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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2조5천252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2016-06-07 18:07:26
현대상선[011200]은 7일 운영자금과 기타자금등 2조5천252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발행되는 신주는 2억3천600만주이고,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1만700원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8월 5일이다. hyunmin623@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해운사, 용선료 협상타결 기대에 주가·채권 강세(종합2보) 2016-06-07 16:05:11
채권 가격도 최근 오르고 있다. 현대상선186(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이하 분리형 BW)은 7천10원으로 전 거래일(6천800원)보다 210원 상승 마감했다. 이는 5월 초 4천원대와 비교하면 1개월 새 2천원이나 오른 것이다. 일반 회사채인 현대상선180은 전날(6천820원)보다 130원 오른 6천950원에 마쳤다....
해운사, 용선료 협상타결 기대에 주가·채권 강세(종합) 2016-06-07 11:30:12
이날 해운사들의 채권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현대상선186(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이하 분리형 BW)은 현재 6천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5월 초 4천원대와 비교하면 1개월 새 2천원이나 오른 것이다. 현재 일반 회사채인 현대상선180은 전 거래일(6천820원)보다 140원 오른 6천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천신항 미주 노선 운항 1년…미국산 농축산물 수입 컨물량 5배 ↑ 2016-06-06 18:52:33
현대상선(hmm)이 지난해 6월7일 대형 컨테이너선을 취항하면서 시작됐다.현대상선은 6000teu급 선박 6척을 투입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오클랜드~부산~광양~인천~중국 칭다오~상하이~광양~부산~la 노선을 주 1항차 운항하고 있다.인천항은 그동안 수심이 낮고 부두시설이 협소해 4000teu급 이상 대형 선박이 입항할 수...
[마켓인사이트] 두산건설 분리형 BW, 기관 줄세우는 '치명적 매력' 2016-06-06 18:47:16
현대상선 때처럼 관심을 보이는 기관투자가들이 늘고 있다”며 “지난 1일 한화건설 교환사채(eb) 청약에서 투자자 참여가 저조했던 것도 두산건설 bw 청약에 쓸 자금을 비축하는 기관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작년 현대상선 bw 청약에는 단기차익을 노린 기관들이 뭉칫돈을 쏟아부으면서 모집금액...
현대상선, 현정은 회장 등 대주주지분 7대1 감자 결정 2016-06-03 13:19:44
현대상선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어 현대엘리베이터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대주주 지분을 7대1로 축소하는 추가 감자안을 통과시켰다. 임시 주주총회에서 감자안이 확정되면 22.6%인 현대상선 대주주 지분율은 4.0%로 줄어든다. 현대상선은 지난 3월에도 일반 주주를 상대로 7대1 비율의 감자를 했다. 산업은행 등...
<골 깊은 부실> 힘은 당국이, 책임은 채권단이? 2016-06-02 06:05:13
현대상선[011200]과 한진해운[117930]이 자율협약 단계에 있고 법정관리 수준을밟게 될 STX조선해양도 자율협약 단계였다. 자율협약보다 강도가 한 단계 센 구조조정 방법으로는 워크아웃이 있다.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에 따른 것으로, 법적 구속력이 있다. 채권단 범위가 1금융권(은행)에서...
조선·해운도 뒷북 신용평가…투자자 피해 '눈덩이' 2016-05-31 17:46:29
이후에야 투자부적격등급(bb+이하)으로 내렸다.현대상선의 신용등급 조정 과정도 다르지 않다. 2013년 초부터 현대상선은 이미 일반 회사채 발행과 거래가 실종된 상태였다. 2012년 월평균 1000억원을 넘었던 기관투자가 시장(장외시장) 거래량은 2013년 월평균 40억원으로 뚝 떨어졌다. 채권을 헐값에 내놔도 사겠다는...
격랑 넘긴 현대상선 8월께 선박펀드 신청할 듯 2016-05-31 15:56:33
게임'에 들어간상황에서 일반적인 컨테이너선으로는 물동량 대비 기름을 적게 먹는 초대형 '에코쉽'으로 무장한 글로벌 대형 선사들과 대적할 경쟁력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선사들은 금융위기 이후 유동성 악화로 대형선박 신조 기류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상황이다. 글로벌 선사들은 이미...
조선·해운 '부실' 직격탄 맞은 농협은행 '비상' 2016-05-29 18:08:15
stx조선해양을 포함해 구조조정 중인 대우조선해양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의 여신을 모두 합한 규모다. 조선·해운업종에 대한 산업은행 여신(12조원), 수출입은행 여신(23조원)보다는 적지만 일반 시중은행 여신보다는 많다.더 큰 문제는 부실 징후가 큰 기업 여신이 많다는 데 있다. 지난 3월 법정관리를 신청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