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컴백' 스트레이 키즈 "별점 5점짜리 앨범, 박진영도 극찬" [일문일답] 2023-06-02 10:03:24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를 찍으면서 특별한 비하인드가 있었을까요? 멤버가 뽑는 명장면도 궁금합니다. 방찬 : 저는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매 순간이 명장면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한 장면을 선택하자면 곡 도입부 한강 위에서 퍼포먼스 장면이 제일 임팩트가 강하고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노 뮤직비디오 속...
엔하이픈, 써클차트 주간 2관왕…‘강력한 음반 파워’ 2023-06-01 15:55:05
5월 22~28일) 1위로 직행해 해외 아티스트 ‘앨범 연속 1위 획득 작품수’ 공동 2위에 올랐다. ‘Bite Me’의 인기도 뜨겁다. ‘Bite Me’는 스포티파이 5월 23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35위를 차지했고,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최단기간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달성...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에 대한 자신감…타이틀곡 ‘특’, 고유 개성 살린 무대 & 역대급 스케일 뮤직비디오 예고 2023-06-01 08:20:25
매시업 비디오, 뮤직비디오 티저 등 고퀄리티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고 명작 탄생을 예고했다. 'K팝 대세'가 선보일 신작에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고 이를 방증하듯 새 앨범은 5월 30일 기준 선주문량 493만 장을 돌파하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을 달성했다. K팝 신기록을 수립하고 새...
김시윤, 엔터세븐과 전속계약 체결…이지훈-전진서와 한솥밥 2023-05-31 13:20:06
통해 데뷔, 시원한 이목구비와 우월한 피지컬로 작품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광고 등 많은 러브콜을 받아왔다. 데뷔 이후 유준상, 송윤아 주연의 JTBC ‘우아한 친구들’과 KBS1 ‘금이야 옥이야’까지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탄탄하게 쌓아 나가는 중이다. 한편, 김시윤과 전속 계약을 맺은 엔터세븐은...
코모 호수에 퍼진 시…"오, 경이로운 빛의 인간"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3-05-30 17:52:02
얻어 제작한 비디오와 음악, 그림, 연극 등은 여러 차례 박수를 받았다. 유서 깊은 건물과 공원 주변을 거닐며 시를 나누는 낭독 산책도 다채로웠다. 코모 시내 중심가 두오모 광장에서 열린 낭독회는 현지 시인과 여행객들이 커다란 원을 그리며 둘러서서 경청했다. 가족 단위 관객 중에는 전날 고교에서 만난 학생과 그...
스트레이 키즈, K팝 새역사 썼다…정규 3집 선주문 493만장 [공식] 2023-05-30 16:37:52
키즈의 글로벌 인기 상승 모멘텀을 지속할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 K팝 남성 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공연 성사 및 매진, 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첫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 등 인기행진을 증명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정규 3집...
시인 12명이 코모에서 펼친 12색 '호반 낭송회' 2023-05-30 12:02:19
얻어 제작한 비디오와 음악, 그림, 연극 등은 여러 차례 박수를 받았다. 유서 깊은 건물과 공원 주변을 거닐며 시를 나누는 낭독 산책도 다채로웠다. 코모 시내 중심가 두오모 광장에서 열린 낭독회는 현지 시인과 여행객들이 커다란 원을 그리며 둘러서서 경청했다. 가족 단위 관객 중에는 전날 고교에서 만난 학생과 그...
[전시 리뷰] '게임사회' 展, 미술관에 '팩맨'이?…게임은 예술이 될 수 있을까 2023-05-29 17:50:41
전시를 기획한 건 ‘비디오게임 등장 50년’을 맞아 게임의 문법과 미학이 동시대의 예술과 문화, 더 나아가 인간의 삶과 사회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돌아보자는 취지에서다. 이런 걸 엿볼 수 있는 현대미술 작가 8명의 작품 30여 점을 들여놨다. ‘게임이 예술이 될 수 있는가?’란 질문은 어제오늘 얘기가 아니다. 2012년...
"남 좋은 일 이제 그만"…IP 전쟁은 시작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8 08:28:10
아마존프라임비디오까지 글로벌 OTT(Over The Tap) 플랫폼들의 무서운 기세와 함께 "하청업체로 전락하지 않겠다"는 국내 방송사, 제작사들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K-콘텐츠에 25억달러(약 3조300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고유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이 없다면 미래가...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뮤직비디오 유튜브 3억 뷰 돌파…정규 3집 인기몰이 예감 2023-05-25 09:10:07
반응과 함께 스키즈 대표곡으로 자리했다. 뮤직비디오는 여덟 멤버의 위풍당당 에너지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겨 국내외 시청자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4억 뷰를 넘어서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