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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onda,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2021-01-28 15:38:07
높은 서비스로 ‘승차거부 없이 부르면 반드시 오는 택시’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티머니onda’ 택시앱은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택시업계와 위기를 함께...
'폭설 교통대란'에 고개숙인 서울시…"재난시스템 재정비" 2021-01-08 14:19:41
재해 예방 매뉴얼은 물론 서울시 재난시스템 전반을 원점에서부터 재정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사고 다발지역과 교통 정체 지역에 대한 제설감지시스템과 온도 하강 시 열에너지를 방출하는 제설시스템을 조속히 도입할 예정이다. 제설장비가 진입하기 어려운 이면도로, 골목길에도 염화칼슘 등 제설제가 신속...
배민, 24일 밤 주문 마비 사과…"라이더·업주·고객에 보상" 2020-12-25 12:05:21
겪었다. 주문 폭주에 따라 관제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키면서 주문을 받은 라이더들의 앱 상에서 고객 주소가 사라져 배달을 하지 못했다. 생필품과 식품 등을 배달하는 B마트도 서비스가 함께 중단됐다. 점주들은 SNS 상에서 "크리스마스 이브 대목에 매출 손해가 극심하다" "피크타임에 고객센터 전화는 아예 연결조차 안...
이런 기업은 없었다…쿠팡의 대담하고도 무서운 '미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2-24 14:47:38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데이터를 축적하는 중이라고 보고 있다. 우버의 신임 CTO는 쿠팡으로 옮긴 이유에 대해 “한국과 같은 밀집형 도시에서 인공지능형 차량 배차 시스템에 도전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경험이다”고 했다. 쿠팡에 30억달러를 투자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은 우버, 알리바바와 동맹...
간편식부터 뷰티 제품까지…혜성처럼 뜬 '물류스타' 2020-12-21 17:40:06
눈길을 끌었다. 누가 봐도 비효율적인 시스템이었다. “배달원들이 기다리지 않고 주문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게 할 수는 없을까.” 이런 질문을 계속하던 유 대표는 2년 뒤 메쉬코리아를 창업했다. 메쉬코리아의 ‘부릉TMS’는 배달을 의뢰하는 곳과 배달원을 연결하는 자동배차 시스템이다. 인위적인 개입 없이 데이터를...
3단계 검토에 배달앱 총력전…요기요 익스프레스 전국확대 2020-12-17 17:03:24
서비스다.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적용한 배차시스템으로 배달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게 딜리버리히어로의 설명이다. 이번달 내로 서비스 지역을 부산, 경기 성남, 경기 고양 등으로 확대한다. 현재는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는 “전국 서비스 확대를 통...
"AI로 20분 내 배달"...`요기요 익스프레스` 전국 확대 2020-12-17 10:08:29
적용된 배차 시스템으로 평균 주문 처리 시간을 20분까지 단축한 서비스다. 지난 10월부터는 서울 전역 및 경기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대표는 "전국 서비스 확대를 통해 요기요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이제는 전국에서 혁신적인 새로운 딜리버리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박차를...
주식회사 원방, 2020한국브랜드리더대상 `건축내장재` 부문 대상 수상 2020-12-10 10:21:47
창출하며 GPS를 활용한 물류배차시스템으로 원활하고 신속한 배송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한국브랜드대상은 "주식회사 원방은 이미 많은 대리점 및 소비자가 만족하고 다시 찾고 있지만 늘 도전하고 연구하는 기업이다."라며 "대리점 및 소비자의 만족을 1순위로 하여 늘 성장하는 기업이 되어 달라."라고 전했다.
반려동물 안고 타는 '펫 택시'…코로나 걸리면 100만원 보상도 2020-12-07 15:28:31
강조했다. VCNC도 10월 말 ‘타다 대리’를 출시하며 대리운전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용자가 대리 호출 전에 운행 전 금연, 내비게이션 경로대로 운행, 안전운행 등 요청사항을 지정할 수 있다. 이용자가 매긴 평점이 높을수록 기사 수입이 늘어나는 인센티브 시스템도 적용했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
타다, 가맹택시 '타다 라이트' 부산서 시작 2020-12-07 09:35:07
않는다. 이용자와 드라이버간의 상호평가 시스템도 도입한다. 하차 이후 이용자는 드라이버에 대해 1~5점의 평점을 남길 수 있고 팁도 줄 수 있다. 드라이버 역시 소비자에 대한 평가를 남길 수 있다. 평가를 기반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는 드라이버들은 최대 월 3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