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들 푹 빠지겠네"…올 연말 '스타필드 수원' 베일 벗는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1 15:13:00
위해 소비자 경험을 강조한 매장으로 구성한다. 가족 단위 아닌 젊은층 겨냥한 '스타필드 2.0'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12월 경기 수원시 정자동에 ‘스타필드 수원’을 개점한다고 11일 밝혔다. KT&G의 옛 수원 연초제조창 부지로 수도권 전철 1호선 화서역 인근이다. 점포는 연면적 33만1000㎡(약 10만평)에 지하...
'디지털 트윈' 모빌테크 120억 투자 유치…와디즈 '오늘의 브랜드' 출시 [Geeks' Briefing] 2023-10-11 14:30:32
이번 신제품은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서빙 로봇 도입 저변 확대를 위해 개발했다. 서빙고 미니는 코가로보틱스의 기존 서빙 로봇인 ‘서빙고 클래식’보다 약 27% 가량 작다. 서빙고 프라임은 다양한 업종에 도입할 수 있는 후면 오픈형 디자인의 범용 서빙 로봇이다. 매장에서 서빙 로봇 활용...
"벽지 맞아요?"…스티커로 집에서 '착착' 2023-10-11 10:48:15
제공될 예정이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공간에 개성을 담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가고 있어 한솔 이지셀프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2023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폐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의류 브랜드 ‘LEASH’를 만드는 ‘세레머니’ 2023-10-04 07:36:07
소비자들에게 환경에 대한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하며 환경 보호와 업사이클링에 앞장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파타고니아와 같은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 방향성을 일관성 있게 보여주고, 전달하는 진솔한 브랜드를 만들 계획입니다.” 세레머니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광운대학교...
[사설] 대구에서 확인된 '대형마트 규제 역설'…그래도 쏟아지는 반시장法 2023-09-20 17:49:43
시행 결과 전통시장은 물론 선택권을 잃은 소비자까지 패자로 만들었다. 빨리 접는 게 답이다. 이처럼 반시장 정책은 부작용을 키워 부메랑으로 돌아온다는 게 ‘10년 마트 규제’가 확인해준 교훈이다. 그런데도 시대착오적 규제 시도는 오히려 더 기승을 부리고 있다. 21대 마지막 정기국회가 열리자 거대 야당은 대통...
"40·50대 '금융 웰빙' 타 연령대보다 낮아…관심 가져야" 2023-09-18 10:16:00
연령대보다 낮아…관심 가져야"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조사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올해 40대와 50대의 '금융 웰빙' 수준이 작년보다 하락해 다른 연령대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웰빙은 미래의 금융 상황에 대해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재정적인 자유를 보유하고 있다고 느끼는 등 주관적 상태를...
"세대 갈등의 시대…지금은 다름을 인정하는 和가 절실한 때" 2023-09-17 18:15:37
사시로 내세우며 성실을 강조했습니다. 소비자에게 거짓말하지 않겠다는 약속이기도 합니다. 2008년 스타키스트라는 미국 참치 통조림 회사를 인수한 뒤에도 제품 가격 대비 품질은 어떤지 꾸준히 점검했습니다. 10년 전 동원그룹의 비전을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 필요기업’으로 제시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주요 대기업 18곳, 추석 전 협력사 납품대금 6.7조원 조기지급 2023-09-17 11:00:04
재방문을 약속하는 소비자 운동이다. 포스코와 협력사는 선결제 후 사용권을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사회공헌재단인 카카오임팩트를 통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 전국 20개 시장, 900명 상인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활용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고, 점포당...
스파오 "1020 브랜드 아닙니다" 2023-09-14 17:50:23
위주의 소비자층을 다양화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다.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제품 진열 방식도 직관적으로 바꿨다. 바람막이, 패딩 등 대표 제품을 매장 입구 쪽에 폭넓게 진열했다. 소비자가 쉽게 코디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한 채로 제품을 선보인다. 남성캐주얼·여성캐주얼·남성포멀·여성포멀 등으로...
"소비자 10명중 7명, 바이오시밀러 선호…효능 같고 가격 저렴" 2023-09-13 15:42:48
사용자 설문 플랫폼 크라토스에 따르면 소비자 2천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9.1%가 바이오시밀러에 긍정적 입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시밀러는 특허가 만료된 기존 바이오 의약품과 효능·효과, 안전성 면에서 동등하다고 인정받은 복제약이다. 크라토스는 설문 결과에 대해 바이오시밀러가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