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고려해 아메리카노 가격은 동결했고 바닐라크림 콜드브루 등 음료 3종 가격은 100∼300원 인하했다. '배달-매장 이중가격제' 도입으로 배달 메뉴를 시키면 가격이 더 비싼 곳도 있다. 파파이스는 지난 15일 치킨, 샌드위치, 디저트, 음료 등의 가격을 평균 4% 올렸고, 배달 메뉴에는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세상에 없던 술"…알코올 없는데 마시면 '알딸딸' 인기 폭발 [이슈+] 2024-04-27 16:04:49
식음료 제품은 국내 반입이 금지된다는 조항에 따른 것이다. 후박나무의 줄기 껍질인 후박은 소화기 계통에 유익한 약재이지만 오남용할 경우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식약처는 앞서 후박을 함유한 21개 해외 식음료 제품의 국내 반입을 차단해왔고, 이달 논란이 일자 센티아를 추가로 지정한 것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7평 가게서 '3조 부자' 만들어준 음료…서울에 오픈했더니 [현장+] 2024-04-27 11:35:45
팬인데 멤버 준이 이곳 음료 마신다고 해서 오픈하자마자 와봤어요." 중국 버블티 브랜드 '차백도(茶百道·차바이다오)' 홍대점 대기 줄에서 만난 20대 한국인 직장인 장모 씨는 "마침 오후 출근을 하는 날이라 와봤다"며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가 이 브랜드 음료를 좋아한다길래 궁금했다. 평소 커피보다 차...
위상 달라진 롯데그룹…한달간 계열사 5곳 회사채 ‘완판’ 행진 2024-04-26 10:34:11
롯데칠성음료,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하이마트, 롯데쇼핑 등 총 5곳이다. 5개 계열사 회사채 수요예측에 총 3조8440억원 매수 주문이 몰리는 등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자 부담도 낮췄다. 5개 계열사 모두 개별 민평금리(민간채권평가사들이 매긴 금리의 평균)보다 낮은 금리에 조달하는 ‘언더...
점심엔 출장 뷔페, 커피는 바리스타가…이런 회사 있다고? [中企톡톡] 2024-04-25 16:47:34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준다. 커피 사먹는 데 직원들이 돈을 많이 쓴다는 점, 매일 여러 개의 일회용 컵을 사용하는 것을 본 김 대표가 바리스타 두 명을 정직원으로 고용하면서 바뀐 점이다. 바로 옆에는 언제든 마실 수 있는 캔음료와 간식, 보드게임 등이 구비돼있다. 무엇보다 점심 제공에 대한 반응이 좋다. 직원들이...
어르신 디지털 약자 "키오스크 주문, 이젠 어렵지 않아요" 2024-04-23 19:00:52
“음료 버튼을 잘못 누른 것 같은데 뒤로 돌아가려면 어디를 누르죠?” 서울 종로구에 사는 어르신 임모씨(67)가 키오스크를 체험하면서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도우미 설명을 듣던 임씨는 “방금 설명이 조금 빨랐는데 다시 한번 천천히 얘기해달라”며 수줍게 웃었다. 키오스크 체험을 마친 임씨는 “예전에 햄버거를 사...
할리스, 일본시장 진출…내달 1일 오사카에 1호점 2024-04-23 09:23:41
1호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할리스는 다음 달 1일 일본 오사카에 첫 매장을 열며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할리스 관계자는 "일본이 아시아 최대 커피 소비국이자 한국 문화에 대한 친숙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첫 글로벌 진출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일본 1호점은 오사카 난바 마루이 백화점에...
스타벅스, '플랫 화이트' 출시...커피 라인업 강화 2024-04-22 10:22:11
음료로, 클래식한 커피에 대한 국내 고객 니즈가 꾸준함에 따라 한국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하는 카페 라떼와 달리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원두의 진한...
커피도 아닌데 '인기 폭발'…1000원짜리 음료 팔아 '대박'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2 09:10:00
소비자가 원하는 조합대로 음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처럼 ‘커스터마이징’이 특징이다. 시장에서는 버블티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좋아하는 차(홍차, 백차, 녹차, 보이차 등), 과일(오디, 자몽, 딸기, 오렌지 등), 버블(타피오카, 크리스털, 알로에,...
韓 식품 물가 상승률, 전세계 3위 2024-04-21 07:44:29
기준 우리나라의 식료품·비주류음료 물가 상승률은 통계가 집계된 35개 회원국 중 튀르키예(71.12%), 아이슬란드(7.52%)에 이어 세 번째로 높았다. 전 세계 식료품·비주류음료 물가는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후로 급상승하기 시작했다. 러시아는 밀과 천연가스의 세계 최대 수출국, 우크라이나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