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형지엘리트, FC바르셀로나와 파트너십 계약 2023-12-04 18:01:13
구단인 FC바르셀로나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형지엘리트가 스포츠비즈니스팀을 신설한 지 3년 만에 일군 성과다. 최준호 형지그룹 부회장의 주도하에 신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는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파란불이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형지엘리트는 FC바르셀로나 공식 파트너사가 되기 위해...
형지엘리트, 축구 명문구단 FC바르셀로나 공식 파트너사 선정 2023-12-04 08:30:11
형지엘리트, 축구 명문구단 FC바르셀로나 공식 파트너사 선정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형지엘리트[093240]는 스포츠비즈니스팀 신설 3년 만에 스페인 축구 명문구단 FC바르셀로나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형지엘리트는 국내에서 단독으로 FC바르셀로나 구단의 브랜딩 및 스포츠 상품화...
명문에서 멀어진 삼성 스포츠단…옛 영광 살릴 해법은 2023-12-03 18:31:53
달리고 있지만 지난해엔 꼴찌였다. 구단 운영에 한계과거 삼성 스포츠단은 상대 팀을 주눅 들게 하는 공포의 대상이었다. ‘돈성’이라고 불릴 정도로 경쟁사를 압도하는 투자를 통해 우수 자원을 영입했다. 선수들 사이에선 ‘선망의 구단’으로 꼽히고 팬들은 ‘최고 구단의 팬’이란 자부심을 가졌다. 상황이 바뀐 건...
'GEN 캐니언'…호랑이가 곰을 품었다 2023-11-30 11:50:01
e스포츠가 지난 29일 다가올 2024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로스터를 발표했다. ‘쵸비’ 정지훈과 재계약을 맺고 ‘기인’ 김기인, ‘캐니언’ 김건부, ‘리헨즈’ 손시우를 영입했다. 계약 기간이 남아있던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과 함께 일명 ‘기개쵸페리’라고 불리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팬들...
FC서울, K리그 사상 첫 '40만 관중' 돌파 2023-11-25 18:47:32
K리그가 유료 관중만 공식 집계를 시작한 2018시즌 이후 한 구단이 단일 시즌 홈 경기 관중 40만명을 넘어선 건 올해 서울이 처음이다. 이전까진 2019년 서울의 32만4천162명(19경기 평균 1만7천61명)이 가장 많았다. 서울은 평균 관중 수에서도 2019년의 수치를 넘어서는 2만2천633명을 기록, 유료 관중 집계 시대 최초로...
SK스퀘어 "롤드컵 우승 T1, 내년 손익분기점 넘길듯" 2023-11-21 20:42:44
e스포츠 구단 중 하나로 평가한 바 있다. SK스퀘어는 미국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컴캐스트와 지난해 T1에 135억 원 규모 유상증자를 했으며, 멤버십과 카페&아레나, 베이스캠프 PC방으로 대표되는 T1의 신사업 성장도 지원하고 있다. e스포츠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페이커' 이상혁과 지난해...
게임단 20년 이끈 SKT, 롤드컵 우승 '일등공신' 2023-11-20 18:26:52
위해 e스포츠 구단 ‘SKT T1’을 창단했다. ‘테란의 황제’로 불린 임요환을 비롯해 최연성, 정명훈 등 SKT T1 소속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이 활약하면서 e스포츠 붐이 일어났다. LOL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2012년 LOL 팀을 새롭게 꾸렸고 2013년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앞세워 첫 롤드컵 정상에 올랐다....
SKT, T1 롤드컵 우승 기념 경품 행사…'0 고객' 대상 2023-11-20 09:20:58
'SKT T1'이라는 이름으로 구단을 창단했으며, 2021년 11월 SK스퀘어와 인적 분할한 뒤에도 메인 스폰서로서 참여하고 있다. 현재 T1의 최대 주주는 지분 55.4%를 보유한 SK스퀘어이며, 미국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가 34.3%를 가지고 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e스포츠의...
'롤드컵 우승' T1 지원한 SKT…유망주 시스템 주효 2023-11-20 08:51:43
e스포츠팀 T1이 이른바 롤드컵이라 불리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챕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이를 지원한 SK텔레콤이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T1은 지난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챕피언십' 결승전에서 중국의 웨이보 게이밍을 누르고 통산 네 번째 우승컵을...
네이버 "LG야 고맙다"…월드컵 이어 KBO도 '폭발적 반응' 2023-11-17 09:45:31
네이버의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가 카타르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이어 한국프로야구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13일 막을 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의 경기당 최고 동시 접속자 평균이 전년 대비 12.6% 증가한 6.1만명, 누적 재생은 평균 27.5% 증가한 약 61만회를 기록했다고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