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월 13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13 07:55:42
최근 비밀번호 공유 단속으로 인해 약 900만 명의 가입자가 증가했는데, 이 중 약 3분의 1이 광고 지원 요금제를 선택했고요. 이에 힘입어 광고 매출이 50% 넘게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도 내년 광고 수익이 1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광고 수익 부문에서는 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넷플릭스는 오...
"넷플릭스 덕분에 효자 되겠네"…입소문 타는 신종 '꼼수' [조아라의 IT's fun] 2023-12-09 11:31:50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 계정 공유 유료화 시행으로 요금 부담이 늘자 국내 가입자들 사이에서 이같은 '꼼수'가 확산되고 있다. 넷플릭스가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기기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 등 활동 정보를 통해 동거 가족 여부를 판단하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예컨대 계정주가 사용하는 TV와...
머스크, AI챗봇 그록 출시…'영국식 블랙 유머' 탑재 2023-12-08 18:16:26
트위터)의 프리미엄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챗GPT를 운영 중인 오픈AI와의 경쟁을 어떤 방식으로 전개할지 관심이 쏠린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X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지난달 머스크는 챗봇 그록 소식을 전하며 “초기 베타 테스트를 마치자마자 유료 구독자들이...
'영국식 블랙 유머' 장착…머스크 설립한 xAI 챗봇 '그록' 배포 2023-12-08 14:31:56
출시했다.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의 프리미엄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챗GPT를 운영 중인 오픈AI와의 경쟁에 어떤 방식으로 전개될지 관심이 쏠린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X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지난달 머스크는 챗봇 ‘그록’ 소식을 전하며 “초기 베타 테스트...
"너무 올랐네"…유튜브 프리미엄 월 1만4900원으로 '껑충' 2023-12-08 11:47:34
가입 시점에 따라 다르다. 2020년 9월 이전 가입자에게는 최소 3개월간 기존 가격이 적용된다. 2020년 9월 이후 가입한 사람에게는 한 달 뒤부터 인상된 새로운 요금을 매달 내야 한다. 유튜브 측은 "멤버십 가격은 여러 경제적 요인들이 변화함에 따라 이에 맞추어 조정되고 있으며, 변경된 가격은 유튜브 프리미엄의...
다글로,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앱' 선정 2023-12-06 09:50:56
제공하며, 유료 가입자는 월 5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난 8월 AI 자동 요약 기능을 선보였고 한국어 STT 기술을 기반으로 통화 자동 변환 기능 베타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조홍식 액션파워 공동대표는 “챗GPT와 나란히 소개될 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아껴 주셔서 감사하다”며 “자체 기술로 Speech, Language, Vision...
장혜원 한국여성벤처협회 수석부회장(신흥정보통신 대표), “신흥정보통신 통신망 구축에 주력, 협회 부회장으로 여성 CEO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 2023-12-06 01:18:48
인재 영입, 막대한 자금 투입, 인터넷 유료 가입자 확보 등을 추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민원과 기술적 난제를 풀어야 했으며 이러한 다양한 문제는 단시간에 해결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행착오를 극복하며 인터넷 부문에 투입된 직원들과 함께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운영해 왔습니다. 그 결과 대한민...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요금제는 살펴보고 있습니다. 왓챠의 특징은 가입자 90% 이상이 유료로 이용료 전액을 내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제휴 할인도 있고 사실상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의 기여가 매우 적은 이용자층이 꽤 있습니다. 이런 객단가가 떨어지는 이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니즈가 있을 겁니다. 저희는 그 비중이 제일 낮...
"매주 5억씩 까먹고 있어요"…방송가 냉혹한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3 08:49:03
OTT 플랫폼마저 가입자 둔화, 수익성 문제 등에 직면했고, 이에 따른 실적 우려로 미디어 콘텐츠 업체들의 주가 흐름은 전반적으로 연초 대비 30~50% 가까이 하락했다는 분석도 증권가에서 나왔다. 다만 방송 광고 시장이 내년에는 보다 나아지리란 기대감이 흘러나오면서 다양한 이야기와 시도들이 있지 않겠냐는 기대감도...
"넷플릭스 韓 콘텐츠 시청 비중 15%…제작시장 영향력 확대" 2023-11-29 09:23:32
말했다. OTT와의 경쟁으로 성장 둔화에 직면한 유료 방송 사업자들에는 콘텐츠 사업자와의 제휴와 협업, 오리지널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창구 확보, 범위의 경제를 통한 가입자 비즈니스 확장 등을 조언했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소장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디어 법제 개편 방향'은 발제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