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힘찬 붓질로 그린 반추상 풍경화 2020-10-19 17:49:46
사람 하나가 절벽 아래에 보일듯 말듯 서 있다. 작가 자신이다. 장재민은 미술계가 주목하는 청년 작가다. 첫 개인전을 연 2014년 중앙미술대전 선정작가가 된 데 이어 이듬해 ‘종근당 예술지상 2015’, 금호 영아티스트, 포스코미술관 신진작가 공모전에 잇달아 선정됐다. 전시는 11월 15일까지. 서화동 선임기자...
KT, 웹소설에 100억 투자…"K콘텐츠 공급기지 되겠다" 2020-10-13 17:31:38
위해 창작 스튜디오를 열고 유망 작가 발굴에 나서기로 했다. 웹소설 분야에 할리우드식 집단창작 시스템을 도입해 콘텐츠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스토리위즈는 콘텐츠 제작 시스템 구축을 위해 1차로 100억원을 투자한다. 추가 투자도 이어갈 예정이다.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기존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적극...
스토리위즈 "웹소설 IP로 경쟁…유니콘 기업 되겠다"(종합) 2020-10-13 11:26:37
IP 확보를 위해 우선 헐리우드식 집단 창작 시스템을 웹소설 분야에 도입한다. 통상 웹소설은 작가 1명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데, 스토리위즈는 데이터 분석·기획·집필·교정 등 웹소설 창작에 필요한 요소를 세분화한다. 스토리위즈는 집단 창작 시스템 투자 및 유통 지원, 육성 등으로 이어지는 제작 시스템 구축에 우선...
아트노믹스 갤러리K, 전라남도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2020-10-07 09:19:11
통한 예술과 일상의 창작, 유통, 향유 선순환 미술환경 조성을 위해 예술작품 멤버십 렌트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아트노믹스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예술작품 멤버십 렌트사업 지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2018년 대한민국문화미술대전 대상 수상에 빛나는 정윤태 작가를 비롯해 전남지역 예술 작가들의 수도권...
바이엘코리아, ‘사리돈이 필요하다’ 공모전 당선작 디지털광고 제작 및 온에어 2020-10-06 14:45:43
삼행시 공모전을 진행하고 우수작을 영상화하여 광고를 온에어 한다. 이번 캠페인은 2009년 김영희 시인이 발표한 ‘사리돈이 필요하다’라는 시를 바탕으로 사리돈이 필요한 상황에 맞게 패러디 시와 삼행시를 창작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사리돈은 두통, 치통, 근육통 등의 진통 치료 및 발열...
‘2020장애인창작아트페어’ 오는 22일, 실시간 비대면 개막식 진행 2020-09-11 17:16:34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원장이 대회장을 맡아 눈길을 끈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아트페어가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정판 티셔츠를 직접 제작했는데 이 기념 티셔츠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한 후 전액 모두 장애미술인의 창작 활동을 위해 기부할 것이라는...
부산 오시리아 '문화예술 1번지 꿈' 2020-09-10 17:52:41
공모전도 열 예정이다. 이상목 아트하랑 대표는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문화예술타운 포럼을 열어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 시민이 함께 개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을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타운은 사업비 6500억원이 투입돼...
바이낸스,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 파트너사 합류 2020-09-09 19:45:06
생태계 합류와 동시에 생태계 육성을 위한 NFT 창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3D 콘텐츠 및 애니메이션 창작 도구 복스에딧(VoxEdit)을 활용해 NFT를 제작해 경쟁하며, 우승자에게는 랜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창펑 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산업에서 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생글기자 코너] '지식재산의 날'을 아시나요? 2020-09-07 09:00:15
탄생한 창작물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기업의 성패는 물론 국가 경쟁력 등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렇게 중요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9월 4일에 기념식을 개최한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이번 ‘제3회 지식재산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토크 콘서트,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며 각계각층이 국민이 함께...
작곡가 '용감한형제' 패러디해 즉흥적으로 지어…쉽고 위트 있는 'B급 감성' 어필 2020-08-28 17:07:03
등 광고 문구가 대표적이다. 음식 주제 창작 시 공모전 ‘배민신춘문예’에선 ‘치킨은 살 안 쪄요. 살은 내가 쪄요’ 등 문구가 탄생했다. 새해에는 고객들에게 ‘다 때가 있다’고 적힌 때밀이수건을 증정하는 등 엉뚱한 발상도 인기를 끌었다. 김 의장이 단순히 B급 정서에만 기댄 건 아니다. 그는 성공 비결로 “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