 기준 강화 등 필요”정부는 무임승차 손실은 도시철도 운영 주체인 지자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