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e커머스 쇼피가 한국 셀러(판매자) 지원을 확대해 2025년까지 베트남과 태국 시장에서 한국 제품 매출을 네 배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뷰티 상품 매출은 두· 배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접근성과 시장성 1위 역직구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쇼피코리아는 27일 한국 법인 설립...
쇼피 "K상품 해외진출 지원…내년까지 베트남·태국 매출 4배로" 2024-06-27 15:13:25
등 8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한국 상품을 판매 중이다. 지난 5년간 한국 상품의 주문 건수는 22배, 거래액은 18배로 각각 늘었다. 올해 상반기에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80%, 50% 증가했다. 특히 차세대 이커머스 시장으로 주목받는 동남아시아에서 베트남과 태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
"온라인 쇼핑시 상품 비교검색 쉬워진다"…상의·네이버 '맞손' 2024-06-24 11:00:09
정보 등록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온라인쇼핑 입점 판매자에게 안내하고 사용을 권고할 예정이다. 대한상의는 지난해 쿠팡, G마켓 등 다른 온라인쇼핑 업계와도 국제표준 상품 바코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온라인 상품정보 표준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한국에서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선보였다. 고객이 라이브커머스나 VOD(주문형 비디오)를 시청하며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별도 자사몰 링크를 타고 들어가 상품을 구매해야 했던 과거 방식에서 한층 진화한 것이다. 유튜브는 2022년 12월 쇼핑 연동 서비스를 도입하며 이커머스 사업에 첫발을 내디딘...
전자상거래 10명 중 4명 피해 경험…"1인당 연간 10만원 수준" 2024-06-21 12:29:23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이용했다. 그 뒤를 이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40.5%, 마트·백화점 등 유통사 온라인몰 35.1%, 의류·뷰티·식품 등 전문몰 31.0%, 오픈마켓 24.3%, 해외직구 24.1%, 라이브커머스 23.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채널별 피해 경험률을 보면 종합...
세계 첫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카페24 연이틀 강세 2024-06-20 09:52:38
있는 가운데 유튜브도 쇼핑 시장에 발을 들이면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도 커질 전망이다. 증권가는 이른바 '유튜브 쇼핑'의 등장이 카페24 주가를 더 밀어올릴 것이라고 봤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선임연구원은 "스토어 출시로 총거래액(GMC)이 늘어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며 "유튜브쇼핑 GMV가 얼마나 가파르게...
"삼성 제품이 말도 못하게 싸요"…中쇼핑몰 '충격 가격'의 이유 2024-06-19 22:00:02
사전 모니터링으로 걸러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입점 상품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별도 조직을 꾸려 자체 시스템 'PRMS'를 통해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PRMS는 불법 상품·광고를 적발하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커머스 지식재산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칙어 키워드를 설정해 위조품...
신세계, 적장에 지휘 맡겼다…'e커머스 살리기' 승부수 2024-06-19 18:10:09
e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 신임 대표이사 부사장에 정형권 전 알리바바코리아 총괄을 선임했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놓고 경쟁하는 중국 기업의 한국법인 수장을 전격 영입한 것이다. 정용진 신세계 회장이 비정기 쇄신 인사를 통해 만성 적자에 허덕이는 e커머스 사업의 혁신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G마켓 외부...
'적장도 상관없다'…G마켓 대표에 알리바바 출신 앉힌 정용진 2024-06-19 10:50:48
e커머스, 핀테크 업계를 두루 거친 재무 전문가로, G마켓의 체질 개선을 이끌어낼 적임자란 판단을 했다”며 “앞으로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균형 있는 성장 토대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마켓은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기존 ‘PX본부’를 PX(Product eXperience)본부와 테크(Tech)본부로 분리했다. 개발자...
카카오메이커스, '우리의 슈퍼파워 주문' 참여형 캠페인 2024-06-19 10:35:02
소비, 매일 하는 쇼핑, 간단한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사회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메이커스는 지속 가능한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