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ESG 바람 타고 등장한 '무늬만 친환경' 꼼수 2022-01-24 10:01:00
가장 적게 배출하는 항공사라고 광고했다가 당국에 적발됐다. 국내 석탄발전소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설비’, ‘친환경 저원가 발전소’ 같은 문구를 광고에 썼다가 그린피스 등으로부터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소당한 사례도 있다. 이런 무리수가 등장하는 이유는 ESG가 기업의 마케팅은 물론 자금 조달 등에도...
스타들 '내돈내산'에 품절대란…"그런데 무단도용은요?" [연예 마켓+] 2022-01-15 20:34:02
"RM 씨에게"라면서 "당신의 커피 한 잔이 재난지원금보다 더 굉장하다"면서 직접 고마움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멤버 지민은 제주도 여행 중 노웨마루 거리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해 해당 지역 방문객이 폭증하는 결과를 낳았다. 행사 관계자는 행사 기관을 연장하고, 지민 포토존까지 마련했다. 내가 좋아하는...
공정위, 착한프랜차이즈 100개사 선정…"가맹점에 188억원 지원" 2022-01-13 10:00:04
22개, 커피 13개, 치킨 12개, 분식 8개 등 외식업종이 다수였다. 교육서비스업종은 3개, 편의점업종은 4개였다. 이들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지원한 방식은 광고 판촉비 인하가 37.3%로 가장 많았다. 로열티 감면 31.4%, 운영자금 지원 18.6%가 뒤를 이었다. 특히 커피베이, 코리아세븐, 이디야는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가장...
'솔로지옥' 뉴페이스 김수민 "스스로에게 솔직했던 순간" 2022-01-10 09:56:11
KFC, KBSN, 엔젤리너스커피 등 광고에 출연했고, 배우 김승우가 연출한 영화 '사랑하는 사이'에서 이태란 고등학교 시절을 연기해 주목을 받았었다. '솔로지옥'에서 뉴페이스로 순수하고 명랑한 이미지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수민은 소속사를 통해 "뜨거웠던 '솔로지옥'에 참여하게 돼...
‘너의 밤이 되어줄게’ 이준영, 설렘X심쿵 ‘윤태인’ 명대사 TOP 3 2022-01-06 13:20:07
윤주와 한층 가까워진 태인은 톰블랙 광고 촬영장에 함께 간다. 스탭들에게 하대하던 사진작가는 윤주를 스태프라고 착각하고 촬영장 청소를 시킨다. 청소를 하던 윤주는 조명 선에 걸려 넘어지면서 사진작가 바지에 커피를 쏟았다. 놀란 윤주는 바로 사과를 했지만 사진작가는 크게 화를 내면서 윤주를 밀쳐버린다. 이에...
'몸값 10억' 로지 잘나가자…모델 데뷔한 '루시'의 정체 2022-01-02 12:38:00
광고로 얼굴을 알린 후 다수 기업 광고모델을 맡아 지난해 수익이 10억원을 훌쩍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유통업계에서는 골프복(마틴골프)부터 패션브랜드(질바이질스튜어트·캘빈클라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W컨셉), 편의점(GS25), 먹는 화장품(화애락) 등의 러브콜을 받았다. 정식 광고모델 계약이 아니어도 주무대인...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비대면 마케팅 전략으로 업계 선도...종합홍보대행사 필라멘트리 2021-12-24 09:00:07
단행되면서 광고 미디어 환경도 오프라인 사용자에서 온라인 사용자로의 이동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용 패턴 또한 급변하는 현상은 일상화됐다. 이에 필라멘트리는 비대면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으로 업계에 선도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필라멘트리는 해외 마케팅부터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압구정·청담 뜨고 명동·건대 지고…코로나 이후 '상권 변화' 분석해보니 2021-12-23 10:34:07
34% 늘어나면서 가장 증가율이 높은 업종으로 나타났다. 커피전문점(다방, 커피숍, 카페)는 같은 기간 8만3500개에서 10만5,000개로 26.3% 증가하며 증가율 2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애완동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커피전문점 또한 원격 근무 및...
"강남역·명동 제치고 하루 136억 매출로 1위" 2021-12-23 09:54:40
업종은 애견·애완동물숍(34%), 커피전문점(26.3%) 등이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원격 근무 및 수업이 확산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SKT는 설명했다. 장홍성 SKT 광고/데이터CO 담당은 "이번 상권 분석이 경제·사회 현상 분석과 정책 수립 등 대한민국 발전에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올해 매출 1위 상권은 압구정역…청담동 상승폭 최고" 2021-12-23 09:35:58
애견·애완동물숍(34%), 커피전문점(26.3%) 등이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원격 근무 및 수업이 확산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SKT는 설명했다. 장홍성 SKT 광고/데이터CO 담당은 "이번 상권 분석이 경제·사회 현상 분석과 정책 수립 등 대한민국 발전에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