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풍벤처스, 38억 소셜벤처 펀드 결성 2020-02-23 17:58:55
정경선 HGI 대표가 동참했다. 김강석 전 크래프톤 대표, 제현주 옐로우독 대표, 한상엽 소풍 대표 등도 참여했다. 주요 출자 기관은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아산나눔재단, 연세대, 카카오임팩트, 사회가치연대기금, VI자산운용 등이다. 펀드에 모인 자금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 모델을 갖춘 초기 단계...
소풍벤처스, 소셜벤처 펀드 결성…이재웅·정경선 참여 2020-02-23 16:03:45
디캠프, 아산나눔재단, 연세대학교, 카카오임팩트, 사회가치연대기금, VI자산운용 등이다. 펀드에 모인 자금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모델을 갖춘 초기 단계 사회적 벤처에 각 3천만원에서 1억원까지 투자될 예정이다. 소풍 관계자는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투자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yjh@yna.co.kr...
‘타다’ 박재욱 대표, “개정안 통과되면 싹도 안 튼 상태에서 말라죽는다” 2019-11-29 16:38:08
임팩트를 미쳤는지 철저한 실태조사를 통해서 해결 방안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실태조사를 하고, 문제점을 발견하면 그걸 토대로 기여금에 대한 규모도 정하는 사후입법이 돼야한다”고 덧붙였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여객운수법 개정안은 타다의 영업 방식을 허용하지...
'넘사벽' 골프존 넘자 新기술 앞세운 스크린골프 후발주자들 2019-10-04 17:18:33
파고드는 매장 진출 전략에 힘입어 카카오VX와 SG골프의 시장 점유율은 각각 16%와 12% 수준인 것으로 추산된다. 한때 80%를 웃돌던 골프존의 점유율은 56% 수준까지 내려온 것으로 보인다. 후발주자들이 점유율을 끌어올린 것은 하드웨어 기술력을 상당한 수준까지 따라잡은 덕분이다. 이용자가 클럽으로 공을 때렸을 때...
[기업 소셜임팩트] 20대 아시아나·노스페이스 선호…50대 대한항공·갤럭시 신뢰 2019-09-25 19:37:18
한경 기업소셜임팩트 조사에선 연령대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가 포함돼 있다. 세대별로 엇갈리는 브랜드들이 적지 않다. 스마트폰 부문에서 40대 이상은 갤럭시에 71.9%의 신뢰를 보냈다. 30대 이하는 갤럭시 49%, 아이폰 33%로 격차가 크게 줄었다. 항공도 세대별로 신뢰하는 기업에 차이가 났다. 60대는 대한항공 40%,...
[기업 소셜임팩트] 보수, 삼성·현대차·대한항공 선호…진보는 LG·기아차·아시아나 신뢰 2019-09-25 17:21:55
기업소셜임팩트 조사에는 이념 성향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가 포함돼 있다. 응답자 1만 명의 이념적 성향 분포는 보수 21.8%, 중도 52.2%, 진보 26%였다. 예상대로 숫자가 많은 중도층이 지수 전체를 좌우했다. 진보와 보수는 브랜드를 바라보는 시선이 약간 달랐다. 진보는 1위를 기피하는 성향이 나타났다. 보수는 삼성...
'수축의 시대' 극복할 사회적 자본 탐색…청년들 주인공으로 첫 등장도 2019-09-23 17:17:23
카카오 소셜임팩트팀 이사, 이혜영 아쇼카 한국 대표가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청년, 이 시대의 성공을 말하다’ 세션은 인재포럼 최초로 고등학생,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청년들이 주체로 참여한다. 정례회의 당시 반상진 한국교육개발원장과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이 “미래의...
'신뢰도 1위' 국민銀, 김연아·박태환 마케팅 통했다 2019-09-22 16:21:06
‘2019 기업소셜임팩트(social impact)’ 조사에서 금융 업종의 순위는 시장 점유율과 상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 순위와 차이가 있는 사례가 몇몇 있었지만, 상위권에서 큰 변수는 없었다. 국내 주요 금융회사가 대체로 평판 관리에 성공해왔다는 분석이다. 소셜임팩트는 개인, 조직, 기업, 국가 등이...
통신시장 1위 SK텔레콤, 5G 서비스 평판도 '최고' 2019-09-19 13:10:58
5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순으로 국내 이용 시간이 많았다.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는 “국내에서 이용시간이 압도적으로 많은 페이스북이 소셜임팩트 평가에서 1위를 하지 못한 것은 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잇따라 터진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스토리는...
'3040 女' 기업 평판에 가장 민감…"사고 친 브랜드 안사요" 2019-09-17 17:27:51
상위 약 34%를 ‘소셜임팩트 주도층’으로 분류했다. 이들은 ‘자신이 평소 신뢰하는 브랜드 기업 제품을 주변에 추천하겠다’는 응답이 99%에 달했다. 응답자 평균(59%)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 또 △프리미엄 제품 구매 의향이 있다(99%) △신뢰하는 브랜드는 매번 다시 구매한다(93%) △해당 기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