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옛날잡채 매콤한 맛 2013-11-12 21:00:16
‘옛날 잡채 매콤한 맛’(사진)을 봉지형태와 용기면 형태로 출시했다. 용기제품은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뜨거운 물을 붓고 5분이면 간단하게 잡채를 먹을 수 있다.당면에 홍고추, 당근, 청경채를 넣고 매콤한 맛의 액상스프로 맛을 냈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봉지면 1350원, 용기면 1500원.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옥션, 햅쌀 출하 기념 제철농산물 최대 50% 특가판매 2013-10-07 15:33:13
비롯 반찬, 건강즙, 용기면 등 각종 가공식품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상기후로 가을철 농산물 가격과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판로를 통해 농가소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대표상품으로는 ‘새콤달콤 제주산 노지 감귤(5kg)’을 50% 할인한 1만900원에 판매한다. ‘델몬트...
왕뚜껑, 리뉴얼후 판매 호조 2013-10-06 17:41:39
용기면 판매 순위에서 작년 8월보다 두 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왕뚜껑은 7월 제품 리뉴얼 후 9월까지 100억원어치가 팔려 직전 3개월(4~6월)보다 매출이 30% 이상 늘었다.팔도는 왕뚜껑을 리뉴얼하면서 뚜껑을 3등분해 김치 등을 덜어 먹을 수 있도록 개조했다. 휴대폰 ‘베가 아이언’ 광고를 패러디한...
팔도 도시락 해외에서 승승장구 2013-07-25 11:14:32
세계 최초 사각용기면으로 독특하고, 안정성이 뛰어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락’이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미국 등 이미 판매기반이 확고한 지역 외에도 아시아, 유럽 등으로 해외 판매를 확대했습니다. 팔도는 30여개 국에서 판매 중인 ‘도시락’이 올해 20% 증가한 2억 달러(한화 약...
유통업계 `리뉴얼` 바람 2013-07-17 09:37:51
페트를 추가했습니다. 한편, 용기 디자인 변경을 통해 사용 편리성을 강화하거나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 사례도 있습니다. 팔도는 국내 용기면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왕뚜껑’ 4종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왕뚜껑’ 제품에 ‘뚜껑’의 기능성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뚜껑’을 대접...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오뚜기'참깨라면', 고소한 맛·얼큰한 국물 '환상조합' 2013-07-03 15:30:12
된 것이다. 용기면 형태였던 오뚜기 참깨라면은 지난해 8월 봉지면 출시 이후 11개월 만에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올해 1~5월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판매가 늘었다는 게 오뚜기 측의 분석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입맛을 참깨라면이 충족시킨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최만수...
유통업계, 가공식품 일부 가격 인상 2013-05-01 07:37:26
등 용기면 제품 가격을 50∼100원가량 올렸습니다. 하지만 오뚜기 측은 할인 행사를 중단한 것일 뿐 출고가 인상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해찬들` 고추장과 된장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는데, 이달부터 이를 편의점에도 적용할 방침입니다. 업계 안팎에선...
'아빠 어디가' 덕에 농심 함박웃음…'짜파구리' 사상 최고 월매출액 2013-04-24 13:20:09
다른 이유로 용기면 시장의 성장을 꼽았다. 3월 용기면 시장은 500억 원 규모로 전월 대비 약 14% 커졌다.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학생들의 개학을 맞아 용기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 용기면 판매 1위 제품인 농심 '육개장사발면'은 3월 전월 대비 10% 늘어난 5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신라면컵'도 53억 원의...
빨간 라면 3인방, 시장 경쟁 불붙었다 … 10년 만의 지각변동 2013-04-02 14:32:58
지난해 대학생 대상 용기면 선호도 조사에서 신라면, 육개장에 이어 인기 순위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의 인기와 진라면의 꾸준한 판매가 점유율 상승에 큰 역할을 했다"며 "아직까진 삼양식품과 점유율 격차가 크지 않아 6개월 정도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용기면 시장의 60% 차지 국내 식품업체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 팔도의 용기면 ‘도시락’이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민 라면’으로 꼽힌다.도시락은 러시아 사람들의 일상에서 친숙한 제품이다. 한국인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락국수를 즐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