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라마 시장에 '기획 프로듀서' 전성시대…몸값도 천정부지 2019-08-26 17:48:20
노동렬 성신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 한 제작사와 범죄스릴러를 개발 중인 것도 또 다른 사례로 꼽을 수 있다. 소속사와 상관없이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시도다. 위기에 몰린 지상파 소속의 일부 역량 있는 프로듀서들도 독립제작사를 세우는 작업을 물밑에서 진행...
'유튜브 문법' 깨우친 대기업…"구독자 수 쑥쑥 올라갑니다" 2019-08-23 17:27:12
배 이상 급증해 지난달 50만 명을 넘었다. 유튜브 채널 관리를 담당하는 한현정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리더는 “‘유튜브 문법’에 맞춘 콘텐츠를 기획·제작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히트작이 ‘고요한 택시 x T맵 택시’ 영상이다. SK텔레콤은 올해 3월 T맵 택시에 고요한 택시 서비...
[PRNewswire] 하이신, 중국 시장에서 자사의 첫 소셜 TV 출시 2019-08-21 16:35:03
AI 시각 인식, 멀티스크린 커뮤니케이션, 미래 생활 시나리오 및 AIOT 등을 포함해 고도로 초현대적인 쌍방향 시나리오 체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소셜 TV는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스마트 라이프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Hi Table 시스템이 장착된 하이신 소셜 TV는 홈 엔터테인먼트와 쌍방향 플랫폼이 될...
[column of the week] 누가 미래 TV시장을 장악할 것인가 2019-08-01 16:47:02
스타커뮤니케이션의 파산을 관리했던 인물이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는 회사명과 같은 유명한 자기계발서를 출판하기도 했다. 루하나 ceo는 브랜드가 중요하다는 직관을 갖고 있다. 그는 치킨 수프는 ‘멋진’ 브랜드라고 말하기도 했다.루하나 ceo는 글로벌 비디오 판권 배급사에서 상당한 거래를 한 경험도...
"5G로 세계여행 떠나세요" LG유플러스, 메가박스에 U+5G 브랜드관 개관 2019-07-30 10:56:59
가능하다.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고객이 오직 u+5g에서만 볼 수 있는 vr컨텐츠의 생생함과 몰입감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프로젝션 맵핑'이라는 색다른 기술을 접목했다"며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실제 세계 유명 랜드마크로 잠시나마 여행을 떠난듯한 힐링을 얻길...
[직업의 세계] 안주휘 대림미술관 수석 큐레이터 “드라마 속 세련된 정장과 높은 하이힐? 미술관 큐레이터에겐 모두 사치죠” 2019-07-26 18:17:00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예술과 접목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다, 예술과 대중을 이어주는 매개 역할을 하는 큐레이터라는 직업을 갖기로 결심했다.” -큐레이터가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나 “학창 시절부터 문화예술과 관련된 많은 활동을 했다. 학교를 다니며 안산의 경기도미술관에서 전시장 지킴이...
BBC, K팝 조명 특집 다큐 제작…이수만 만나 2019-07-16 11:09:54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의 활약으로 K팝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영국 BBC가 K팝 시스템과 문화를 조명하는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 16일 가요계에 따르면 BBC4에서 하반기 방송될 이번 다큐멘터리는 유럽에서 위상이 높아진 K팝 본고장을 찾아 K팝 가수와 이들을 발굴하고 키워낸 업계 시스템, 한국 음악방송 등...
[PRNewswire] 클레버탭, 왓츠앱 비즈니스 솔루션 지원 위해 Vonage와 협업 2019-07-11 17:14:08
이달 10일, 풀-스택 고객 라이프스타일 관리 플랫폼 클레버탭(CleverTap)이 자사의 업무 라인에 왓츠앱 비즈니스 솔루션을 추가하고자 Vonage의 API 플랫폼 Nexmo[http://www.nexmo.com/ ]와 Nexmo 메시지 API를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클레버탭은 이번 통합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채널 중 하나인...
맨해튼 '꿈의 무대' 점령한 차세대 BTS들…케이콘 '구름인파' 2019-07-08 12:00:07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미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한 방탄소년단(BTS)도 2014년 '신인 아티스트'로 로스앤젤레스(LA) 케이콘 무대에 서면서 미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BTS 전도사'로 불리는 빌보드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저민은 2014년 케이콘을 통해 BTS를 눈여겨봤다면서 "BTS가 출연진 중 가장...
'BTS 전도사' 제프 벤저민 "자기 모습 잃지 않은 것이 주효" 2019-07-02 17:21:35
그룹을 지켜본 벤저민의 시각이 궁금했다.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 주관하는 문화소통포럼(CCF) 참석차 방한한 벤저민(30)을 2일 서울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만났다. 그는 저녁까지 이어지는 인터뷰 중간중간에도 청하, 갓세븐 등 다양한 케이팝을 즐겼다. "미국에 진출한 다른 그룹들과는 달리 BTS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