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KDB생명 매각 중단…산은 자회사 된다 2024-03-27 17:56:35
1~2년 이상의 시간을 두고 책임 경영을 이어가 KDB생명의 기초체력을 끌어올린 뒤 매각 작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ABL생명과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시장에 보험사 매물이 많이 쌓여 있는 데다 동양생명 등도 잠재 매물로 꼽히는 현재 상황에선 매각을 서둘러도 좋은 값을 받고 팔기 어렵다는 게 산은의 판단이다....
서울 1개 단지만 분양…경기·인천에선 공공택지 물량 주목 2024-03-27 16:12:54
2지구에선 금강주택이 짓는 ‘오산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나온다. 지상 20층, 730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에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 향 배치) 구조와 멀티룸 등의 설계가 적용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연장이 예정된 오산역이 가깝다. 인천 계양에선...
유승종합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영종 유승한내들 스카이 2차’ 오늘(27일)까지 인터넷 청약 진행 2024-03-27 10:06:56
때문에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 부담도 없다. 특히 초기 임대료가 주변 시세보다 10% 이상 저렴하여, 내 집 마련 수요에게 희망사다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체 물량의 20% 이상은 청년, 신혼부부, 만65세 이상의 고령자 등 주거 지원 계층에 특별공급한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직주근접 뛰어나…산업단지 품은 아파트 인기 여전 2024-03-26 16:14:04
경제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평가다. 전남 여수에 위치한 여수국가산업단지는 GS칼텍스와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이천NCC 등 약 3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근무 인원만 약 2만5000명에 달한다. 지역 부동산은 탄탄한 수요로 높은 집값을 유지하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여수시의 올해 1월...
광주 최대어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4월 분양 2024-03-26 15:51:05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역부터 광주시청까지 이어지는 이 노선이 개통되면, 광주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한층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는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빠른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의 거리도 가깝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활용...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스파클링’의 인기에 힘입어 제2 전성기를 맞았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5월 선보인 별빛 청하가 출시 1년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 병(30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월평균 약 15만 병씩 팔린 셈이다. 별빛 청하는 기존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도수를 일반...
요소수 대란 막자…국내서 생산 추진 2024-03-25 18:15:42
이날 ‘제4차 민관합동 수출확대 대책회의’를 열고 올해 수출 7000억달러를 달성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255조원의 무역보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정보기술(50조원), 유화·철강(40조원), 자동차·2차전지(33조원), 기계·선박(13조원) 등 주력 수출업종에 136조원을 투입한다. 대형 프로젝트 수주 가능성이 있는...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 스파클링'이 지난해 약 2,100만 병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별빛청하 스파클링는 롯데칠성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수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이 지난...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자평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별빛청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주목받았다. 출시 초기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초역세권 전세가 6억대"…서울서 '가성비' 입소문난 동네 [김정은의 임장생활기록부] 2024-03-24 20:00:03
길음뉴타운의 대장이자 평당가가 가장 높은 롯데캐슬 클라시아에 왔습니다. 길음1구역을 재개발해서 2년 전 입주했고, 2029가구 대단지에요. 길음역에서 10분쯤 걸리네요. 단지 쪽문을 이용하면 현대백화점이 아주 가깝습니다. 경사가 있어요. 하지만 평탄화를 잘 해놨고 곳곳에 엘레베이터와 계단을 적당하게 배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