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U+ 작년 영업익 7천309억원…주당 400원 배당(종합2보) 2019-01-29 16:42:01
과거보다 많은 400억원 정도 나갔으며 5G 출시를 앞두고 광고비용 지출도 100억원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5G의 핵심은 실감형 미디어가 될 것"이라며 "AR, VR 시장이 상당히 확대될 것에 대비해 다양한 콘텐츠를 잘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이혁주 부사장은 "올해 영업매출이...
지상 최대 돈잔치 美 슈퍼볼...1억 시청자에 한국TV 추천 2019-01-29 07:42:28
앞서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로스앤젤레스 램스가 맞붙는 올해 슈퍼볼은 다음달 4일 미국 조지아주(州)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슈퍼볼은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시청자, 30초당 53억 원의 광고비 지출을 자랑하는 지상 최대의 이벤트로 기록되고 있다....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하려면…" 코트라, 해외진출 지원 2019-01-27 11:00:17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총망라해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아마존 리스팅은 아마존에 제품 사진, 설명 등을 작성해 판매를 개시하는 일을 말한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직접 전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코트라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 '10억원 현금선물' 화제 풍성…'본전 뽑았다' 2019-01-10 11:09:30
도루(石崎徹) 센슈(?修) 교수는 "1억엔을 광고비로 보면 각종 미디어에서 많이 기사로 다뤘기 때문에 효과가 컸다"고 평가했다. 100명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모두 당첨되기 쉬울 거라고 느꼈을거라는 지적이다. 마에자와 사장과 같은 방법으로 신년 선물을 주겠다는 기업 경영자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도쿄도(東京都...
한 해 실적 수치로 한눈에…회계는 '경영의 방향타' 2019-01-03 14:01:45
매출총이익이라 부른다. 기업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매출원가 이외에도 각종 마케팅비용(광고비, 거래처 접대비, 영업직원 수당 등)이 발생하는 바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지출되는 각종 마케팅비용을 ‘판매비와 관리비’(현행 실무에서는 판매관리비라고 하기도 함)라고 부른다. 매출총이익에서 판매관리비를...
[2018 스타트업 결산⑤] K유니콘 전성시대 2019-01-01 11:10:12
자리잡았다. 시장 규모가 커지자 음식점들이 적극적으로 광고비를 지출하는 선순환이 생겼다. 이번에 3조원이 넘는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힘이다. 국내 스타트업의 기업가치가 3조원 이상으로 평가받은 건 쿠팡(10조1000억원), 크래프톤(옛 블루홀·5조4000억원)에 이어 세번째다. 우아한형제들은 이제 로...
올해 국내 방송통신광고비는 얼마나 될까 2018-12-23 16:08:47
방송광고비는 4조 514억 원으로 2016년보다 2% 감소했다. 케이블pp(1조 9550억)는 3.2%, 라디오(2530억)는 5.5%, 케이블so(1391억)는 3.4% 증가했지만 지상파tv광고비가 1조 5517억 원으로 11.1% 감소했다. 이는 전반적인 방송광고비 감소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전체 방송광고비 중에서는케이블pp와 지상파tv가 총...
내년 국내 광고비 14조3천억원…올해보다 4.8% 성장 전망 2018-12-23 12:01:17
올해 우리나라의 총 광고 시장규모는 작년의 12조8천548억원보다 6.4% 증가한 13조6천836억원으로 추산됐다. 지난해에는 전년의 12조1천627억원에 비해 5.7% 성장한 바 있다. 지난해 광고비 가운데 방송광고는 4조514억원으로 2016년 대비 2% 감소했다. 케이블PP(1조9천550억원·3.2%↑), 라디오(2천530억원·5.5%↑),...
지상파TV 광고비 두 자릿수 하락세…모바일은 44% 증가 2018-12-23 11:59:00
방송광고비 감소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습니다. 매체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케이블PP와 지상파TV가 총 방송광고비의 86.6%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매체는 케이블PP(총 방송광고비의 48.3%)로 2016년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반면 지상파TV(총 방송광고비의 38.3%)는 2016년 대비 11.1%...
"알바 3명도 잘랐다…매출 줄어드는데 각종 수수료만 늘어나" 2018-12-12 17:35:34
고민도 커졌다는 것이다. 그는 “광고비와 수수료로 주문앱이 받아가는 돈이 피자 한 판 2만4900원 중에서 많을 땐 6000원에 달한다”며 “부부가 둘이 장사하기 때문에 바쁠 땐 배달 대행도 쓰는데, 건당 4000원을 내니 주문과 배달에서만 1만원을 수수료로 내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피자 한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