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컨시어지에 투자상품 '완전판매'까지... AI 활용도 높이는 신한은행 2021-12-21 13:49:10
등 센서가 달려있다. 지점에 방문하는 금융 소비자를 맞이하고 안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필요한 업무를 안내받을 수 있게 화면을 구성했다. 환율, 날씨, 미세먼지 등 다양한 생활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9월 도입한 ‘AI 은행원’의 서비스 범위도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AI...
삼성 갤럭시북 프로, 독일 소비자 매체 평가서도 1위 올랐다 2021-12-21 10:47:32
8월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의 노트북(12~13형) 평가에서도 애플 맥프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다음달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도 혁신상을 받았다. 스티바 평가에서 '갤럭시 북 프로'는 울트라북 분야에서 LG그램 14, 아수스 '젠북 13'과 함께...
신한은행, 고령층 고객 위해 AI 컨시어지 도입…AI은행원도 '확대' 2021-12-21 10:36:16
모두 쉽고 편안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AI 은행원의 국내 첫 도입과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2에 참가, AI 은행원을 활용한 혁신 디지털 금융...
美 CES서 역대 최대 '서울관' 꾸린다 2021-12-15 17:42:46
서울시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 25개 혁신기업과 함께 참여한다. 전시 공간은 310㎡로 역대 최대 규모다. 서울디지털재단은 1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CES 2022 서울관 출범식’을 열었다. CES 2022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주관으로 내년 1월...
알아두면 돈 되는 2022 주요 이벤트[한경제의 솔깃한 경제] 2021-12-15 07:00:02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전시회입니다. 언론 뿐만 아니라 증권사 애널리스트나 펀드매니저들도 이 행사에 참가합니다. CES에서는 TV, 오디오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전자제품이 소개됩니다. 삼성전자, 현대차, LG전자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을 비롯해 아마존, 구글, 제네럴모터스(GM), BMW, A...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한곳에 '2021 홈·테이블데코페어' 개막 2021-12-09 09:12:04
관계자는 “올해 전시회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게 하이브리드 형태로 온오프라인에서 관람객들이 어디서든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부터 감각적인 리빙 및 다양한 관련 브랜드들의 체험과 함께 2022년 홈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명확한 가이드와...
[칼럼] AI 푸드테크가 바꾸고 있는 식품 산업 2021-12-09 06:00:12
수 있다. 개인의 건강 정보와 연결하면 섭취량을 분석하여 필요한 영양소와 메뉴 추천으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 가능하다. 또한 공장식 축산업에 의한 지구온난화 및 동물복지에 관한 이슈나 인구 증가에 따른 식량 부족 문제도 푸드테크 기업들이 선도하고 있는 ‘대체 식품’이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 대체...
리틀원, 스마트젖병으로 CES 혁신상 수상 2021-11-30 15:49:50
주관하는 세계 최대 IT/가전/ 테크 전시회로 매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CES 혁신상은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가 그해 시장에 처음 출시된 제품 중에서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Smart-Bottle은 CES 2022 INNOVATION AWARD, Health & Wellnes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여 내년 1월...
에이치피오, 덴마크 대표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CIIE 참가 2021-11-05 10:42:53
브랜드로 포지셔닝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덴마크관을 소개하는 유명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병행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채널에서도 덴프스의 다양한 제품들을 중국 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SNS 콘텐츠에도 영혼을 쏟아야 해” [일당백:신입 마케터의 일상] 2021-10-19 10:40:01
규칙적인 포스팅, 그리고 매달 달라지는 해외 전시회 참석 일정 안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첫 시작은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서지만 나아가 그들과 편하게 의견을 주고받는 장이 되길 바라는 욕심이 생겼다.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국가에서 DM 문의가 오고 있다. 아직은 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