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인원 IP 비즈니스 플랫폼 빅크, '빅크 엔터프라이즈' 론칭 2023-05-26 10:24:22
2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콘텐츠 및 IP(지식재산권)를 가진 방송사와 엔터테인먼트사, 유통기업 등을 대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과 홈 빌딩, 팬덤 커뮤니티, 채팅, CRM, CMS 등 총 9개의 솔루션 패키지를 통해 IP 수익화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비즈니스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이...
환승이직에 대처하는 HR의 자세 2023-05-23 15:23:25
긴축경영에 들어간 아마존, 온라인 광고 매출이 뚝 떨어진 알파벳 등 대표적 빅테크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으로 인원을 크게 감축했다. 빅테크 기업에서 시작된 구조조정 바람은 유통, 금융기업으로 이어졌다. 불황과 잠재적 실직이 예견된 상황에서 사람들은 새로운 경력기회를 찾는데 적극적이다. 현 직장을 다니...
"불법복제 만화 이렇게 많다니"…'3국3색' 창업한 아시아 여자들 [긱스] 2023-05-22 16:17:46
수는 만명을 넘겼다. 수익성은 컨텐츠 지식재산권(IP)를 재판매하면서 확보하기로 했다. "기존엔 콘텐츠가 유일한 수익원이었지만 웹3 환경에선 콘텐츠 뿐만 아니라 NFT와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재판매하면서 또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다. 강력한 팬 커뮤니티를 확보하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행사부터 성우...
밀리의 서재, 국내 첫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영토 확장 2023-05-22 16:15:47
스타트업으로는 이례적인 행보였다. 이병헌은 광고 모델과 성우의 역할을 동시에 맡았다. 기존의 오디오북은 전자책의 텍스트를 단순히 기계가 읽어주는 방식이었다. 반면 리딩북은 본문 전체가 아니라 핵심 내용을 간추려 사람이 직접 읽어준다. 30여 분이면 책 한 권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배우는 물론 아나운서, 작...
[천자칼럼] 화이트칼라의 종말? 2023-05-16 18:00:14
칼라가 무대를 채우기 시작했다. 고도의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골드칼라’, 광고·디자인·패션 등 창의적인 일을 하는 ‘레인보칼라’, 친환경 업무를 담당하는 ‘그린칼라’ 등이다. AI가 생산성을 높이면 인간은 더 창의적인 일에 몰두할 수 있다. 더 많은 ‘뉴 칼라’가 탄생해 인류의 삶이...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는 기업 ‘에피치오’ 2023-05-15 09:50:12
통합적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의 기획부터 실행, 그리고 분석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에피치오는 스타트업을 위한 올인원 토탈 마케팅 솔루션(All-In-One Total Marketing Solution) 서비스를 통해 업계에서 인정받았습니다. 누적 200여개기업이 에피치오와 함께 했습니다.” 강...
"MZ들 힙걸리에 빠졌다"…게임사, 막걸리 시장 뛰어든 이유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5-11 14:17:15
있는 아티스트 갑빠오와 협업했다. 이뿐 아니라 광고회사 이노션은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에 나서며 자체개발 캐릭터 ‘보스토끼’를 활용한 ‘보스토끼 막걸리’를 지난달부터 판매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막걸리 시장 규모(출고금액 기준)는 2021년 5000억대를 넘어섰다. 특히 코로나...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개발자에게 특화된 검색 보조 서비스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앤비(ANVY)’ 2023-05-11 09:22:05
대부분 해당 도메인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앤비는 개발 문답 플랫폼의 빅데이터 학습을 통해 개발자가 몰랐던 핵심어 키워드와 알맞은 개발 문서를 추천해 빠르게 유용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장 대표는 “최근 Chat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이 등장했지만 검색 보조 서비스는 여전히...
SK텔레콤, '미디어·엔터' 신사업 성장 덕봤다…1분기 호실적 2023-05-10 11:07:54
이상 증가했다. 탄탄한 유무선 점유율을 기반으로 콘텐츠, 광고, 커머스 등 미디어 사업 전반이 성장세를 보였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3862억원을 기록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28.2%, 22.3%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
쏟아지는 MMORPG 신작…'리니지M' 아성에 도전한다 2023-05-08 16:11:56
옥외 광고를 게시했다. 피처폰이 유행하던 시절 이 회사의 인기 게임이던 ‘제노니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만큼 신규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도 낮은 편이다. 7개 게임으로 출시됐던 제노니아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6300만여 건에 이른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