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식품산업협회 'K-푸드' 수출판로 확대 등 가교역할…유튜브 개설, 소비자와 식품이슈 소통 2022-11-22 16:07:09
협회의 주요 업무다. 협회는 올해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식품의 다양한 이슈 등을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제작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금나나 동국대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도 했다. 또 협회는 국내 최초 국가공인 식품 전문 시험·검사기관인 부설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을 운영하고 있...
11월 셋째 주, 돈 되는 알짜배기 투자 정보는? [마켓PRO 위클리 리뷰] 2022-11-19 06:00:01
때론 계정을 정지시키는 유튜브와는 다릅니다. 적당한 노출을 바탕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꾸리는 BJ라면 유튜브가 아닌 아프리카TV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목표가 UP 3 vs DOWN 3', 여의도도 헷갈리는 '천보'의 미래는 세계 최초로 전해액 첨가제인 리튬이온전해질(LiFSi)...
트위치 이어 '고독한 미식가'도 저화질로 봐야 하나…불만 폭발 2022-11-15 22:00:02
도라마코리아가 화질 제한에 나서면서 유튜브, 넷플릭스 등 다른 OTT에서도 비슷한 조치가 나올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한 이용자는 "트위치를 시작으로 도라마코리아도 화질을 낮췄다. 나중에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도 따라가는 것 아니냐"며 "망 사용료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계속 이용자들이 피해를...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영화 마케팅 플랫폼 ‘씨네픽’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하이스트레인저 2022-11-08 19:03:14
서비스다. “네이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 흩어져 있는 영화 콘텐츠를 큐레이션해서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커뮤니티, 굿즈 정보, OTT 타임라인, 영화 별점 등 영화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죠. 영화제와 협업을 통해 씨네랩만의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씨네랩은...
식물성 식품 판 키우는 풀무원…'간헐적 채식' 90년대생 잡았다 2022-11-04 18:37:00
활용한 TV·유튜브 광고도 선보였다. 박종희 풀무원 지구식단 상무는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 가능 식품이란 육류 소비를 ‘별다른 노력 없이’ 줄이도록 하는 식품”이라며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개발한 메뉴를 제품화해 고속도로 휴게소, 학교·기업 급식 등에 공급하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선도 기업...
두부로 치킨 만들었더니 매출 '쑥'…풀무원의 파격 실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1-04 16:39:27
합니다’라는 문구를 활용한 TV·유튜브 광고도 선보였다. 박종희 풀무원 지구식단 상무는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 식품’이란 육류 소비를 ’별다른 노력 없이‘ 줄이도록 하는 식품”이라며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개발한 메뉴를 제품화해 고속도로 휴게소, 학교·기업 급식 등에 공급하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온라인 광고시장 침체…美 빅테크, 줄줄이 실적 쇼크 2022-11-02 16:31:31
수익성 저하가 확연히 드러난다. 알파벳이 운영하는 유튜브는 실적 공개 이후 처음으로 광고 수익이 감소세로 돌아섰다. 유튜브의 3분기 광고 수익은 70억7000만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72억100만달러) 대비 2% 줄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광고 시장 침체를 피해 가지 못했다. 이 회사의 광고 사업 부문 매출은 3분기에...
'버튜버'는 유튜브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긱스] 2022-10-31 11:36:24
효과는 상상 이상일 것이다. 애니컬러는 광고 수익, 유튜브 수퍼챗을 통해 수입을 얻는 것 이외에도 팬클럽이나 굿즈 판매, 기업과의 제휴 기획 등 다양한 영역으로 발 빠르게 비즈니스를 넓히고 있다. 지난 9월 공개된 애니컬러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21억엔(약 200억원) 규모였으며, 이는 매출 42억엔(약 400억원)의...
'묻고 더블로 가'…네이버가 판돈 키우는 이유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0-26 14:41:29
궁금한 거 검색할 때 네이버 잘 안 쓰잖아요. 유튜브나 틱톡 쓰지. 근데 앞에서 말한 미국 당근마켓 포쉬마크. 여기 보면, 20-~30대 젊은 여성분들이 옷, 액세서리, 인테리어용품 이런 걸 거래하는데요. 이걸 단순히 사고 파는 게 아니라 인플루언서가 있어서 팔로우 하고, 옷장을 아예 통째로 공유하고 이런 소셜미디어...
지금은 우리가 사모펀드처럼 투자할 때[김태엽의 PEF썰전] 2022-10-19 19:32:09
검색 리스트를 공유해 보겠다. 구글, 네이버, 유튜브: 말도 안되게 많은 정보가 있다! (여기서 끝내도 됨)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얄밉지만 애플의 앱스토어의 리뷰가 좀 더 정확하다. 앱스토어의 앱 퀄러티 기준이 더 높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만 있고 앱스토어에는 없는 앱/사업이면 B급이다. 쿠팡, 아마존: 리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