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린 시절 '흑역사' 지우고 싶어요"…'디지털 지우개' 인기 폭발 2024-05-22 12:00:03
#2 B양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 상담 사이트에 자신의 집 주소를 공개하며 학교 배치를 문의하는 글을 작성했다. 이 사이트는 게시물에 답변이 달리면 삭제 권한이 사라지는 방식으로 운영돼 자신의 게시물을 지울 수 없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작년 4월부터 추진한 ‘지우개 서비스’ 사업을 통해 지난달 말까...
특구재단, 특구기업 지원 구매상담회 개최 2024-05-22 10:09:32
상담과 제품 판매전략 및 매출 증대를 위한 판로확보 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한다. 또 이승한 히어플레이 대표가 바이오 분야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특별세미나를 진행하고, 송치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이 CJ, 대상, 대웅제약 등 대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동경...
국세청, 내년 'AI 홈택스' 개통…2년간 300억원 투입 2024-05-21 12:00:01
있다. 과거 상담 사례 녹취를 실제 질문과 매칭하는 방식으로 AI 시스템을 학습시켜 답변의 정확성을 높이고 질을 개선하고 있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AI 국세 상담은 정부는 예산을 절약하고 민간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민관협력 사례"라고 말했다. roc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바지선 위에 외국인 근로자 숙소"…고용부, 여수 양식업장 일제 단속 2024-05-21 11:59:02
전 제공하기로 한 숙소와 다른 숙소를 제공한 사례를 적발(총 10개소)하고 총 4개소에 대해 고용 허가를 취소·제한했다. 근로자가 계속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6개소는 숙소를 주택으로 변경하는 등 시정조치 했다. 또 외국인 근로자의 임금(합계 600만원)을 임금 정기 지급일에 제때 지급하지 않은 1개소에 대해서는 고용...
‘AI 교육 선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교육시스템’ 미래 인재 양성 2024-05-20 10:26:57
중심이나 사례 기반 학습 등을 통해 4차 산업 시대 새로운 인공지능 교육 패러다임에 집중하고 있다. 지속적인 교육 투자로 수준 높은 강좌와 AI 교육 콘텐츠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디지털 혁신의 핵심 과제로 올해 AI 인공지능 교육 기반의 지능형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한 시스템 혁신과 학생들의...
정당한 임대차계약 해지 사유와 절차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5-18 10:00:03
상담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 부평에서 건물 임대업을 하는 서OO라고 합니다. 제 건물 2층 임차인이 임대료를 정상적으로 입금하지 않고, 매월 일부만 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임차인을 만나 상황을 설명하고, 계속해서 임대료가 미납될 경우 임대차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의사 표시를 했습니다. 그러나 임차인은...
'홀인원'하면 상금 준다더니…연회비만 '꿀꺽' 2024-05-17 18:25:47
대비 상담은 6.4배, 피해 구제 신청은 9.4배 늘어났다. 홀인원 멤버십은 일정 금액을 내면 홀인원했을 때 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 시기 골프 인구가 크게 늘면서 아마추어 골퍼 사이에서 홀인원 멤버십이 널리 퍼졌다. 최근 3년(2021~2023년)간 접수된 피해 구제 신청 원인으로는 ‘계약 불이행’이...
"홀인원 했는데 왜 200만원 안줘요?"…소비자피해 9.4배↑ 2024-05-17 18:05:21
1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홀인원 상금' 관련 소비자 불만·피해 사례는 지난해 140건, 피해구제 신청 66건이 접수돼 전년 대비 상담 약 6.4배, 피해구제 신청 약 9.4배 증가했다. 최근 3년간(2021~2023년)간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78건의 신청이유를 분석한 결과 '계약불이행'이 92.2%(72건)로 대다...
'홀인원 300만원' 믿고 크게 한턱 쐈는데…골퍼들 분노 2024-05-17 16:14:26
1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접수된 홀인원 상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166건으로 집계됐다. 연도별로는 2021년 4건에 불과했지만, 2022년에 22건으로, 작년에는 140건으로 급증했다. 피해구제 신청 건수도 2021년 5건, 2022년 7건에 이어 작년 66건으로 크게 늘었다. 지난 2년 사이 13배 급증한 수치다. 골...
카카오 대표, 주주 달래기 나섰다…"매년 2억 주식 매입" [종합] 2024-05-17 14:24:33
"AI 페르소나를 활용한 채팅 환경을 통해 전문가 상담, 고객 관리, 상품 추천 등을 준비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욱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정 대표는 또한 "카카오페이와 연동된 AI 채팅은 금융 상담, 거래 내역 조회, 간편 송금 등의 기능을 제공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