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도 푹 빠진 맛…오레오·소주 이어 '호빵'까지 나온다 2021-09-29 07:46:10
최근 국내 식품업계를 강타한 것은 토마토 소스 대신 고추장을 넣은 한국식 로제 소스다. 소비자들은 기존 로제 소스와 구별을 위해 'K-로제'라 부른다. K-로제는 매운맛을 크림이 덜어주는 게 포인트다. 중독적인 매운 맛으로 유명세를 얻은 삼양식품의 '불닭브랜드'가 줄줄이 신제품을 내놨다. 올해 7월...
전국 맛집 메뉴를 집에서…간편식의 진화 2021-09-27 17:27:56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집밥 트렌드에 맞춰 식품업계가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오뚜기는 최근 중국 사천요리 전문점 ‘시추안하우스’의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만든 ‘어향동고’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국산 표고버섯과 새우살, 매콤달콤한 중화풍 어향소스를 넣은 제품이다. 180도로 예...
외국인들 먹방서 눈물 쏙 뺀 그 라면…'로제 신제품' 나왔다 2021-09-23 19:45:44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용기면으로 출시되는 로제불닭볶음면 용기 겉면의 물 조절선을 전자레인지용과 일반 조리용으로 구분해 2개 선으로 표시하는 세심함도 가미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식품업계에서 토마토 대신 고추를 활용한 K-로제 소스가 인기를 끌고 있어 불닭볶음면에 적용했다. 불닭 제품 소비층이 더욱...
하겐다즈 파인트서 나온 벌레…"제조공정서 혼입 어려워" 2021-09-10 17:21:27
확인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 1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식약처는 지난달 한 소비자가 구입한 하겐다즈 파인트 초콜릿 아이스크림 제품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주장과 관련, "해당 이물이 제조공정 중 혼입됐다는 객관적 사실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소비자는 지난달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하겐다즈 제품을 ...
어떻게 이런 맛을 냈지?…녹두로 계란, 귀리로 우유 만든다 2021-09-10 06:30:5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미국 축산업계가 공장을 폐쇄하면서 육류 대란이 터진 점도 현지 대체육 시장 성장에 불을 붙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글로벌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9년 5조2500억원에서 2023년 6조7000억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간편식 비장의 무기 '소스'…집밥 열풍에 2兆로 폭풍성장 2021-09-02 17:19:49
you(잡았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대상은 최근 수출용 고추장인 ‘내추럴 고추장’의 생산능력을 세 배 가까이 확대했다.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불닭 소스 3종 판매를 시작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스는 간편식의 성장과 함께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았다”며 “설비투자가 필요한 장치산업으로 투자...
무안 양파빵, 풍기 인삼케이크…한층 친숙해진 지역농산물 2021-08-29 16:00:02
사 먹기만 해도 지역 농가를 도울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수요가 줄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산물로 맛있는 먹거리를 선보이는 식품업계 움직임이 이어진 덕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이같이 상생을 강조하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곳은 대표적으로 SPC그룹이 있다...
2억짜리 술은 누가 먹을까…초고가 '추석 선물세트' 쏟아진다 2021-08-29 13:00:01
수준으로 늘려 준비했다"고 귀띔했다. 식품업계에선 100만원짜리 참치회 선물세트가 이목을 끌었다. 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는 사전예약 시작 하루 만에 준비수량 10세트가 모두 동이 났다.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는 동원산업이 출시한 선물세트...
오리온, 8년째 가격 동결…"해외만 올린다" 2021-08-23 16:56:45
최근 식품업계 가격 인상이 줄을 잇는 가운데 오리온은 국내 전 제품 가격을 동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지난 2013년 이후 8년째 가격을 올리지 않은 셈이다. 다만 해외법인의 경우 국가별로 원가 인상 영향 등 상황에 차이가 있어 인상폭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액란류, 유지류,...
먹거리와 게임의 만남…이색 협업으로 MZ세대 '취향 저격' 2021-08-16 10:30:01
이후 35일간 도시락 전체 매출이 출시 직전 같은 기간보다 51% 급증했다. 이마트24는 지난 13일에는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를 테마로 한 '천애명월도 스페셜 도시락'을 출시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게임과 식품의 주 고객층이 일치한다는 점에 착안해 내놓은 협업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