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 새 AI GPU 공개.. HBM 더 오를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03 08:25:50
- 실적은 2024년 1분기 흑자전환을 했지만 매출 증가(+5%YoY)가 아닌 비용 감소(마케팅비 -33%YoY, 판관비 -14%YoY)에 기인. 2024년 1분기 웹툰 엔터의 매출 구성은 유료콘텐츠(쿠키 등) 81.7%, 광고 11.3%, IP 7.0% - 현재 호실적에도 12MF P/E 18배 이하로 거래되는 중으로 1) C커머스에 대한 우려 해소, 2) AI 경쟁력...
한국알미늄-골리오, 2차전지 셀 파우치 생산 협력 2024-06-03 07:00:03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로 지난해 53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알루미늄 포일, 커피 비타민 등 분말 포장재, 화장품 및 마스크팩 포장재, 김·라면·음료 등 식품 포장재, 치약 튜브, 진단키트 파우치 등 300여 가지 알루미늄 포장재를 제약·식품·전자·생활용품 회사에 공급한다. 주력 제품인 제약용 포장재 ‘알루알루’는...
'배달치킨 3만원' 시대…마트·편의점 1만원 치킨 '인기' 2024-06-02 06:07:01
치킨 생지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튀겨준다"고 말했다. CU의 치킨 매출도 2022년 35.6%, 작년 51.0%, 올해 1∼5월 46.5% 각각 증가했다. 가격은 조각 치킨과 꼬치류는 평균 2천원대 중반이고, 한 마리 치킨 용량 자이언트 순살치킨은 8천900원, 후라이드 치킨은 9천900원이다. CU 관계자는 "후라이드 치킨 구매 고...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음료(F&B) 매장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키오스크 주문 비중은 70%로 대면 주문(30%)의 두배가 넘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2019년까지만 해도 대면 주문(62.8%)이 키오스크 주문(37.2%)보다 많았으나,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 키오스크 주문(51.7%)이 대면 주문(48.3%)을 웃돌기 시작하면서다. 관련 기업 실적...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출시 8일만에 20만 잔 팔려 2024-05-31 14:30:07
밝혔다.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과일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메뉴다. 생과일 수박주스와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8일 간 ICED 베버리지 음료 매출 가운데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신메뉴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는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이마트 6월 '가격파격' 행사…양배추·닭고기·냉면 저가 판매 2024-05-30 06:00:09
배홍동 비빔면은 올해 4∼5월 기준 비빔면 분류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인기 품목이다. 이마트는 이 밖에 풀무원 국산콩 콩나물과 소가 찌개 두부, CJ 부산어묵사각, 오뚜기 옛날자른당면 등 필수 요리 재료부터 CJ백설 하얀설탕과 청정원 순창쌈장, 해표 식용유, 오뚜기 케첩 등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이마트는 ...
'해골 캔' 음료의 반전 정체...Z세대 열광 2024-05-29 16:45:04
음료가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리퀴드 데스'(Liquid Death)라는 이름의 이 음료는 으스스한 해골 그림과 달리 술도, 에너지 음료도 아닌 생수일 뿐이다. 이 생수가 영리한 마케팅 덕분에 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다고 28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이 보도했다. 이 제품의 제조사...
"플라스틱에 죽음을" 해골 그림 캔에 생수…Z세대 열광 2024-05-29 16:33:25
캔 음료가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리퀴드 데스'(Liquid Death)라는 이름의 이 음료의 정체는 주류도, 에너지 음료도 아닌 생수다. 영국 가디언은 이 생수가 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마케팅의 성공 덕분이라고 28일(현지시간) 짚었다. 이 생수를 판매하는 같은 이름의 기업...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트렌드 정보들을 담아 자연스럽게 상품 구입과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1번가가 지난 1월 선보인 ‘플레이(PLAY)’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 관련 정보와 여행, 생활 팁 등 다양한 숏폼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영상을 보던 시청자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바로 클릭해 구매할 수...
롯데 계열사 16곳 '파격 마케팅'…식품부터 호텔까지 역대급 할인 2024-05-27 18:31:21
25% 할인 판매하고 롯데GRS의 엔제리너스는 선착순으로 음료 2종의 40% 할인 쿠폰을 증정하기로 했다. 연중 2월 다음으로 매출이 나오지 않는 6월을 택한 것도 파격이다. 유통사 할인 행사는 10~11월에 몰려 있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 주요 쇼핑 행사가 이 시기에 시작하기 때문이다. 상반기 행사도 통상 3~5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